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상 - 心,想,和... (27)

상현좌 불상3> 700년대 이후 상현좌 불상...170531 | 불상 - 心,想,和...
姜武材 2017.06.02 23:44
생각, 믿음, 신념... 생각의 강도 차이로 인한 개념인 것 같은데,
이들이 보이지 않는 힘이 되어, 형상을 만들어 내고,,,,
그 형상을 심안으로 들여다 보며 그들 속에 있을 "불멸의 혼"을 더듬는 듯한...
시간을 거슬러 올라, 공간을 뛰어넘으며 시대와 국가까지도 넘나드는...

반가상의 미소...언제 봐도 사람을 매료시키는 것 같아요.
일본 광륭사의 목조 미륵보살반가상을 보았을 때의 감동까지 되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참 풍요로운 일요일 아침을 맞습니다.
너무 늦어서 죄송...ㅠㅠ
리듬이 달라지니 자꾸 어수선해져서...쩝

신념이 만든 형상과
이를 더듬는 심안과
그리고 그들이 교류되는 혼이라는 영역...ㅎㅎ
좋은데요...^^

법륭사 백제관음을 보던 감동과 여운을
광륭사까지 연결했어야 했는데...ㅠ
그래도 언젠가 볼 수 있다는 기다림이 있어 든든하기도 합니다...^^

날이 더워졌습니다. 좋은 시간 보내시구요...^^*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