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규 소장 서산시 새마을회 초청 특강 서산시 새마을운동 8주년기념 초청강사로 열강하고 왔습니다. 많은 새마을지도자들과 이완섭시장이 수강하여 더 신바람이 났습니다. 새마을 행사 특강에 단체장이 참석해서 끝까지 청강하는 경우는 매우 드문 일입니다. 역시 '해 뜨는 서산'시 이..
이보규의 짧은 한 줄 생각(134) - 지방 강의여행을 떠나다 내일부터 서산, 천안, 제주서귀포, 부산으로 릴레이 여행을 떠난다. 각각 다른 지역의 다른 대상에게 다른 주제로 특강을 준비하였다. 처음 만나는 사람들에 대한 설렘이 있다. 사전 준비한 이야기보따리를 푸는 긴장감이 새로운 ..
♡우리 이렇게 살면 정말행복 할텐데♡ 좋다고 해서 금방 달려들지 말고 싫다고 해서 금방 달아나지 말고 멀리 있다 해서 잊어 버리지 말고 가까이 있다 해서 소홀하지 말라. 악을 보거든 뱀을 본듯 피하고 선을 보거든 꽃을 본듯 반겨라. 부자는 빈자를 얕잡아 보지 말고 빈..
이보규의 생각 나누기 (320) -죽마고우 모임 토요일 주말입니다. 고향 죽마고우들이 만나는 날입니다. 지금은 서로 생각과 생활과 환경이 다르고 사회적 기준으로 수준의 차이는 있습니다. 그러나 한마을에 태어나서 자랐다는 공통분모가 있어 늘 만나면 평안이 있습니다. 병원에 입원해..
이보규의 짧은 한 줄 생각 (133) - 정신 바짝 차리고 살자. 김천에서 오후 1시 강의이다. 매니저가 몸살감기로 SRT로 수서에서 출발했다. 페북질하고 경치구경하고 랄라룰루 하다가 깜박 잠이 들었나 보다. 누가 열차에서 '내 자리다'고 한다. '이게 무슨 소리?' 김천 구미역을 지나가 버렸다. ..
이보규 강사님 공주시민대학 강의를 요청합니다. 먼저, 급히 연락드려 강의를 부탁드리는 점 사죄말씀과 감사 말씀드립니다. 앞서 강의하시기로 하신 강사님께서, 가족 병환 문제로 강의가 어렵다고 연락이 와서, 급히 요청을 드렸습니다. 이번 강의는 지난번과 달리 합반 수업으로 진행..
이보규의 짧은 한 줄 생각(132)- 족발 집에서 만난 행복 하루 세끼를 먹는 것이 일상이지만 아내는 늘 걱정이다. “저녁에 무엇을 먹을까.” “족발 먹을까. 족발이 당기네.” 내가 제안했다. “당신 임신했어? 당기는 음식이 있을 때가 다 있네.“ 마천중앙시장 유명 족발 집에서 족발 냄새..
[이동환의_힐링Story]_"4분짜리_동영상이_스트레스로_부터_당신의_건강을_지켜줍니다!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그런데 정말로 스트레스가 건강해 해로울까요?^^Abiola Keller 박사의 연구논문은 지금까지 우리가알고 있었던 스트레스의 통념을 뒤흔듭니다!그 재미있는 이야기 아래 동영상으로 ..
이보규의 생각나누기 (319) - 내가 잃어버린 것이 아닙니다. 우리 동네 송파에서 어제 일어난 일이네요. 사용하던 노트북을 잃어버리고 이미 중고품을 50만원에 현상을 건 것을 보면 중요한 자료가 내장된 듯 보이네요. 안타깝습니다. 주인에게 속히 돌려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집 큰아..
♣대한민국의 자랑♣ *出 處 : Cafe 힘의한수 파워맥스킹◈자유게시글/천사의대도◈ * 英文주소Click☞:(http://cafe.daum.net/kijuo/H4UZ/7381)[願/原文활성화] 1. 대한민국의 외화 보유고는 세계 7등 2. 자동차를 작년에 8백만 대를 제작하여 230개 국가에 수출했음. 3. 1등부터 6등까지의 조선소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