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대의 블로그
안녕 하세요~~

전체보기 (1162)

거창읍 건홍산 가족 산행

우리집 2020.03.21 15:54

전국적으로 확산 되고 있는 코로나 19를 이겨내고 또 중환자실에서 치료중인 장모님의 쾌유를 빌면서 가족과 함께 잠시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22020. 2. 23 일요일 10:30 가지리 집을 출발하여 건계정 국도 교각밑 건홍산 등

2020년 설날 가족 잔치 및 약새미 가는길

2020년 1월 25일 (설날) 저녁에 가지리 (갈마리) 집 마당 가족 잔치 먹거리는 하나 : 돼지 삼겹살 숯불구이 두번째 : 군 고구마 (은박지에 싸서) 구이 세번째 : 숯불에 바다 석화 조개구이 네번째 : 옛 생각나는 쫀 드기 구이 다섯

2020 설날 연우 고향 대구 방문 (도동서원. 세뱃 돈) 2 - 2 [2]

우리집 2020.02.03 21:08

비슬산 대견사 눈 구경 마치고 달성 도동서원으로 갑니다. 도학의 창시자 한훤당 김광필 추모 서원으로 유네스코에 등재된 서원이며. 서원 담장이 보물로 지정된 곳. 400년된 은행나무. 낙동강 절경이 아추 좋은곳에 연우가 찿

2020 설날 연우 고향 대구 방문 (비슬산 관광) 2 - 1 [4]

우리집 2020.02.03 20:14

2020년 1월 25일은 설날 연우는 바쁜 일정으로 인하여 귀향 못하고 설날 지난후 1월 30일 저녁에 대구집 도착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반갑게 연우네 도착 품안에 들어온 손주 고맙고 감사한 마음 이다 (사실 이날 당진으로

2020년 1월 (83차) 문화원 산악회 " 부산 금정산. 자갈치시장""

문화원 산악회 2020.01.18 23:27

2020년 첫 산행은 부산 금정산으로 평소와는 다르게 08시 출발. 10시 40분 도착 산악회장을 중심으로 첫 산행에 많은 회원이 동참 하여 밝은 분위기로 시작. 회장의 선물도 받고 준비 운동을 마치고 범어사의 웅장함과 금정산

2020년 경자년 쌍림면 해맞이 갔습니다.

이팔 산악회 2020.01.01 18:36

2020년 경자년 (쥐띠) 1. 1 07:00 쌍림면 귀원리 뒷산 (구시봉)에서 해맞이 행사에 참석 하였으며 많은 주민 참석한 모습을 모았습니다. 해맞이 참석 홍보용 현수막 귀원리 수림 등산로 입구 모습 참석자에게 지팡이. 추위 대처

월요 산악회 네번째 산행지는 "학림 등산로"를 찿아서

이팔 산악회 2019.12.30 22:38

어제 저녁부터 겨울 비는 조금씩 새벽 까지 내렸고 아침 안개 많은 날씨에도 학림(鶴林) 등산로를 찿아서 19.12.30 금년도 마지막 산행은 박지훈님 외 2명은 오래전부터 가고 싶은 학림 등산로 1. 2. 3 코스를 걸으면서 즐기고

2019년 12월 (82차) 문화원 산악회 " 가산산성. 팔공산 갓바위"

문화원 산악회 2019.12.17 19:31

저물어가는 2019년 마지막 12월 산행은 팔공산 가산바위(산성)과 선본사 갓바위 12월 14일 08시 출발하여 목적지 갑니다. 저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산행은 불참 문화원 밴드사전을 종합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결석하지 안하

월요 산악회 세번째 산행지는 거창 가조 의상봉. 우두산 2 - 2

이팔 산악회 2019.11.30 22:40

고견사 주차장 도착 (09:40) - 쌀굴 - 고견사 - 쌀굴 부처님 - 의상봉 삼거리 - 의상봉 - 우두산 - 마장재 - 출령다리 - 고견사 주차장 도착 가야면 숭산리 대규모 저수지 가조면 소재지 모습 (우두산 능선에서 ) 마장재 삼거리 (

월요 산악회 세번째 산행지는 거창 가조 의상봉. 우두산 2 - 1

이팔 산악회 2019.11.30 22:17

세번째 월요산악회는 가조 의상봉. 우두산 19. 11. 25 쌀쌀한 날씨에도 산으로 갑니다. 고견사 주차장 도착. 좌측으로 장군봉 가는길 입구 고견사 입구 우측 계곡에 "거창 치유의 숲" 그위에 거창 출령다리 (미 개통) 고견사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