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북경,장안가에서

역사인물 (주원장) (22)

주원장이 회족이라는 9가지 증거 | 역사인물 (주원장)
중은우시 2013.10.13 18:42
이 글대로 회족이라면 왜 티무르가 지나를 무슬림 국으로 정복개종시키겠다고 군대를 출발시켰을까요? 비록 원정을 준비중에 사망했지만 말입니다. 그때가 영락제 때였다고 하더군요. 티무르의 지나정벌 시도의 명분은 이슬람 전파였다고 합니다.
  • mymiky
  • 2013.10.18 23:36
  • 신고
이 이야기가 맞는다면, 명황실 인사들이 개인적으로 회족과 무슬림이라는 거지,
명나라 자체가 무슬림 국가는 아니죠.

대부분의 한족들과 중원문화때문에 회족이라는 것도 명황실 내부의 기밀이였다고 설명되고 있네요.
대외적으론 명나라는 한족나라라는거고, 황실이 회족이라는건 비밀이였으니, 티무르가 그 사실을 알순 없는거죠.
그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고 이 질문의 의도는 명의 황족이 은밀한 회족이었는데 기밀이건 어쨋건간에 왜 다른 이슬람 국과 외교에서 종교에 따른 친근함이 드러나지 않았으며 심지어 정복전쟁까지 시도하려 했냐는 겁니다.

저 글은 특정단서에 의한 추정이고 티무르의 원정준비는 역사적 사실이니 어떤걸 보고 판단해야 겠습니까? 저글에 대한 의문형 반론이지 그런 뻔한 사실을 몰라서 댓글남긴게 아닙니다.
  • 해결자
  • 2013.11.01 21:57
  • 신고
정복전쟁을 시도한 건 별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어차피 티무르가 공격한 나라치고 이슬람 안 믿는 나라도 없었고 (있었나요? 제가 아는 중엔 없습니다만...) 이 글에서도 명나라가 공식적으로 이슬람교를 국교로 내세웠다고 주장하는 것도 아닌 이상 티무르가 명 황실 내부사정에까지 정통했던 것이 아니라면 명 황실이 회족이라고 해서 티무르가 그걸 알 이유가 없는 겁니다.

외교적 친근함에 대한 것도 별로 공감은 가지 않습니다. 중국의 북방 민족 출신 왕조들을 보더라도 다른 북방 민족들과 외교적 친근함을 찾아볼 수 없는데, 서아시아 출신이면 왜 다른 서아시아 출신 국가들과 친근함을 보여야 할까요? 당나라가 북방 민족들에 대한 정복 전쟁을 시도했다는 것이 과연 당 황실이 선비족 출신이라는 주장에 대한 반론이 될까요? 당나라가 북방 민족들과 전쟁을 벌인 것은 '역사적 사실'이니까? 그건 아닐 겁니다.
  • 히스토리아
  • 2013.10.22 14:46
  • 신고
위에서 증거라고 제시한 글들은 증거로서 일고의 가치도 없는 것들입니다. 저런게 증거가 될 수 있으면 두 손을 가진 사람은 살인할 수 있는 손을 가졌으니 전부 살인자고 두 발을 가진 사람은 달아날 수 있는 발을 가졌으니 전부 도둑놈이겠네요.

1. 가족들이 전부 굶어죽어서 백포로 시신을 쌌다는 건 관을 마련할 여유도 없어서 시신을 그냥 천으로 싸서 묻었다는 뜻이지 그게 어떻게 무슬림이라는 증거가 되겠습니까.

2. 주원장의 가까운 문신무장이 전부 무슬림이면 주원장이 무슬림인 거 왜 숨긴답니까? 안휘성에 무슬림이 많으니 안휘성 출신이 전부 무슬림이 된다는 말이 어떻게 나올 수 있겠습니까. 안휘성에 무슬림 아닌 사람이 무슬림의 몇 백 배는 될 건데 말입니다.

3. 금주령은 곡식이 부족하다 싶으면 굉장히 흔하게 나오는 명령입니다. 그리고 금주령을 어긴 자를 죽인 건 당연히 본보기를 보인 겁니다. 역시 무슬림이라는 증거가 될 수는 없습니다.

4. 마황후의 성이 마씨니까 무슬림이면 삼국지의 마초, 마대도 무슬림이겠군요. 무슬림이 마씨가 많은 건 맞지만 무슬림 아닌 마씨가 훨씬 많습니다.

5. 명왕조의 상징이 녹색이고 무슬림의 상징색이 녹색이라는 건 진짜 생전 처음 듣는 소리니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6. 청진사 몇 개 세웠다고 무슬림이면 당나라 송나라 황제들도 전부 무슬림이 되겠군요. 불교의 화상과 비구니들을 강제로 환속시키는 건 생산력이 부족한 전근대 시대에 생산에 전혀 도움이 안 되는 이들이라 그런 거고 중국에서 흔하게 벌어진 일입니다. 더구나 주원장은 삼무일종에도 안 들어갑니다.

7. 정화는 어릴 때 강제로 끌려가서 환관이 된 사람입니다. 그리고 정화가 원정 기간 중에 자기 대신 사람을 보내어
메카 순례를 하게 한 건 사실입니다만 저게 황제 대신이었다면 그런 소규가 아니고 훨씬 대규모였을 겁니다. 그리고 황제 대신 메카 순례를 하게 했다면 감히 자기 대신 메카 순례했다는 말을 꺼낼 수도 없었겠죠.

8. 명과 무슬림의 관계가 양호했다는 건 위에서 말씀하신 티무르의 원정만 봐도 사실이 아닙니다. 그리고 애초에 서로 멀리 떨어진 나라끼리 싸울 이유가 없죠.

9. 태음력을 쓰는 이슬람력과 태양태음력을 쓰는 중화권 달력은 전혀 다른 겁니다. 무슨 이슬람력이 명나라의 공식 달력이 된단 말입니까.

뭔가 역사적 사실에 대한 근거를 제시할려면 당위성이 있는 걸 제시해야지 저런 말도 안되는 걸 증거로 제시하면 안 되죠.
중국당국에서 주원장의 둘째아들의 후손에 대한 Y염색체 유전자검사를 실시했습니다. 결과는 중국사이트에 가도 나옵니다. 전주이씨의 Y염색체와 동일한 패턴을 보이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현재 고구려 백제 왕가의 후손들은 우리나라에 9%정도 존재하는데 모두 주원장의 후손과 동일한 패턴을 보입니다.   주원장의 무덤이 전방후원분인것을 감안하면 그의 뿌리는 전주이씨처럼 백제왕가에서 찾아야 할 것입니다.
가능한 이야기. 정화가 회교도였다는 것은 사실로 입증되었으니까. 가설이지만 건문제는 회교도였고 영락제는 비회교도였을 수도 있고, 그래서 티무르가 건문제의 지위를 찾아주기 위해 원정에 나섰을 수도 있지 않을까. 그래서 영락제는 정화를 바다로 보내 건문제를 잡으러 수색에 나서고. 이거 웬지 소설 같아지네.
대체로 헛소리같은데 히스토리아님이 한말 대체로 동의.근데 명나라를 상징하는 색이 뭔지는 모르겠고 이슬람을 상징하는 색이 녹색인건 사실
안녕하세요

'역사인물 (주원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