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새소식 (563)

불법 음원 멀티미디어 등록 제한 안내 | 블로그 새소식
Daum블로그 2009.04.16 10:51
얼마전에   저작권위반으로 검찰에 고발되어 기소유예처분 받았는데 비공개 블로그에 스크랩하여 혼자 듣는 음악도 저작권위반으로 되나요?
핸인핸님,
비공개 블로그는 저작권 위반 여부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규제대상에서 제외 되지만,
비공개된 블로그라 하더라도 저작권 침해 신고 당시, 해당 블로그가 공개로 되어있었다면 위반이 될 수 있어요 ㅜ0ㅜ

감사합니다.
저도 저작권법 위반으로 고발이 들어왔는데 시효가 지나 공소권없음으로 통지 받았습니다. 예전 블로그를 다 삭제하고 새로 만들어 비공개로 했습니다. 제 생각으론 비공개이므로 괜찮을 것 같으나 돈을 주고 산 음악이 아니므로 위법성은 있겠으나 발각되지는 않겠지요.블로그담자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아침노을님~

비공개 블로그는 저작권 위반 여부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규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하지만 저작권 침해 신고시 해당 블로그가 공개 되어 있었다면, 위반이 될수 있음을 알려드려요)

감사합니다.
자구 투망식으로 단속하기 보다는 개인 블로그에서 비 상업적으로 듣게 되는 것 까지 저작권으로 단속한다면 아혜 그런음악 인터넷에 유포하지 말아야지. 아니면 소스를 만들어 놓고선 단속 한다니 이건 너무 한다고 생각 되네요. 그럼 한글도 세종대왕님한테 저작권이 잇으니 이건 단속 대상이 아닌가.
세종대왕님은 훈민정음 서문에서 적나라히 밝혀듯이 잡초 아저씨 같은 분들이 아주 널리 쓰라고 한글을 만드신 겁니다.
안쓰면 오히려 세종대왕님께 욕 먹어요...차원이 다르죠.
그래서 세종대왕님은 위대하신 분입니다.
저도 기소유예 처분받고 저도 아침 노을님처럼 음원과 다른것들도 다 삭제했는데....엊그제 또 고발이 됐네요...
다 지웠는데도...지우기 전(작년것인데)것을 캡쳐해서 고소 했습니다...앞으로 얼마나 더 이런 일이 있을지....
대한민국 블러거들 전부 범법자 만들려하나 보네요~~ㅠㅠ;
옛따~500원~!!! ㅉㅉ... ...

자기네들 유리한 것만 받아들여서 그걸 여봐란듯이 공지같은 글로 위장해서
자신들을 정당화시키는 자본가들... ...

저작권이 과연 그 예술인을 위한 저작권일까요?
결국 자본가들을 위한 저작권에 불과하지요.
그거에 예술인들의 혼인 음악이나 그림은 상업적 도구로 악용되고,
자본가들의 손에 의해서 말입니다.
그리고 몇몇 부르주아들은 그걸 돈으로 가치를 매기지요.
심지어는 어떤 만화가도 자기 만화 겁나서 만화 원본을 자기 블로그에 맘대로 못 올리는 세상이지요.
어처구니 없어서... ...

이미 저작권에 대해 알 사람들은 다 알건데 뭐하러 이런 글 또 올린 거?

큭! 그 의도가 궁금하지만, 알아봤자 정신 건강에는 별로 안 좋을 거 같고 말입니다.
참 많은 사람들이 당한 걸보니 어이없네여... ...
그게 뭐가 잘못이라고... ...
다운로드 가능하게 하는 것도 아닌데... ...
이러면 진짜 세상 살맛 안나겠져?
글들을 매운 맛이 나도록 맛 있게 잘 쓰시네요.

