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3~9/24 이틀에 걸쳐 4,5년근 인삼 수확을 했어요. 잘생긴 여석과 기념촬영 셀카!! 맑고 높은 가을 하늘아래 인삼캐는 기계가 지나가면 소쿠리에 주워담는 팀과 선별팀 두팀으로 나뉘어 일이 진행된다. 지렁이는 땅을 기름지게하여 유익하지만 언제보아도 징그럽게 느껴지는 것은 어쩔수 ..
아침부터 내리는 비는 그칠줄 모르고 종일 오는가운데 천안농업기술센타에서 이루어지는 2012년 농업인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8~10월 주1회) 교육에 참석해서 오전에 농산물의 브랜드 전략과 오후에는상주원예법인영농조합에 벤치마킹을 갔습니다. 전무님께서 어떠한 기관에도 속해 있지..
딸의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중 요리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아이들이 어릴떄는 요리책을 끼고 여러가지 요리에 신경을 썼었는데... 3일동안 요리 배워서 가족들에게 정성을 선물해야 겠다. ◈ 우메기(주작)의 재료는 반죽용: 참쌀가루 5컵, 밀가루 1컵, 소금 1.5t, 생막..
7월21일 4년근 인삼이 재걸(인삼을 한번하구 다시하는것)인 관계로 일찍 수확하였어요. 일부분이긴 하지만 인삼이 크지도 않았을 뿐더러 만이 없어지기도 했구요. 그래서 부득이 사람이 작업을 했더니 인건비 폭탄맏은듯 어이가 없을 정도로 만이 드러가더군요! 농사에비용에 인..
대통령 주변 비리 감시할 '특별감찰관제' 구체화하라.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경선후보가 "대통령 주변 빌리를 막기 위해 (비리 여부를 감시하는) 특별감찰관제를 도입할 필요가 있다. 특별감찰관은 국회 추천을 받아서 대통령 직속으로 임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후보 측 인사들은 "특..
글을 잘쓰고 싶어서 사설을 배껴보라는 강사님의 말씀을 실천코자 이렇게 시작한다. 2012. 7. 21 조선일보 사설중에서 <교사의 마음이 떠난 학교, 아이들이 무얼 배우겠는가> 교직에 회의를 느껴 62세 정년을 채우지 않고 학교를 떠나겠다며 명예퇴직을 신청하는 교사가 크게 늘고 있다...
문재인 과제, 야당 지지 규합하고 중산층 지지 보태는 것 민주통합당 대선 주자인 문재인 상임고문은 조선일보 인터뷰에서 "정권 교체가 대의이기 때문에 출마하게 됐다"며(새누리당 후보에비해) 아직 지지율이 뒤지지만(야당) 후보로 결정도고 분산된 지지율이 하나로 모이면 달라질 것..
오늘 천안농업기술센타에서 글을 잘쓰고 말도 조리있게 잘할수 있는법을 이강석 강사님께 배웠다. 중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에게도 유익한 방법이라는 생각이 든다. 방학동안 같이 실행해 보려고 한다. 방법은 신문 칼럼을 활용하는 것이다. 1.베껴쓰기(100일, 하루에 한칼럼) 칼럼은 글쓰..
<천안시농업기술센터> 2012 소셜미디어 활용 온라인 창업을 위한 생활문화교육 후기 부제: 천안농업기술센터에서 2012년 7월 16~27일까지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온라인 창업을 위한 생활문화교육의 일환으로 다섯째날 블로그 개론과 이해, 실습과정을 하게 되었다. 첫째, 전반적인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