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와야생화
역사는 기록하는 자의 것이다.

문화재 여행 (510)

창원성주사 관음보살입상(경남도유형문화재 제335호) view 발행 | 문화재 여행
천부인권 2009.03.28 02:48
안녕하세요. 대학에서 불상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성주사 관음보살입상에 관해 자료를 찾던 중 알게되었는데, 혹시 불상이 일본으로 갔다가 다시 오게 된 경위나 그 뒷이야기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 수 있을까 해서요. 이메일, 통화, 뭐든 좋습니다.
관련 자료 같은거 가지고 계시면 같이 좀 볼 수 있을까 해서요. 고려시대 불상이라고 하기에 뭔가 좀 이상해서 자료를 찾던 중 천부인권님 블로그에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꼭 연락 부탁드립니다.
이메일 : jini-1026@daum.net
용화사 불상은 성주사가 아니라 용화사라는 절터에 있던 불상을 지금 성주사 입구인 부도군 옆에 옮겨 둔 것이라 알고 있죠. 지금의 부도 중 2개는 용화사지에 있던 것이죠. 본래의 관음보살입상은 일본으로 팔려 갔고 지금의 것은 모사품을 갖다 놓아둔 것이라 알고 있지요. "창원문화"란 책자의 창간호 표지가 옛 관음보살입상이라 알고 있는데 창원문화란 책자를 찾지 못해 증명할 길은 없습니다. 다만 이 불상을 바꿔 가지고 온 분은 아직도 수원에서 살고 있습니다.
혹시 그 수원에 사시는 분 연락처나 이메일 같은것 알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아시는 분이신가요? 성주사 사찰에서도 이런 사실을 알고 계신지도 궁금하고.. 관음보살입상이 팔려간 시기나 다시 온 시기 등도 자세히 알 수 있을까요.
제 연락처 남겨놓겠습니다. 편하신 시간에 문자 남겨주시면 제가 연락 드리겠습니다. 꼭 부탁드립니다.
김연진 010-9311-2893
관음보살입상은 모사품으로 돌아 온것입니다. 즉 진품은 일본으로 넘어 갔습니다.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