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선수의 경기는 없었지만 밀라노 2018 월드 마지막 날에 두 종목 우승자가 세계 피겨 역사에 이름을 새겼습니다. 파파다키스/씨제룽..프랑스......베토벤의 월광...... 과연 올림픽 쇼트에서 파파다키스의 의상에 문제가 없었다면..그래서 레벨을 하나 놓치지 않았다면 이들이 올림픽 챔..
올림픽 후 월드....어렵긴 어렵습니다. 우리 나라 선수단은 경기 일정을 하루 남기고 경기를 모두 끝냈습니다. 민유라/개멀린 조가 21위로 프리 컷 탈락한 데 이어 최다빈 선수는 부츠 문제로 기권하고 홀로 남은 김하늘 선수도 최선과는 거리가 있는 경기로 15위;에 머물러 다음 시즌 월드 ..
바쁜 일들을 먼저 처리하고..... 음 아쉬운 한 판이었습니다. 프리 컷이 70점 전후해서 이루어질 것이기 때문에 김진서 선수에게는 실수의 여지가 많지 않았습니다. 작은 실수 하나라도 잇다면 프리 컷을 마음 졸여야 하는 상황에서..... https://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949D55..
2017/18 시즌을 마무리하는 월드가 어제 저녁 스타트했습니다. 아침에 수업이 있다 보니 이제야 리뷰할 수 있네요. 어제 우리 선수들은 그다지 좋은 성과를 올리지는 못했습니다. SBS 중계로 보셨겠지만 최다빈 선수는 부츠가 수명을 다해 테이프로 붙이고 나왔지만...점프에 힘이 제대로 전..
이번 주 2017/18 시니어 시즌을 마무리하는 월드 챔피언쉽이 이태리 밀라노에서 열립니다. 대체로 올림픽에 나왔던 선수들이 출전하지만 은퇴나 부상 등으로 나오지 못하는 선수들도 많습니다. 우리도 남자 싱글에서 김진서 선수가 나서게 되었습니다. 나머지 종목은 다 올림픽 대표들이 ..
아쉬움과 충격이 오간 새벽 경기였습니다. 이번 대회 유 영 선수 컨디션이 그다지 좋아 보이지 않았습니다만 프리에서도 실수를 범하면서 9위에 그쳤고 임은수 선수도 트리플 룹 착지 실수 하나가 5위에 그치게 만들어 결국 우리 나라가 다음 해 주니어 월드에서 티켓 3장을 얻는 일은 아..
올림픽도 그렇고 요즘 우리 피겨 선수들 정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이시형 선수가 쇼트에서 선전하면서 5위를 했지만 프리는 쿼드를 가진 선수들이 여럿 나오기 때문에 사실 12위도 쉽지 않은 도전이었습니다. 이번 주니어 월드가 절대 강자가 잘 보이지 않긴 해도 200점을..
일단 순위는 예상대로 러시아가 앞서 나가고 그 다음 일본, 그 다음 한국인 형태지만 어제 중계를 보며 느낀 것은 중상위권 국가들의 실력 향상도 눈여겨볼만 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우크라이나, 홍콩, 독일 선수 등은 조금만 다듬으면 월드 단골 손님이 될 수도 있어 보였고 미국은 아직 ..
오늘 오전 정의용 실장을 필두로 한 우리 특사단이 미국 워싱턴에서 발표한 김정은의 대미 메세지 내용은 충격적인 진전을 말하고 있습니다. 저는 뉴스를 듣고 난 후 바로 CNN,BBC를 연결해 보았는데 모두들 생각보다 빠른 사태 진전에 놀라워하면서 "반대할 이유가 없는" 상황이라고 말하..
의외의 기분좋은 수준의 선전이었습니다. 이시형 선수는 이번 시즌 그리 좋은 몸 컨디션이 아니어서 쇼트는 60점 대 초반 총점 170-점 대를 국제무대에서 기록하고 있었기에 국내 대회에서는 초근 회복세로 200점도 돌파했지만 조금 불안하게 지켜 보았던 게 사실이었습니다. 헌데..잘 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