‘옛따~500원~!!! ㅉㅉ... ...’
‘자기네들에게 유리한 것들만 받아들여서 그것을 여봐란듯이 공지 같은 글로 위장해서 자신들을 정당화시키는 자본가들... ...’
‘저작권이 과연 그 예술인들(의 밥벌이)을 위한 저작권일까?
결국에는 자본가들(의 돈벌이)을 위한 저작권에 불과하지.’
‘예술인들의 혼인 노래들이나 그림들은 자본가들의 손에 의하여 상업적인 도구들로 악용된다.
몇몇 부르주아들은 그것에 돈으로 값을 매긴다.
심지어 어떤 만화가는 자기의 만화들이 저작권에 걸릴까봐 겁이 나서 만화의 원본을 자기의 블로그에 맘대로 못 올리는 세상이다.
어처구니 없어서... ...’
하십니까
저도요즈음블로그활동을 아니합니다
어디무서버서 말입니다
이렇게 각박한세상을사는우리들이 참말로한심합니다
]올려주신글 감사드림니다
멀티미디어 등록이 강화된 요즘에는 음원을 "음악샵"에서 구하는데 다음 음악샵이 빈약합니다.
찾는 곡이 없는 것이 너무 많은데 음악샵에서 제공하는 곡을 대폭 확장해 주길 원합니다.
그리고 또... ...노래들을 다른 사람들이 들을 수 있게 올려놓으면, 노래만 안나오게 만드시던데요.
그럼 노래는 나오지 않더라도, 제가 올린 노래 가사는 덩그라니 남아있습니다.
그것만으로도 저작권에 걸리는데 말입니다.
그러니까 블로거들이 저작권에 걸리는 건 상관없고,
(그러면서 그 음원들을 지우는게 블로거들이 저작권에 안 걸리게 하려고 한다는 식으로
포털업체는 블로거 편이다라는 식의 드러운 정당화를 시키려고 하는 거 같은데요)

그저 노래만 못듣게 만들어서 포털쪽에서 파는 곡당 500원짜리 그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
그걸로 통해서 무조건 들어라! 이런 의도로 밖에 보이지 않는데요.
저작권에 대해서 너무나도 상세히 알려주시는 다음에서
왜 그렇게 어벙한 짓을 하는 걸까요?
이상하지 않습니까?
가사만 올려도 저작권에 걸리는데 말입니다... ...큭!!!

제가 너무 정곡을 찔렀나여?
좋은 말씀들 고맙습니다...
글쎄... 저작권 처리하는 것은 바람직하다고 봅니다만.. 속칭 어둠의 경로가 발달한 우리나라에서 이런 제재 조치가 없다면 음악을 누가 만들겠습니까... 결국 돈 벌자고 노래를 만들지만 돈이 안들어오니...
저도 저작권이 진짜 예술가들을 위해서만 존재하는 거라면 반대안하는데요.
너무 기업가들이나 변호사들의 상업적 도구로 변질되는 그런 부분들이 너무 심해져서 그러는 겁니다.
물론 님의 말씀도 맞는 말씀이셔요... ...
저도 님의 말씀에 공감하기도 하지만, 자본가들이 너무 그 저작권을 악용하는 게 분해서 그러는 겁니다.
저작권 등록되지 않은 노래들도 안나오게 삭제해버리는 세상입니다.
개개인의 블로그에 손을 대면서요... ...저작권에 등록된 노래라면 이해가 되지만,
저작권 등록되지 않은 노래들도 그렇게 하는 부분은 정말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그런 부분은 제가 말을 안했기 때문에, 님께서 그렇게 말씀하시는 건 당연하고 맞는 말씀이세요... ...
  • 주인과 글쓴이만 볼 수 있는 글입니다.
-저작권은 원래에는 문학인들이나 예술인들의 권리이고 자본가들의 권리가 아니다.
-저작권 법은 원래에는 예술 노동자들인 문학인들과 예술인들을 위한 법이다.
-저작권 법의 원래의 취지는 문학인들이나 예술인들의 (법적인 )권리들을 보호하고 (경제적인 )이익과 안정된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서이다.
저작권 법의 원래의 취지(들)는 (문학 작품들이나 예술 작품들의 창작에 몰두할 수 있도록 )문학인들이나 예술인들의 안정된 생활을 보장하(자는 취지 그리)고 경제적인 이익을 취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창작 의욕을 북돋아주어 문학과 예술을 발전시키자는 취지이다.
-저작권자는 (그 저작물을 창작한 문학인이나 예술인인 )저작자이어야 한다. 자본가가 저작권자가 되어서는 안 된다.
-저작권 료는 (그 저작물을 창작한 문학인이나 예술인인 )저작자에게 돌아가야 한다. 저작권 료가 자본가에게 돌아가서는 안 된다.

