흔들리는 관제탑 끝까지 지킨 20대 관제사 ‘감동’ ◇ 이륙 명령 받은 마지막 항공기 극적 이륙 ◇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을 흔든 규모 7.5 강진 속에서 20대 초반 관제사가 마지막 항공기를 안전하게 이륙시키고 순직, 감동을 주고 있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사진: 팔루 공항 전..
연필과 인생의 공통점 우리는 오래 살기 위해서가 아니라, 옳게 살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 -세네카- 연필에는 다섯 가지 특징이 있어. 그걸 네 것으로 할 수 있다면 조화로운 삶을 살 수 있을 게야. 그 첫 번째 특징은 연필은 항상 손에 붙들려 있단다, 네가 장차 커서 큰 일을 하게 될 수도 있겠지? 그 ..
어느 사형수의 눈물배인 성경쓰기 어느 사형수의 눈물배인 성경쓰기 사형수가 국민일보 주최 제1회 성경옮겨쓰기 대회에 응모한 뒤 형장의 이슬로 사라졌다. 지난 2일 지존파일당 등 18명과 함께 사형이 집행된 서울구치소 2616번 사형수 양진순(25). 그는 짧지만 파란 많았던 삶을 정리하듯 편지지 4백..
아래의 그림은 너무나도 유명한 비트겐슈타인의 "오리-토끼"그림이다. 어떤 사람은 그것을 오리라고 볼 수 있고 어떤 사람은 그것을 토끼라고 볼 수 있음이니. 여기서 중요한 것은 원래의 이 "오리-토끼"형태는 "불변"하다는 사실이다 우리말에는 위대한 단어가 있습니다. ‘글쎄요’ 서구인들에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