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나의 85회 생일이다. 돌아보면 파란만장의 일생이었다. 그러나 민주주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고 투쟁한 일생이었고, 경제를 살리고 남북 화해의 길을 여는 혼신의 노력을 기울인 일생이었다. 내가 살아온 길에 미흡한 점은 있으나 후회는 없다. 오늘은 김대중 대통령께서 태어나신 ..
포스터 보고 이건 꼭 봐야하는 영화다..생각했는데 예고편보고 이건 의무로 봐야하는 영화구나..라고 생각했다. 임시정부, 김구만 나와도 빨갱이 취급받는 시국인데 의열단이 나오고 김원봉이 나와? 1919년 3월 1일 만세운동이 잔인하게 진압을 당하자 비무장, 계몽운동으로만은 한계가 있..
104년 전 오늘... 경술국치.. 경술년에 일어난 국가의 치욕... 1910년에 일제강점기가 시작되고 1945년에 해방된가 싶더니 민족반역자들의 강점기가 아직까지 이어오고 있다... 어제 우리동네에서 열린 항일음악회.. 그리고 독립군가와 임을위한 행진곡.. 우리는 아직 일제강점기와 독재국가..
8.15 광복절... 개같은 역사의 또다른 시작... 1945년 8월 6일 히로시마 원폭투하.. 1945년 8월 9일 나가사키 원폭투하.. 일본은 두번의 원폭으로 항복을 선언하고 우리나라는 이와 동시에 해방을 맞이했다.. 항일무력투쟁을 준비했던 독립군은 안타까움에 눈물을 흘렸다... 우리의 힘으로 독립..
오늘은 김대중대통령 생환 41주년이다.. 1971년 대선... 박정희에게 있어서 김대중은 없어져야할 존재였다.. 동교동 자택에서 사제폭발물이 발견되기도 하고 총선때는 교통사고를 위장한 대형트럭사고도 일어났다.. 이 교통사고의 후유증으로 인해 평생 다리를 절게 되었다.. 끊이지않은 ..
언론의 자유를 지키자언론자유는 우리의 생명이다.그것 없이는 인권도, 사회정의도학원과 종교의 자유도 그리고 국민의 자발적 참여에 의한 국가안보도 존재하지 않는다. 언론자유는 민주국민의 혼이요, 모든 소망의 근원이다. 이것을 지키는 것은 우리의 절대적 의무요, 양도할 수 없..
5월27일 새벽..금남로 전남 도청.. "광주 시민여러분! 지금 계엄군이 쳐들어오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우리 형제, 자매들이 계엄군의 총갈에 죽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일어나서 끝까지 싸웁시다. 우리는 광주를 사수할 것입니다. 우리를 잊지 말아 주십시오." 도청옥..
518광주민중항쟁 34주년을 맞아 이희호여사님께서 올해도 518민주묘역에 참배오셨습니다. 작년보다 더 건강하신 모습인거 같아 정말 감사했습니다. 건강하신 모습으로 오래오래 저희곁에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선거출마하실 분들이 많이 오셨네요. 내년에도 꼭 뵈었으면 합니다.. 이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