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료는 최근 모험가 또는 트레커 사이에서 네팔히말라야 트레킹 코스에 관한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GHT-Nepal』에 관한 내용입니다. 여기에 수록된 관련 자료는 세계 유명 모험 및 등산, 트레킹 전문회사의 웹사이트 등에서 발췌한 자료와 『GHT 코스 개념도』를 이용하여 필자..
대학친구들과 월정사-강릉 부채길-곰배령 산책을 마치고 돌아와서 짐도 다 정리하기 전에, 다시 배낭을 꾸려 집을 나선다. 엊그제 종합운동장에서 버스를 기다릴 때도 그랬지만, 요즘은 주거지 근처에 조경을 잘 해놔서 어딜 쏘다니지도 않고 차분하게 가을정취를 맛볼 수 있다. 처음 계..
어제 월정사에 내리자마자 비를 맞기 시작하여 강릉 정동심곡 부채길을 걸을 때는 신발마저 다 젖어버린 관계로 좀 우중충한 분위기였는데, 따뜻한 방에서 한숨 자고 일어나니 이처럼 날이 개었다. 더군다나 젖었던 경등산화도 다 말라서 오늘 곰배령 산책하는 데 아무런 지장도 없다. ..
지난 주에는 고향친구들과 해파랑길을 걸었고, 이번에는 대학친구들과 여행사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곰배령을 다녀오기로 했다. 어찌어찌하다가 '수-목' 일정이 '목-금'으로 바뀌었고, 모두 여섯명이 참석하기로 했다. 아름여행사 프로그램은 서울-월정사 산책-강릉 부채길 산책-주문진(저..
2018-10-14, 일요일 아침이다 우리가 묵었던 펜션 앞마당 모습 친구가 찍은 해돋이 모습 난 조금 늦게 나가서 휴대폰으로 찍었다(아래 사진). 세상에나, 구름 한점 없는 동해바다 일출을 보게 되다니(조금 늦었지만)! 주변 백사장 모습 느들 시방 뭐하냐? 아침은 라면과 햇반으로 적당히 해결..
송지호 해수욕장 남쪽에는 요런 모양의 사진 찍는 곳이 있다. 서낭바위 산책을 마친 후에, 근처 슈퍼에서 사온 막걸리를 나눠 마시고 길을 떠나려는데 Paddle board를 들고 가는 사람들이 보인다. 저기 바다위에서 노는 사람들이 다 Paddle boarding을 즐기는 건가? 송지호 해수욕장을 지나쳐 송지..
여러가지 이유 청송친구들과 함께 하는 여행이 한동안 뜸해졌었다. 9월 중순에 일시 귀국한 친구(베트남 하노이에서 골프장 운영)와 함께 저녁을 먹는 자리에서 동해안을 일주하는 '해파랑길'이 정말 좋더라 하는 말이 오갔고, 내친 김에 다녀오자고 의견이 모아졌다. 이런저런 정보를 수..
실크밸리동호회 장회장님과 점심을 같이 한 후에, 저녁 약속시간(서초역 인근, 오후 6시)까지 여유가 생겼다. 기온은 조금 쌀쌀한 편이었지만, 산책하기에는 별 무리없는 날씨여서 서울 강남구에 있는 선릉과 정릉을 둘러보기로 했다. 지하철 2호선 선릉역 10번 출구로 나왔는데(지하철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