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Grapher
너는 나의 최고의 순간!

전체보기 (4461)

[서울맛집/삼청동맛집] 옴 - 한국인의 입맛에 타협하지 않은 정통네팔요리 view 발행 | 서울맛집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동 | 옴
도움말 도움말
인도요리 참 특색있고 맛나더군요
자주 먹고픈 요리입니다
탄두리치킨 먹고 싶어요...^^
  • 입질의추억
  • 2010.05.23 08:58
  • 답글 | 신고
삼청동에 이런곳이 있었군요~~ 저도 목요일 안국동에서 계획에도 없던 맛집 탐방을 하려다가 삼청동은 멀고 걍 근처 대충 들어가서
후회막심한 적이 있었어요 ^^;   네팔요리도 언제 한번 먹어보고 싶습니다.
저도 작년 올해 실패해서 버려진 음식점이 100군데도 넘는듯해요
언제 기회가 되면 추억님과 맛집탐방한번 했으면 좋겠네요...^^
한국 입맛에 타협하지 않았다는것이 인상적입니다. 이국의 음식이 한국에 오면 대부분이 타협을 하던데..ㅎㅎ
워낙 한국사람들이 토종 입맛이 강하고 다양한 이국의 허브나 향신료를 즐긴지 얼마 안되기때문에 정통을 고집하다보면 타산맞추기가 힘든가봐요.
대표적인게 베트남 쌀국수...한국서 먹어보고 어이가 없어 웃었던적이...ㅎㅎ 거의 베트남 잔치국수가 되어있더군요.ㅋㅋ
커리는 저의 미국 이웃친구중에 인도인이 있는데 이 아줌마한테 인도커리를 얻어먹고보곤 거의 떡실신을...
요거트를 듬뿍넣어 만드는데 그 매콤하고 독특하면서도 맛있는 커리를 먹어보곤, 아,,난 여지껏 커리를 먹은게 아니었구나...하고 느꼈다는.
커리라는 허브는 따로 없다고 알고있습니다. 커리소스를 만드는데 필요한 그 엄청난 각종 허브를 집에서 돌절구에 일일이 갈아 만드는데 허걱 했죠.
인도여자들은 부엌에 작은 돌절구 하나는 거의 갖고있습니다. 그래서 레시피를 받아놓고도 어쩌다 한번 해먹는 저는 그냥 한국마켓의 오뚜기카레로
만족하기로 했다는..ㅋ

히말라야 커피...귀한 커피를 드시고 오셨나봐요. 일본이 독점하고 있는 커피가 또 있죠. 커피의 황제라 불리우는 자메이카의 블루마운틴.
해발 2000m 이상에서 재배된 커피만 블루마운틴을 붙일수있죠.
자메이카 커피가 위기에 처해있을때 엄청난 자금을 대출해주고 품질이 떨어져있는 자메이카 커피를 전량인수해 주었다죠. 그래서 블루마운틴 no.1 중에
90%를 일본이 가져간다고..그러다보니 다른나라에선 가짜 블루마운틴이 난무하고 있다네요. 우리나라도 오리지널 블루마운틴 만나기가 어렵다던데...

암튼 이국적이고 귀한것을 드실 기회를 자주 만드시니 좋겟습니다.^^
난하고 브리야니만 조금 아쉬웠습니다.
전 베트남국수가 입에 안맞던데 베트남 가서 먹어보면 입에 맞을지도 모르겠네요...ㅋ
저도 커리를 처음 만났을때는 충격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음식이 우리나라로 들어오면서 국적불명의 음식이 되는듯해요

그리고... 저... 블루 마움틴 자주 마셨는데... 그게 다 짝퉁이었나요...ㅡㅜ
가격이 음청 비싸지 않았다면 거의 짝퉁일 확률이...ㅋㅋㅋ
에휴~ 커피맛도 모르는 제가 무슨 블루 마운틴입니까... 자판기 커피나 마셔야겠습니다 ㅡ.ㅡ
전..아직 많이 못돌아다녔나봐요..아직 네팔요리는 못접해본듯 합니다. ㅎㅎ..내공부족
내공부족이라뇨... 내공이 넘쳐 흐르시는 분이... 다만 기회가 없었을뿐이죠
집에서 만들어 본 요리가 플레인 난, 치킨 티카 마살라, 탄두리 치킨..   그런데 제대로 만든 건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에베레스트에도 가봤고 사마리칸트에 가서도 두어번 먹어보았는데 향신료의 질 차이인가..   아님 내가 가진 레시피가 잘못된 것인가..   그런 생각때문에 인도, 네팔음식점을 좀 더 돌아다녀보려 했는데 결국 마저 못돌아다니고 제주로 왔어요.   이곳도 서울 갈 기회가 있으면 꼭 가봐야겠군요.  

