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Grapher
너는 나의 최고의 순간!

전라도맛집 (29)

[전남맛집 / 담양맛집] 옛날 할머니 시장국수 view 발행 | 전라도맛집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 전남 담양군 담양..
도움말 도움말
예전에 담양가서 1차 돼지갈비,떡갈비에 2차는 국수를 먹었었는데...ㅋㅋ~
요즘은 국수집들도 많이 유명해졌더라구요~
잘 보고 갑니다.
제가 먹고 다닌것과 종류는 같네요 ㅋ
어쩌면 같은 음식점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국물국수라 부릅니까? 여기서는 물국수...
사진으로 봐서는... 대구에서는 잔치국수라는 표현을 잘 씁니다.
오늘은 왠지 매콥한 비빔국수가 땡깁니다. ㅋ
저도 물국수라고 하는데 메뉴판에 그렇게 써 있길래 그렇게 썼습니다
잔치국수는 보통 소면을 사용하지 않나요
이 녀석은 면발이 좀 굵다는 점에서 잔치국수와는 달랐습니다
면발이 불어서... 굵은줄... 어쩐지...   ㅋㅋ
면발이 불어서 굵어진 국수를 제공한다면 포스팅하지 않겠죠 ㅋㅋㅋ
예전에는 맛없으면 맛없다고 올렸었는데 이제 맛없으면 포스팅하지 않습니다
제 하드디스크에는 포스팅이란 간택을 받지 못하고 죽어가는 음식점 사진이 100군데가 넘게 있어요...ㅋ
중면을 쓰지요 이집은.. 이집 말고 좀 내려가다 보면 댓잎 국수집도.. 있어요.. 쿨럭...

국수 뽑을때 면에 대나무잎을 넣었다나요..;;

맛은 그냥 그렇습니다만...;;

여하턴 대나무로 된 여러가지가 있다 하시니까 갑자기 생각 났네요 ..

목포 온지 2년 여기저기 맛집 다니고 있는데 아직 그렇게 특출난 집을 찾기는 힘들군요..

남자친구 본가가 섬이라서 그런지..

섬에서.. 사리때 줏어(?... 줏은게 맞으니 주었다 쓰긴 합니다만.. 사리때에는 물이 제일 많이 빠지는 시기라.. 진짜 바닷가에 널려 있습니다.. 줍기만 하면 되지요.. ) 먹은.. 소라 낙지 게 ( 뻘떡게라고 하는데 게의 종자는 전혀 종잡을수 없습니다.. ) 등을.. 진짜 아무것도 안하고 물에 삶아 먹고 그냥 생으로 먹고... 그 뒤로는 어느 식당 어느 곳에서 산 소라 낙지 게 < 아무것도 맛있다는 말이 나오질 않ㄴ요..;

예전 할아버님댁에서 먹었던.. 육사시미... 라기 보단.. 소잡았던 때에 그냥 말 그대로 막썰어 주셨던 것을 먹어본 이후로는.. 밖에서 사먹는 육사시미는 맛있다 느끼지 못하는것과 비슷한듯 합니다.

..;; 또 주절거리고 가네요 ㅠㅠ

그럼 이만..;
바로주워먹는 소라.. 낙지...
제가 그맛을 알기에 슬퍼지네요... ㅡㅜ
부럽습니다... 부럽습니다...
조만간 그런놈들 주워먹으러 출동해야할듯합니다...ㅜㅡ
솔직히 담양국수 맛은 없습니다 ,, 얼마 안되는 돈이지만 돈이 아까울 정도 맛이더군요   먹어보고 너무 너무 실망하고 다시는 다시는
담양국수 먹지말자 했습니다   담양국수 먹으러 3시간 운전하고 다녀왔습니다
일부러 찾아가서 먹을만한 환상적인 맛은 아니지만 님께서 평하신정도는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흠... 야외데크?에서 물국수랑 비빔국수 먹었었는데 가족 모두 괜찮아 했습니다. 저것만 먹으려 찾아가는 거는 좀 그렇지만 꽤 먹을만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계란이랑 같이 먹으면 아주 좋더군요.
그냥 지나는 길에 요기거리도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다는 생각입니다...^^
담양 사람들은 뚝방국수를 찾아가지요/...담양에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압니다.
  • 흐르는물
  • 2013.12.18 17:22
  • 답글 | 신고
담양국수는 맛있는 것은 아니지요
원래 관방천 고수부지에 포장마차에서 할머니가 매우 저념하게 팔던 음식인데
고수부지를 정리하면서 없어지고
천변도로에 몇개 생긴것이 근처 대나무공원같은게 생겨 사람이 몰리면서 알려진거지요
춥고 배고플때 요기거리지
그저 평범한, 맛있는 음식은 않입니다.
윗분 말씀대로 국수거리에서 좀 떨어져 있는 뚝방국수....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