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통증으로 누워있던 그녀 걷고 싶은 땅에는 길이 없고 오래전에 " 지나가지 말라"는 표지판만 있었다.. 혈소판 수치가 보통 사람 평군치의 1/3 이하여서 숨쉬기가 곤란할 수도 있으니 입원을 해야 한다는 소리가 머리 속을 맴돈다. 입원 수속을 하지 않는 그녀를 두고 영어가 짧아 자..
풀밭 좁은 길 지나 강따라 여러 군데 낚시터가 있다. 그늘진 곳에 자리를 깔고 낚시 바늘에 미끼를 끼워 바늘을 힘껏 던진다. 낚시대를 나무 가지에 고정한 다음 찌 울림을 기다리는데 5월 따뜻한 햇살이 그녀의 마음을 두드린다. 병에는 알약이 통증에는 고통이 의료비에는 살림살이가 ..
풀꽃이 피기 시작하는데 2017년 3월10일 눈이 많이 내린다. 슬프다! 강가 샛강따라 덤불과 돌이 있는 웅덩이 한 편에 무리 지어 수선화가 피어 있다. 수선화 밭을 향해 오늘 그녀는 눈속을 걷는다. 그녀에게 산다는 것은 힘들다. 그녀는 매일 하나씩 먹어야 하는 알약을 3일에 한알씩 복용한..
따뜻한 기운의 두드림 입춘입니다. 봄바람 타고 오는 그녀, 그이, 한 순한 젊은이 올해도 그 날, 그 장소에서 그들은 만난다.. 그녀는 낮에 뼈빠지게 일하고 저녁에는 말끔히 씻곤 했다. 그녀는 혈제 우애와 신뢰 그리고 양가 식구와 잘 지내는 것이 신앙을 가진 자의 삶의 자세라 여기고 ..
10월 31일 All Hollows' Day Eve 할로윈데이 죽은 자와 산 자가 만난다는 축제의 날! 검정은 죽음 오랜지는 수확을 상징 어린이들이 주로 이 두가지 색으로 만든 재미있는 복장을 하고 해가 진 후 호박등이 켜 있는 집 초인종을 누른다. 문을 연 이한테 Trick or Treat (맛있는 것 주실거죠 ? 아니면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