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백산 연화봉 대피소에서 일출에 도전해보기로 하였다. 대중교통 이용예정이었는데 갑자가 차로 가게 되어서 서둘러 부석사에 들렀다가 등산을 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일찍 부석사에 들러보는데 ... 광각렌즈로 전체를 잡아 보니 왜곡이 되지만 천년도 넘은 목조 건물인데도 건물속에서..
안면도 가는김에 조금 서둘러 운여해변의 솔섬일몰에 도전해 보았읍니다. 약간 비포장도로도 가야되는 외진 곳인데 도착해 보니 출사오신분들이 50여명 !! 오늘 낮 가시거리가 좋은 날이니 많은 분들이 찾으신 것 같읍니다. 꽃지일몰에는 식상하셨나 !! 바람이 있어서 물이 잔잔해 지는 ..
일출시간은 7시 40분입니다. 7시 넘어서도 대청봉으로 출발하는 사람이 없네요 !! 대피소에는 약 40여명 묵은 듯 한데 제일먼저 대청봉으로 향하게 됩니다. 당연히 대청봉에 일착으로 도착합니다. 7시 13분 출발합니다. 중청대피소예약이 아니면서 여기 이시간에 도착하려면 한계령에서 3시..
대청봉에서 일출을 올해 가기전 한번 보고 싶어졌읍니다. 23일 중청대피소예약을 해서 당일 대청봉까지 오르기만 하면 되니 여유 있으리라 생각하고 기다리던 23일 인천터미널을 출발합니다 그런데 고속버스에 오르면서 뭔가 잘못되어 가는 느낌 !! 속초까지 무려 4시간이 걸리는데 인천 ..
서울 시청인근에서 점심 약속이 있다. 저녁에는 동기들 모임이 있어 무려 4시간은 뭔가 자유롭게 보낼수 있는 시간인데 아침에 카메라를 들고 나서기로 시청에서 시작해서 청계천 조금걷다가 종로 3가 못미쳐서 인사동거리를 걷고 그다음에 경복궁 관람하는 것으로 생각을 정리하고 나..
오늘은 소백산 천동을 들머리로 하여 비로봉에서 어의곡으로 하산하는 제일 흔한 그리고 쉬운 코스다. 오늘 등산하면서 한가지 기대한다면 푸른 하늘에 능선을 볼 수 있었으면 ... 하나더 기대한다면 상고대를 볼 수 있을까 ? 하늘이 푸르기는 이미 어려울 듯하다. 들머리 가기전에 하늘..
오늘 쾌청한 날이라 쌀쌀하지만 갑자기 북성포구에 일몰을 보러가고 싶어졌어요 30분이면 도착할 줄 알았는데 한시간 반은 가서야 도착 !! 가는길에 이미 일몰이 되네요 !!! 아쉬움을 달래며 몇번 셔터 눌러보고 왔어요 ㅎㅎ 오늘처럼 가시거리가 좋은 날이 오면 다시 가야 될 것 같읍니다..
오늘은 개인적으로 의미 있는 날이기도 한데 ... 전남 영암에 있는 월출산행에 나서기로 합니다. 처음 따라가는 산악회지만 평일 산행이라 그냥 즐거운 마음으로 좋은 날씨를 기대해 보는데 ... 오늘 산행코스는 아직 지도에 표시가 되지 않는 코스 개방한지(10월 개방) 며칠 안되는 산성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