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올레길 9코스 아침에 내리던 비가 오전이 채 다가기 전에 이미 그쳤고 오늘은 코스가 짧은 만큼 이 즈음에 대평포구를 출발해 뒷편 박수기정을 올랐다. 박수기정은 바가지로 마실 샘물이라는 뜻의 '박수'와 솟은 절벽이라는 뜻의 '기정' 의 합성어라고 한다. 박수기정에 오르니 대평..
제주 올레길 8코스 여느 날 보다 한 시간여 일찍 월평 아왜낭목을 출발하니 발걸음이 가볍고 경쾌했다. 어느 민간 휴양시설을 끼고 지나 웅장한 대웅전 앞마당을 통해 약천사도 통과했고.. 상록수 숲속의집을 지나니 드디어 해안으로 이어졌고 꾸미지 않은 해변 갯바위를 지나는 길이라 ..
11/16(금) 제주 올레길 7-1코스 서귀포 신시가지에 있는 월드컵경기장옆 서귀포터미널에서 출발할 즈음 비가 다시 내리기 시작했다. 간밤에 내린 비에 더해지는 가을비에 위아래 고어텍스를 덧입고 출발하니 어제처럼 11시가 거의 다된 시각이었다. 신시가지를 벗어나 외곽에 있는 감귤농..
11/15(목) 제주 올레길 7코스 11시가 다된 오전 늦은 시간에 서귀포 올레 여행자센터를 출발해서 이내 천주교 순례자의 길을 거쳐 작가의 산책길에 접어 들으니 도처에 시비(詩碑)가 즐비했고.. 천지연 폭포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도 있었다. 작가의 산책길을 벗어나 고개를 넘으니..
11/14(수) 제주 올레길 6코스 길이는 짧은데 반해 볼거리는 풍성한 코스같았고그 시작은 쇠소깍으로 부터였다. 건천인 효돈천 하구(깍)에서 솟아나는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 깊은 웅덩이를 이루고 있어 불리우는 이름 쇠소깍 - 쇠는 효돈의 옛지명이고 소는 연못이고 깍은 하구를 의미하기 ..
11/13(화) 제주 올레길 5코스 어제 제주도에 내려와 남원에서 시작되는 올레길 5코스를 출발하니 15시 25분이다. 해변도로에는 한참 오징어건조 중이고 한켠에는 즉석에서 반건조 오징어를 맥반석에 구워 팔고 있었다.현금이 없다고 하니 나중에 계좌로 입금해줘도 된다고 해서 만원어치 사..
[ 자전거-Free Marseille 워킹투어 ] 오늘은 모처럼 자전거로 부터 자유로운 마르세유 투어에 나섰다. 사실 하루 종일 숙소에서 먹고 쉬고 자고만 하려고 했다가 이 또한 프랑스 제1의 항구휴양도시에 대한 예의도 아닌 듯하여...... 구글 트립(Google Trips)앱이 제시한 코스 중에 마르세유 항구 인..
[ 베니스 공항에서 출국 준비완료 ] 베니스 Santa Lucia 역에서 부터 베니스 마르코 폴로 공항까지 자전거로 이동하여야 하고 공항에서도 자전거 포장을 하여야 하는 만큼 서두른 결과, 오후 19시 30분 현재 공항에 와서 자전거 포장까지 이미 끝냈고 23시 55분 비행기이기 때문에 21시나 돼서 체..
[ 바티칸 시티 주마간산(走馬看山) ] 베네치아 행 티켓팅을 하러 가기 위해 Roma Termini 에서 목적지 Tiburtina (버스터미널이 있는 곳)로 해서 구글맵 네비를 작동하는 순간 인근에 있는 한국식품점이 우연찮게 확인되어 그 곳에서 한국민박도 소개받아 잠자리 문제도 해결되었겠다. 베네치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