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인권의 날, 150년전 소금과 노예가 거래되다? - 12월 10일, 오늘은 세계인권의 날 입니다. 1948년 UN애서 세계 인권선언을 채택한 이후 매년 이 날을 기념하는데요 너무나 당연하가도 생각되어지는 것들이 당연하지 않단 시절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전 세계 어디에도 공식적으로 노예제..
‘아듀, 태안군민과 함께 하는 송년 음악회!' 오는 21일 태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15년 송년 음악회를 개최합니다. 태안군이 2015년 을미년을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의미로 송년 음악회를 개최합니다. 가수 바다, 김도향,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 등 축하공연이 있을 예정이며 14일..
태안은 왜? 태안일까요? 패총을 통하여 신석기 시대부터 사람들이 태안에 살았던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후 삼한과 삼국시대를 거쳐 여러 이름으로 불리다가 고려 시대에 태안(泰安)으로 개칭되고 군(郡)으로 승격되었습니다. 태안의 명칭은, 국태민안(國泰民安)의 준말로 국가가 태평하..
- 소금과 관련된 고사성어- 우리 생활에서 절대로 빠질 수 없는 소금! 옛날부터 소금은 인류의 역사와 함께 하였고, 문화와도 함께 하였습니다 소금과 관련된 고사성어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賣鹽逢雨(매염봉우) 소금을 팔다가 비를 만난다는 뜻으로, 하는 일에 魔(마)가 끼어서 ..
- 소금이름을 가진 도시들 - 우리생활에서 절대로 빠질 수 없는 소금! 옛날부터 소금은 인류의 역사와 함께 하였고, 문화와도 함께 하였습니다 소금이름이 붙은 지명들을 찾아 볼 수 있는데요 1. 솔트레이크 시티 미국 유타주의 주도인 솔트레이크 시티는 우리에게는 2002년 동계 올림픽이 ..
태안군, ‘제10기 태안농업대학 수료식' 지난 2일 태안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제10기 태안농업대학 수료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수료식에는 한상기 군수를 비롯, 학생과 가족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총 30명이 수료의 기쁨을 안았는데요. 지난 4월 개강한 제10기 ..
우리 집 겨울철 감기 예방 레시피,레몬절임 - 우리집 겨울철 감기 예방 레시피 - 비타민C의 보고, 감기를 막아주는 레몬과 미네랄 가득 태안천일염의 만남 태안소금(굵은소금)으로 준비하는 레몬절임 겨울철 감기를 대비할 수 있는데요 모로코에서 처음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진 이 음식은..
태안군, ‘미혼남녀 사랑만들기’ 성료 지난 주말, (11월 28일) 태안군 안면도 리솜오션캐슬에서 지역 선남선녀 20쌍이 참여한 제6회 태안군 미혼남녀 사랑만들기 행사 에 총 8쌍의 커플을 탄생시키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미혼남녀들의 만남을 주선하고자 ..
- 사해는 세상에서 가장 짠 호수가 아니다? - 사해는,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정도로 유명한 이스라엘과 요르단 사이에 거대한 소금호수인데요 바다의 5배에 해당하는 30%의 염분이 너무 높아 생명체가 살 수 없어 죽은 바다, 사해(Dead sea)라고 이름 붙여졌습니다. 사해가 짠 소금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