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림 설명 : 종이에 복합재료로 그린 그림 올해에도 진해 벚꽃구경을 못가고 있다. 꼭 진해의 벚꽃을 보고 싶다던 나의 소망을 모른척하고 있다. 대신 화폭에 분홍색 나무만 줄 세우고 있다. 진해로 못가는 이유를 이야기 하면 모두들 의아해 한다. 우리 집 토끼에 대한 측은지심이 목..
외출 준비를 하면서 아침마다 화장하는 시간은 5분도 걸리지 않지만 라디오를 듣느라고 20분을 넘게 화장대 앞에 앉아 있다. 내 화장대엔 53년의 세월을 나와 함께 한 작은 라디오가 있다. 아버지께서 해외 출장을 다녀오시면서 나에게 선물 해 주신 일본제 라디오. <JVC> 일본제라고 써..
우리 동네는 오래 된 나무가 많다 그 중 과실 나무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그림의 떡이다. 수시로 나무에 약을 치기에 과실이 익어도 따 먹을 엄두를 내지 못한다. 앵두나무 입장에선 서럽고 서러울 것이다 새도 먹고 다람쥐도 먹고 사람도 먹고 앵두 씨를 퉤하고 멀리 밷어..
★ 그림 설명 :종이에 복합재료로 그린 그림 우리 동네 언덕으로 꽃들이 입을 벌리다. 새들의 울음은 요란한데 아무리 고개를 돌리고 돌려도 새들은 다 어디에 숨었는지 소리만 들리고 모습을 찾을 수 없다. 눈으로 확인해야만 믿고 직성이 풀리는 듯 안도하는 나. 나무 밑에 서서 애완 새..
하트가 이제 어느 편으로 누어도 제 스스로가 일어나질 못한다. 그래서 하루에도 수 십번 하트의 상태를 확인하다 어려서는 사고뭉치라 눈을 떼지 못했는데 요즘엔 고령의 토끼라 혹시나 잘못 될까봐 하트에게서 눈을 못 뗀다. 11년 간의 사랑과 정. 참으로 무섭네 !,,, 하트야 ! 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