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서 명산으로 유명한 청정 용진산 아래 고향 벌을 키우는 벌치기입니다..대한민국에서 최고의 질의 익은꿀 로얄제리 봉산물을 정직하게 생산하여 모든님들에게 주위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읍니다..
저의 블러그 방문하신분들 향상 건강하시고 행복을 기원합니다..
궁금점이 있는분은 문의전화.010-3626(3601)-8132...질문방에 글 남겨주시면 자세히 답변 드리겠읍니다
따뜻하다가 춥다가 참으로 변덕스러운 날씨입니다. 작년 이맘때쯤엔 눈도 내렸는데~~ 작년보다 꽃이 빨리 핀다고 하여 맘이 조급했는데 실상 작년하고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바람에 벚꽃잎은 휘날리고~ 희끗 희끗 산벚꽃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소초와 밥장을 넣어주면서 공간을 점점 넓..
다음날, 참깨를 심으려고 트렉터로 두룩을 지었습니다. 두룩 만드는데 처음엔 좀 애먹는 듯 하더니 곧 잘하더라구요. 봉장 위쪽으로는 도라지와 환각구을 심으려 로터리 치고 두룩 만들고~~ 오후에 트렉터를 가져 가기에 일을 빨리 마치고 깨끗이 씻어 보냈습니다. 트렉터를 돌려 보내고 ..
홍감자~~ 쪘을 때 일반 감자보다 맛있다는 홍감자 두룩 치고 심고 비닐 덮고~~ 감자 모종 상태 썩 좋은 상태는 아니지만~ 하다보니 한두룩으로눈 부족해서 더어~~ 바로 앞이 저수지라 울 봉이들 물 먹으러 다니는 길목입니다. 방해가 되었는지 마구 공격을~ 그래서 얼른 양봉모자로 바꿔 쓰..
드디어 도라지를 다 캐냈습니다. 이중 선별하여 길쭉 길쭉 잘생긴 놈으로 선별하여 내다 팔고 나머진 주변분들과 노나먹기도 하고 음식으로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도라지가 미세먼지의 체내 배출을 돕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음식이라 하여 배, 대추를 넣어 도라지즙도 내고, 도라지와 ..
봉장 옆 밭이 상당히 넓습니다. 작년에는 들깨를 심어 가뭄에 며칠을 물주느라 고생을 했는데~~ 올해는 뭘 해야 할지~~???? 그 큰 밭 한쪽엔 마늘과 양파가 심었습니다. 올해는 지인이 씨알이 굵은 마늘이 있다고 해서 그걸로 심어볼까 합니다. 마늘농사는 벌 보는 바쁜 시기와 겹치지 않아 ..
월동지난 후 낮기온이 따뜻하다보니 완전히 봉구가 다 풀렸습니다~ 올해는 월동이 들어가고 옥살산 훈증 2회처리하는 것으로 병충해 방제작업을 끝냈읍니다 그래도 병없이 무사히 겨울을 보낸 녀석들을 보니 무척 반갑고 한해 농사가 기대되고 설레기만 합니다 ~~ 특별한 이유가 없으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