-현재에 한국에서...
저작권은 문학인들이나 예술인들을 위한 것이 아니고 자본가들을 위한 것이다. 문학인들이나 예술인들을 위한 저작권이 아니고 자본가들을 위한 저작권이다.
저작권은 문학인들이나 예술인들의 밥벌이를 위한 것이 아니고 자본가들의 돈벌이를 위한 것이다.
저작권자들이 문학인들이나 예술인들인 경우들은 오히려 적고 엉뚱하게도 자본가들인 경우들이 많다.
저작권 법은 자본가들에 의하여 악용되고 있다.
저작권 법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본가들이 예술 노동자들인 문학인들과 예술인들을 착취하여 자본가들의 금전에 대한 무한한 탐욕을 채우기 위한 도구로 악용되고 있다.
저작권 법은 문학인들과 예술인들을 위한 법이 아니라 자본가들을 위한 법이다.
저작권 법은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예술 노동자들인 문학인들과 예술인들을 위한 법이 아니라 자본가들을 위한 법이다.

-자본주의 사회는 자본가들의 세상이다.
자본주의 사회는 자본가들의, 자본가들에 의한, 자본가들을 위한, ... 사회이다.
자본주의 사회는 자본가들만의, 자본가들만에 의한, 자본가들만을 위한, ... 사회이다.
자본주의 사회의 주인들은 자본가들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자본가들이 왕이다.
자본주의 사회는 자본가들만을 위한 세상이다.
자본주의 사회는 가진 자들만을 위한 세상이다.
자본주의 사회는 자본(=생산 수단=돈, 땅, ...)들을 ‘가진 자들’인 자본가들만을 위한 세상이다.
자본주의 사회는 부자들만을 위한 세상이다.
자본주의 사회는 오직 ‘돈 있는 사람들’만을 위한 세상이다.
자본주의 사회는 오직 ‘힘이 있는 사람들’만을 위한 세상이다.
자본주의 사회는 오직 강한 자들만을 위한 ‘약육강식’의 세상이다.
자본주의 사회는 부자들과 강자들만을 위한 세상이다.
자본주의 사회는 약육강식의 밀림(jungle)이다.
자본주의 사회는 (오직 )자본가들(의 이익)만을 위해서 노동자들의 노동 력과 임금, ...을 착취하기 위한 사회이다.
자본주의는 모순들이 아주 많은 경제(학적인) 사상이다.
공산주의의 창시자인 카를 마르크스(Karl Max)의 말대로. 자본주의는 내부의 모순들에 의하여 붕괴될 것이다. 머지 않아 그렇게 될 것이다.
자본주의는 죄들이 아주 많은 사상이다.
자본주의는 지은 죄들이 너무 많아서 곧 천벌을 받아서 없어질 사상이다.
한국이 앞으로도 쭉 자본주의 국가로 남을 가능성은 오히려 적다.
한국이 자본주의 국가이어야 한다는 법은 없다.
한국의 경제 체제는 주로 internet에서(의) 계몽을 통해서 국민들의 정치 의식을 향상시키면 선거에서 투표함으로써 자본주의가 아닌 다른 좋은 경제 체제로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
한국은 자본주의(止揚)를 지양하고 ‘사회 민주적인 복지 국가’를 지향(指向)해야 한다.
한국은 자본주의를 버려야 좋은 나라가 될 수 있다.
‘우리 나라, 좋은 나라’.
‘우리 나라’가 ‘좋은 나라’가 되려면 자본주의를 버려야 한다.
‘우리 나라’가 ‘좋은 나라’가 되려면 맨 먼저 자본주의부터 버려야 한다.
intellectual poverty. 지적인 재산. ‘지적 재산’.
-지적인 재산 권리. 지적인 재산 권. ‘지적재산권’.
-지적인 재산 권리들에는 특허권과 저작권, ..., 상표 권, ...이 있다.
지적인 재산 권리들은 특허권과 저작권, ...이다.
-특허권과 저작권(, ...)은 지적인 재산 권리에 속한다.
특허권과 저작권(, ...)은 지적인 재산 권리들이다.
특허권과 저작권 ⊂ 지적인 재산 권리.
특허권과 저작권 = 지적인 재산 권리들.
-역사적으로 최초로 생겨난 지적인 재산 권리는 특허권이고 저작권은 비교적 최근에 생겨난 지적인 재산 권리이다.
역사적으로; 최초로 생겨난 지적인 재산 권리는 특허권이고, 저작권은 비교적 최근에 생겨난 지적인 재산 권리이다.
특허권이 먼저 생겼고 저작권은 나중에 생겼다.
그래서.
특허권과 저작권이라고 한 것이다. 그리고. 저작권과 특허권이라고 안 한 것이다.
-먼저 생겨난 것은 앞에 적고 나중에 생겨난 것은 뒤에 적는 편이 좋다.
앞에 생겨난 것은 앞에 적고 뒤에 생겨난 것은 뒤에 적는 편이 좋다. 앞에 생겨난 것은 앞쪽에 적고 뒤에 생겨난 것은 뒤쪽에 적는 편이 좋다.
-저작권은 저작물에 대한 특허권이다. 이렇게 말할 수 있다. 이렇게 비유하여 표현할 수 있다. 이렇게 정의할 수는 없지만 이렇게 표현할 수 있다.

