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Grapher
너는 나의 최고의 순간!

전라도맛집 (29)

[전남맛집 / 목포맛집] 영란회집 - 민어의 참맛을 알다 | 전라도맛집
다시 먹고 싶어지네요.
이달말쯤해서 목포갈 계획인데 시간 되시면 같이 가실래요?

지난번 휴가때 꼭 가고 싶었던 곳을 못갔었거든요

홍어요리로 유명한 집인데...
홍어라면.. 금메달인가요? 인동주마을은가요? 함께 가면 좋겠지만 9월 3일 서해안고속도로 맛집탐험대 일정이 있어놔서.... ㅠ_ㅜ
금메달이요.

동행하신분께서 병이 나는 바람에 못가고 그냥 올라왔답니다 ㅜㅡ
민어회 또 먹고 싶네요.

영란횟집 주변에도 다 민어집들인데요... 너무 영란회집만 가는 것 같아요... 그래서 값이나 서비스가 좀 떨어질 수도 있죠...

저는 이번 여름에 영란회집 바로 앞에 있는 집을 목포사는 동생이 추천해서 다녀왔는데, 일단 민어회 한접시 4만원이고, 사진보다 양도 더 많았네요. 민어전도 주고, 부레, 껍질, 뱃살 등등도 나오는데 뼈 다진 것이 특히 맛이 좋았습니다. 탕은 지리가 아닌 매운탕을 시켰는데 별로 맵지 않았고 맛은 정말 지금까지 먹어본 탕 중에 가장 맛있었던 것 같네요. 특히 머리뼈를 씹었을 때 우러나는 즙은 잊을 수가 없네요...
삼화횟집인가요? 포도원횟집인가요? 다음엔 다른 집으로 가봐야겠네요. 가격을 1만원이나 올리다니....
저도 이달말에 갈때 참고 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잘 봤습니다^^ 먹고 싶어지네요 ㅋ 목포에 가면 꼭 한번 들러야 겠습니다. 퍼가요~
좋은 하루 되세요^^
제 여친이 광주에 살아서 목포가 꽤 가까운편인데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네요. 언제 함 가봐야겠습니다. 퍼갑니다~
민어지리는 꼭! 꼭! 꼭! 드세요...^^
아.. 목포 살고 있어서 이집을 몇번 가 보았는데요 이집 말고도 몇몇 다른집들도 괜찮은 집이 있답니다.
그리고 민어회 제일 제대로 맛나게 먹는건.. 직접 회뜨기.. ㄱㄱ..
민어는 살이 부드러워 회를 얇게 뜰수가 없는 어종이어서.................. 회뜨기가 힘들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초보자가 뜨기에 좋다고 봐도 되거든요..;;
예전에 민물 낚시 다니며 향어며 무지개송어?> ( 왜 .. 송어와 숭어가 이나이 까지 구분이 안되는건지.. ㄷㄷ ) 등등을 아버지꼐서 회떠주시던 기억과.. 혼자 회 떠보겠다며.. 피라미... 붕어 등등에 칼질해대던 기억을 떠올려 칼 밀어 봤는데... 생각보다.. ( 심하게 ) 잘 나왔습니다.
식당에서 먹는것보다 훨신 좋더군요.. !
아... 민어 크기가 커서 그랫을까요... 한마리에 12만원하던 숫민어 였는데.. .. 여튼 맛은 죽음이였습니다.
뭐.. 도중에 예비 시아버님 께서 풀달라고 계속 하셔서 뭔가 뭔가 했는데 아버님 부레 드셔보세요 했더니.. 이게 풀이라고.. ㄷㄷ
목포 온지 2년이 되어 가지만 아직도 이동네 방언은 익숙해 지지 않습니다..
도팍.. 이게 뭔가...하다가 남친이.. 자지러지게 웃던일부터 시작해서.. ( 요즘도 도팍 도팍 하면서 웃어재낍니다 ㅠㅠ )
여하튼.. 기회가 되신다면.. 직접 배타시는 분께 구매해서 드셔 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민어는 암놈 보다는 숫놈이 맛있다는거 생각 하시구요 ^^
아!1 회를 떠서 살짝 얼려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 문어 숙회 얼리는 만큼 말고 살짝 덜얼려서 드셔 보세요.. .. 배타시는 분들은 탄산 가스 뿌려서 드시던데.. ㄷㄷ )
아는 집이 나와서 반가워 길게 쓰고 가게 되네요 ^^
우연히 들린 블로그에서 좋은정보 많이 얻고 갑니다.
직접 화떠서 먹는것만한 맛이 어디 있겠습니까?
아~ 오히려 제가 역 염장질을 당하는 느낌이네요.

그리고 민어를 문어숙회처럼 살짝 익혀서 먹는다는 이야기는 처음 들어보았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가 지금 여행중에 잠깐 접속한것이라서 댓글을 제대로 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민어 매운탕도 맛있답니다. :)
그렇게 다녔어도 매운탕은 안먹어봤네요
다음에는 시도해 보겠습니다...^^
  • 소나무와 바람
  • 2011.09.10 12:01
  • 답글 | 신고
영란회집은 유명세가 대단하지만 신용과 신뢰 친절함이 모자란 집

소나무와 바람?
닉네임은 멋진데 하는 짓은 찌질하군요

유명세가 대단하지만 신용과 신뢰 친절함이 부족하다구요?
그래서 어쩌라구요

내가 갔을때는 친절하기만 하던데

영란횟집과 관계없는 글까지 찾아다니며 영란힛집에 대한 악플을 달고 다니시는군요
내 블로그에만 이글을 8개나 올렸네요

한눈에도 검색창에서 "영란횟집"을 검색해서
검색되는 모든 들에 밀 써놓은 글을 붙여넣기를 했다는 것을 알수 있네요
제 생각에는 영란횟집때문에 장사에 지장을 받고 있는 근처 음식점 관계자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이런짓하고 돌아다닌 시간에 요리 연구하세요
이런 찌질한 짓은 영란횟집을 도와주는 일이란 생각이 듭니다


나도 댁처럼 댁이 쓴 모든 댓글에 같은 답글을 달겠습니다
앞으로는 티 안나게 쓰시길...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펌질좀 하겠습니다. `~_^*
내일 목포가는데 함 가볼게요~ 고맙습니다~^^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