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토마토 농부 귀농며느리네 7 월 이야기~~ 강력한 태풍이 온다. 무더위가 온다. 하며 분주하게 보냈던 7월이 지나갔어요. 귀농며느리네 집에서 자라고 있는 닭들도 더운 여름을 무사히(?) 보내고 있구요~~~ ㅎㅎ 방울토마토 하우스에 놀러온 족제비도 더운 날 을 잘 보내고 있겠지요? 농..
[귀농며느리의 책 이야기] 야누슈 코르작의 아이들 야누스 코르작 1879년 7월 22일 바르샤바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헨리크 골드슈미트. 그는 의사이자 작가, 교육자, 철학자이며, 위대한 휴머니스트이자 아동 인권 옹호의 선구자다. 평생을 가난하고 버려진 폴란드의 고아들과 어린이들을 ..
[귀농며느리 책이야기] 조 정래 정글만리 올 핸 여름농사를 하지 않았다. 여름 농사는 잘 해야 본전이라고 주위에서 말렸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맘으로 몇 해를 계속 했었다. 별 이득도 없이 몸만 고생하고... 뭐 그래도 내가 좋아하는 토마토는 계속 먹었으니 그것이 이득라면 이득이라..
조선시대 대표 계획도시 낙안읍성 이야기.. --->벌교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 다녀왔어요. 귀농며느리는 지인과 같이 벌교 공공도서관에서 진행하는 길 위의 인문학에 다녀왔어요. 아이들이 어릴 적에 이런저런 체험도 다니고 그랬었는데~~ 오랫만에 카메라 들고 자료집도 들고 도..
[보성여행] 귀농며느리의 백민 미술관 놀러가기~ 방울토마토 농부가 사는 보성에 군립백민 미술관이 있어요~~ 와~~~ 역시 멋지다~~~ 백민 미술관은 주암호 근처 대원사 가는 중간에 있는데, 길도 이렇게나 예뻐요~~ '아시아의 눈' 초대전이 열리고 있어 일부러 놀러갔어요. 미술관에 전시된 ..
[전국노래자랑 보성편] 귀농며느리도 출현했어요 귀농며느리도 전국노래자랑에 출현했어요. 살다보니 이런 일도 있네요~~^^ 전국노래자랑의 상징 송 해 오~빠~ 전남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가 있어서 우리 보성 회원들과 퍼포먼스 연습을 했었는데, 마침 연달아 전국노래자랑 예선이 있다..
귀농며느리의 어린이 잡지책 '개똥이네 놀이터 ' 이야기 귀농며느리 책이야기 이번에는 어린이 잡지 '개똥이네 놀이터' 예요. 책을 받아놓기만 하고 이제 보았어요. 이번 7월호에는 재미난 내용들이 가득 있어요. 여름이 시작되니 여름 이야기가 많이 들어있어요. 반딧불이 이야기도 있고..
[안심 먹거리] 설탕을 넣지않고 맛있게 만든 토마토프리저브 이야기 귀농며느리는 친환경으로 직접 키운 토마토로 맛난 프리저브로 만들었어요. 설탕을 넣지않고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어요. 그럼 무엇을 넣고 맛나게 만들었누? 그것은 바로 우리 전통 단맛인 '조청'이에요. 귀농며..
[보성여행] 징광문화~ 징광옹기 방문이야기 2 귀농며느리의 징광문화, 징광옹기 두번째이야기~~ -----> 징광문화 홈페이지를 캡쳐함. -----> 보성군 홈페이지에서 캡쳐함 징광옹기는 제대로 된 것만을 제품으로 낸다고 한다. 우리가 보통 예기하는 비품의 것은 인테리어 등의 용도로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