한국인의 입맛에 타협하지 않는 정통요리들이 돈 아깝지 않은 진짜요리이죠..^^
세상에 그런것을 직접 만드셨단 이야기신가요?
놀랍습니다

전 아직까지는 에베레스트가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가본지가 오래되어서 그때 그맛을 유지하고 있을지가 의문이기는 하지만요

여기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향은 여기가 가장 강해요

그런데 사마리칸트는 동대문에 있는 우즈벡식당 아닌가요?
전 거기서는 양꼬치만 먹어봤어요
에구.... 이 야심한 밥에 잠은 안자고 괜히 릴라님의 블로그에서 두리번 두리번 하다니....
이런 꼴을 당할줄 알면서도.... 또 반복한다는..... 흑흑....

언제 삼청동에는 한번 다녀와볼지... 막막하네요~
두 녀석들을 데리고 갈만한 곳을 찾아봐야겠네요~ ㅋㅋ~

히말라야커피는 못 접해본것 같네요~
블루마운틴까지는 접해봤는데....
당분간 밀린 포스팅하는게 주력하려구요
아주 강한곳이 몇군데 있습니다

히말라야커피는 연하면서도 은은한 향이 무척 좋았습니다
커피만 띵깁니다.
대구에서도 네팔 음식을 접할 수 있는데...
제가 가본곳은 그다지 좋지않았습니다.
네팔 음식의 경험정도... 저만의 입맛이겠지요..     ^^
저는.... 사실... 대구의 음식점을 믿지 않습니다...ㅋ
좋은 정보 감솨.담아가요.
행복하세요..^^
  • 그냥저냥
  • 2010.12.23 11:29
  • 답글 | 신고
와 ~~~ 여기 정말 팍팍 =3=3 당깁니다. 브리야니와 매운 커리가 유독 입맛을 자극하네요.*^^*
오늘도 좋은 정보 얻고 가기만 합니다.^^;

혹시 알고 계신지도 모르겠으나 성균관대학교 정문 맞은편에 보시면 『페르시안궁전』이라는 카레전문점도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정문 맞은편 안경점과 부동산 사이의 골목 안에 있습니다)
거기 사장님이 이란분인데 한국으로 유학을 오셨다가 2002년에 오픈을 했다고 알고 있는데 맛있다고 정평이 난 집입니다.
방송에도 많이 나왔는데 ... 방송을 보고 갔다가 당혹스런 맛에 후회도 많이 한 경험이 있지만 저는 지인을 통해 소개로 알고 갔고
맛 또한 일품이었습니다. 특히 매운 정도를 선택해서 먹을 수 있는 재미도 있는데 일본의 체인점 -코코이찌방야-와는 비교를 할 수 없는 맛입니다.

주차는 성대 정문 들어 가시면 오른쪽에 유림관 주차장에 하시면 되구요 (50% D/C권 발급 . 보통 2,000D원 미만)
전화번호가 02)763-6050 입니다. 저는 표현력이 부족해서 딱히 말씀은 못드리겠으나 아마도 릴라님께서도 만족을 하시리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 스크랩해갈게요~
<웰빙라이프렌탈몰> 공동구매 이벤트
14일 무료로 체험하시고, 오픈마켓(옥션,지마켓) 통틀어 최고의 혜택으로 렌탈하세요^^


웰빙라이프렌탈몰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전문 렌탈전문점입니다.
(취급업체 : 엘지헬스케어, 청호나이스, 한일월드, 쿠쿠)

또한, 최신스마트폰을 무상으로 드리며, 추가로 기종에 따라 최대 현금사은품를 드리고 있습니다.

************************************************************************
렌탈시 가장중요한 것은 제품의 질도 중요하지만 사후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렌탈제품은 소모품(필터, 노즐, 재생제등)을 정기적으로 교체 내지 청소해 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부분이 제대로 이루지지 않아서 중도에 렌탈을 포기하는 고객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그럼 어떻게 사후관리가 제대로 되는 지 알 수 있을까요? 라는 의문이 드실 겁니다.
당연합니다.!!!

1. 브랜드를 먼저 고려하세요...브랜드있는 제품은 그만큼 공인 받은회사이기에 안전 할 수 있습니다.
2. 해당 렌탈대리점의 홈페이지의 충실도를 보세요 (고객게시판, 상품평, 제품진열의 직관성등)
....관리가 잘되어 있다는 점은 고객에게 신뢰성있는 정보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상담원에게 렌탈주기, 본사관리여부, 청소방법,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이부분이 지켜지지 않았을 때 위약금없이 해지가 가능한 지를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4. 14일 무상으로 가능여부도 확인하시구요^^

************************************************************************
제품선택에 도움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최선을 다해서 언제나 고객님 입장에서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검색창에 " 웰빙라이프렌탈몰 "로 검색하시면 상단 광고들 아래 사이트 부분 맨위에 있습니다.^^
24시간 상담문의 : 1600-7987
상단의 아이디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


정통일본요리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