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Grapher
너는 나의 최고의 순간!

전체보기 (4461)

서울사람과 부산사람의 춘천막국수 탐방기 1. 샘밭막국수 view 발행 | 강원도맛집
릴라 RiLLA 2010.08.24 05:25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 샘밭막국수
도움말 도움말
작년 휴가때 거진에 가서 막국수 먹었는데 정말로 좋았어요
명태식혜가 반찬으로 나오는데.... 그 맛이 너무나 좋았어요 ㅎㅎ
쌤~~~~~ 다음에 가실때는 저도 데꾸가 주세효 ^^
음... 명태식혜라... 니가 그런것도 먹니?
니가 도움이 될때가 있다니 기쁘다...ㅋ
강릉에 삼교리막국수라고 있습니다
맛있는데 동치미에 말아서 반 먹고 나머지 반은 고추장에 비벼먹고
수육도 참 좋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인데요
삼교리막국수... 기억해 놓겠습니다...^^
춘천 토박이인데 샘밭막국수 근처에 있는 유포리 막국수 강추합니다.
우리 식구는 여기밖에 안갑니다
유포리 막국수 유명하더군요
미리 알았다면 들러서 오는건데 아쉽습니다
다음에 꼭 가보려구요...^^
샘밭이든 퇴계든 막국수가 집집마다 미묘한 차이가 있지만 대중적인 맛을 만들어내는 곳이 샘밭이란 생각이 듭니다.
샘밭이 춘천에서 가장 잘되니까 약간 시기어린 시선들도 있어보이고. 전 샘밭이랑 대룡산 막국수가 좋더라구요..
대룡산은 어디에 있는 것인지 검색해 봐야겠네요
조만간 춘천 다시 가봐야겠습니다...^^
춘천에서 가장 맛있는 막국수집은.. 춘천터미널에서 내리면 걸어서 한 20분 정도에 있는 '퇴계막국수'입니다.
초등학교때부터 먹은 집인데 지금 25인데도 맛은 여전히 똑같아요 ㅋ 양도 정말 많구요!
여기저기 막국수 많이 먹으러 돌아다녀봤지만 부안이 최악이고 샘밭도 예전같지 않아 안간지 한 10년은 됐어요.
꼭 퇴계막국수가세요!
좋은 정보를 많이 알게 되네요
퇴계막국수... 기억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냉면이 좋았는데 이젠 막국수가 더 좋네요.
그래서 막국수가 땡길때 쭐래쭐래 가는곳이 퇴계막국수에 갑니다.
그런데 제 입맛에 가장 잘 맞는집은 화천군 간동면 유촌친 면사무소앞에 유촌식당입니다.
양념이 안돼있어 담백하고 시원합니다.
화천은 제가 갈일이 있는데 너무 좋은 정보입니다
다녀와서 보고서 작성해 보겠습니다...^^
오. 유촌막국수.. 맛있죠. 가게 자체가 오래되고 할머니 사장님이 직접 갖다 주시는데 먹어볼만 합니다. 저도 화천으로 이사와서 막국수 엄청 먹습니다. 이제는 냉면보다 막국수가 더 낫네요. 화천시내에는 닭국물을 이용한 평양막국수와 초계탕집에도 사람들이 많이 가고요.
녹색마녀 / 다음번 화천갈때 전화드리고 필요한 정보좀 얻겠습니다
제가 전화번호 알고 있는것은 아시죠...ㅋ
휘청풍덩멋진 사진 잘 보구 갑니다. 꾸벅
칭찬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2010.08.30 12:53
그쵸~
면은 까실까실해야 먹는 맛이...^^
미친게죠~~이시간에 여길 들어왓다니~~~

후회하고 후회해도 이미 침바다 됐씁니다~~~ㅋㅋㅋ

꾸욱 누르고 가요
~~
감사합니다...^^
저도 님덕분(?)에 댓글달려고 들어왔다가 침흘리고 있습니다
막국수 보다 수상스키 타는 모습에 더 눈길이 가네요.^^; 시원해 보이네요 , 블로거님이 타셨다는 건줄 알았는데 다른분이었군요~ ㅎ , 안 무서울까요? 저도 수상스키를 보면 타기보다는 구경할 것 같아요. 재밌어 보이긴 한데 좀 무서워서요^^; 물에 빠질 것 같기두 하고. 아무튼 포스팅 잘 읽었어요^^*



채식을 하게되면 지구온난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전 세계 곳곳에서 이상기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환경연구기관 월드와치에 따르면 동물성 제품 생산에 따른 이산화 탄소 비율이 전체 51%를 차지한다고 해요. ('생산'입니다, 도축장까지 옮기는 차에서 나오는 매연, 가축을 키우는데 쓰이는 화석연료로 인한것 모두 포함이예요)

하루에 미국에서 도축되는 소의 수만 10만 마리입니다. (다른 가축 포함하면 900만 마리) 그 소들을 키우려면 많은 물과 곡식이 들어가고 목축지가 필요하겠죠. 물론 그들의 배설물, 방귀로 인한 메탄가스도 환경에 영향을 미치구요.

베스킨 라빈스31의 상속자였으나 육식과 유제품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정육업계와 낙농업계의 비리를 알고 모든 권리를 포기하고 환경운동가로 활동하고 계신분이 있습니다. 존 라빈스 인데요. 그 분의 저서 '음식혁명'과 '육식, 건강을 망치고 세상을 망친다'를 꼭 읽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mbc다큐스페셜 '목숨걸고 편식하다'도 좋은 자료입니다. kbs의 환경스페셜의 '동물공장'편을 보시면 우리나라에서 돼지와 닭을 어떻게 키우는지 알 수 있습니다. (2007/5/23일방영분, kbs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시보기 할 수 있어요. 모든 농장이 그렇단 건 아닙니다. 가축에 대한 항생제 사용량은 미국이 1.45라면 우리나라는 9.11로 선진국 축산업 대비 최고수준입니다.- 환경스페셜 참고내용 /그렇다고 해서 미국산 축산물이 먹어도 될 만큼 훌륭하단 건 아닙니다.)

http://blog.naver.com/lifecook91 (Earthlings입니다. 어린이나 심장이 약한분, 임산부는 보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그 외에 분들은 꼭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인간이 만든 진실을요. 부디, 외면하지 마세요. 막연히 괜찮을 거라 생각하지 마세요. 자신을 방관자의 대열에 놓지 마세요)



우리에게는 시간이 없습니다. 우리는 지금 변해야만 합니다. '뿌린대로 거두리라'는 말처럼 동물을 죽이지 않고, 환경을 파괴하지 않는다면 그 대가를 받는 일도 없을 것입니다.
죄송합니다
전 채식을 할 자신이 없네요
그래도 님같은 분이 걔셔서 다행입니다
제 고기홀릭에 의한 육식이 좀 희석될테네까요
감사합니다
사진에 놀라고 갑니다 우와~
  • 니캉내캉
  • 2014.06.15 18:14
  • 답글 | 신고
샘밭막국수 동치미국물과 면발이 장난이 아니지요. 교대에도 있어요. 다닌지 10여년되었는데... 아직도 크게 맛이 변하지 않아 즐겨 가는곳입니다.
top
12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