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길산의 야생화 (1) 딴 데 정신이 팔려있다보니 어느새 성큼 다가온 봄.. 어물어물 하다보면 이 봄을 놓치기 십상이다. 나도바람꽃과 복수초 정도 볼 수 있겠다 생각하고 계곡으로 들어서니, 벌써 중의무릇과 만주바람꽃까지 피었다.꿩의바람꽃은 아예 계곡을 하얗게 수놓았을 정도다. ..
대만여행 (4) 임가화원과 용캉지에를 가는 날이었다. 일정이 빠듯하지 않아 여유있게 호텔을 나와 시먼역으로 갔다. 임가화원은 푸쫑역에 있었는데,시먼역에서 다섯정거장밖에 안되었다. 대만의 아침은 어딜가나 분주했다. 거리는 아침부터 오토바이를 타는 사람들이 줄지어 다녔고,골..
대만여행 (3) 밴투어가 예약되어 있는 셋째날,아홉시 약속시간에 맞춰 호텔앞으로 택시한대가 멈춰섰다. 기사님은 연세가 꽤 지긋하셨는데,가는곳마다 온 정성을 다해 안내해주셨고,마침 사진찍는 취미까지 갖고 계셨다. 사진기까지 챙겨오셔서 일일이 개인사진이며 우리 가족사진을 멋..
대만여행 (2) 대만에서의 이튿날은 동양의 베니스라 불리는 항구도시 `단수이`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냈다. 홍마오청에 들러 대만의 아픈 역사를 훑어보고,라오제 거리를 지나 단수이항에서 배를 타고 빠리를 들어갔다 나오는 일정이었는데,특히 단수이항에서 즐긴 일몰이 정말 낭만적..
대만여행 (1) (2019년 1월 26일~30일) 가족들과 4박 5일동안 대만을 다녀왔다. 함께 모인 자리에서 누군가 여행한번 가자며 바람을 넣었고,으쌰으쌰하며 일곱명이 동참해 드디어 비행기를 탔다. 이번 여행의 총기획은 은진이가 맡았는데,항공권 예약에서부터 일정까지 어찌나도 꼼꼼하고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