-기술자들은 지식 노동자(‘knowledge worker’)들이다.
-기술자들은 기술들을 발명한다.
- 기술자들은 새로운 기술을 발명하여 새로운 기술에 대한 특허(‘patent’)를 출원하여 특허 청의 (특허 )심사에서 새로운 기술임이 인정되어 특허 청에 등록되면 자신이 발명한 기술에 대하여 특허권을 획득, 보유, ...하게 된다.
-특허는 특별 허가, 특별한 허가, 국가로부터 받은 특별한 허가, 국가로부터 받은 독점 사용 권에 대한 특별한 허가, ..., 특별히 받은 허가, 국가로부터 특별히 받은 허가, ..., 국가에서 특별히 허가함, 국가에서 독점 사용 권을 특별히 허가함, ...이다.
-특허권은 특별 허가 권, 특별히 허가된 권리, 국가로부터 특별히 허가 받은 독점 사용 권, ...,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허가를 받은 권리, ...이다.
특허권은 특별 허가 권, 특별히 허가할 권리, 이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허가할 수 있는 권리, ..., 특허권자의 권리, 새로운 기술을 다른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허가해줄 수 있는 특허권자가 가지고 있는 권리, ...이다.
-특허권은 자신이 발명한 기술에 대한 권리이다.
특허권은 자신이 발명한 기술에 대한 소유 권이다.
특허권은 자신이 발명한 새로운 기술에 대한 독점적인 소유 권이다.
-기술자들은 새로운 기술을 발명하여 그 새로운 기술이 특허 청에 등록되면 특허권을 획득하여 특허권자가 된다.
-특허( 권)를 받은 새로운 기술을 이용하거나 이용할 수 있도록 허가할 권리는 특허권자에게만 있다.
특허권은 특허권자에게만 있다.

-예술인들은 예술 노동자들이다.
문학인들은 지식 노동자들이다.
-문학인들이나 예술인들의 저작물들은 문학 작품들이나 예술 작품들이다.
-문학인들이나 예술인들은 저작물들을 창작하면 자신이 창작한 저작물에 대하여 저작권을 보유하게 된다.
-저작권(‘copyright’)은 자신이 창작한 저작물들에 대한 권리이다.
저작권은 저작물을 이용하거나 이용할 수 있도록 허가할 권리이다.
저작권 = 저작물을 이용하거나 이용할 수 있도록 허가할 권리.
-문학인들이나 예술인들은 저작물들을 창작하면 저작권자가 된다.
-저작물을 이용하거나 이용할 수 있도록 허가할 권리는 저작권자에게만 있다.
저작권은 저작권자에게만 있다.
저작물을 이용하거나 이용할 수 있도록 허가할 권리 = 저작권.
인터넷상에서 저작권에 대한 침해를 주장하는 가수/음반사/등등에 대한 불매운동하는 그런 단체나 안티카페는 없습니까?
혹, 아는분이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코딱지 파는 중....
흐음.. 저는 음원은 돈을 주고 다운로드 받기야 하겠지만
블로그에 올리지는 않아서 다행이군요.
http://www.chron.com/business/press-releases/article/Consumer-Reports-2013-Mattress-Ratings-Inspire-4343826.php인터넷상에서 저작권에 대한 침해를 주장하는 가수/음반사/등등에 대한 불매운동하는 그런 단체나 안티카페는 없습니까?
혹, 아는분이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새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