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에도 얼굴이 있고 몸짓이 있으며 마음도 있습니다.
다움은 모든 사물의 가치입니다. 다울 때 사물은 그 가치를 획득합니다.
농사도 예술입니다. 그래서 농산물은 예술품입니다.
식물은 식물입니다. 하여 잡초도 식물입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 두동면 이전천변길 87-36
살림살이꾼 최 경환 010-2314-2949
헬스 샤워장에서 한 번 쓰고 버린 면도기를 보았다.. 오늘 처음 본 것도 아니나 매 번 볼 때마다 참 아깝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60년대 까지만 해도 해외 원조로 근근히 생존을 유지하던 시기였다. 덩어리 우유며 강냉이 죽등 원조품으로 세월이 참 많이 바꿔였다. 원조 받던 나라가 원조..
힘(力)은 힘(휨,屈,굽히다)이다. 힘이란 -- 자인 물체를 휘는(굽히는) 데 투여하는 에너지 울산 사투리로 힘을 힘이라고 한다. 시골에서 힘자랑을 할 때 곧은 나무 막대기를 부러 터리는 내기를 한다. 즉, 곧은 막대기를 두손으로 잡고 휘여 부러 터리는 방식이다. 상당한 에너지가 투입된다..
작금의 정치사를 보면 이념에 매몰되어 양심이 숨 쉴 틈이 없다. 모든 판단은 이념의 잣대로 재단되고 신념의 칼날로 처단한다. 사건 사고가 조사나 재판에서 이념에 따라 판단 된다. 사실과 진실은 실존는 하지만 편향된 이념으로 양심을 대신하니 양심이 이념의 지배를 받는다. 이념이 ..
시골에 내러 오면서 부터 또 다른 사는 맛을 찿았다. 동네 골목 여행 및 개천 시내 하천 탐사다. 이 때쯤이면 시간이 날 때 마다 들판을 들개처럼 돌아 다닌다. 봄을 본다. 돌아 다니며 봄이 보인다. 죽은 입새 사이에 봄을 보여준다. 시냇가도 마찬가지다. 장화를 신고 시냇물응 걷다 보면 ..
이왕에 취미 이야기가 나왔으니 취미 관련 뒤를 여행이야기를 이어 본다. 내 취미 중 하나가 차창여행이다. 좀 생소한 말로 여행의 장르에 있는 것이 아니라서 내가 붙여 본 이름이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목적지 없이 하루나 이틀 때로는 여러 날 국도나 지방도를 다니는 시간 버스를 타..
최소한의 편리로 살기 - 최대한 불편으로 살기 수동으로 살기 - 자동 배척하기 수동은 불편과 의형제 자동은 편리의 개척자 자동은 편리의 동거자 인간의 삶은 편리를 최대의 목표로 삼고 있다. 과학이 그 증거물을 항상 만들고있다. 돈이 되기 때문이다. 돈은 지상 최고의 편리다. 불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