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일상줍기 한줌의 흙에서 지금 그대로인채 어여쁜 존재감 아무도 너를 물어보지 않는 길모퉁이서서 혼자 자태를 잡았다 담벼락을 의지하고 마치 오래도록 무엇을 기다린듯이 ~ #씀바귀 가 맞을까? 왜케 당당히버텨 ~ #냉이꽃잔치 #괭이풀 #군락지 길바닥에 한톨의 흙을 움켜잡고 세..
겨울이 오면 / 임승천 겨울이 오면 또다시 겨울이 오면 물빛 보이지 않는 그 결빙의 날에 눈 내리는 밤은 뜨거운 가슴으로 오고 하나 둘 별이 보이는 또 다른 밤 먼 바다 등대로 다가오는 불빛을 보아라 울음 억세게 우는 억새풀 자락 끝에는 진한 들풀의 소리가 휘파람처럼 지나고 내딛는..
명절(추석) 진상 추석이나 설날 명절이 되면 일가친척이 모여서 풍성한 상을 마주하고 맛난 음식을 먹으며 그 동안 못 나누었던 이야기와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타지에 나가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고향이란 편안하게 쉬고 싶은 곳이다. 평소에는 갈 수 없고 명절이나 되..
북-미정상 ‘완전 비핵화·안보보장’ 4개항 합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각) 싱가포르 카펠라 호텔에서 북-미 공동 합의문에 서명하고 있다. 케빈 림/<스트레이츠 타임스> 제공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