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30일 토 양산 봄나들이 겨울에 봄나들이를 계획 할 때만해도 일행이 6명이였는데....... 무척 아쉽게도 장모님 건강이 허락치 않아서 5명이서 떠난 봄나들이 길. 장모님께 미안한 마음에 취소를 할까 생각도 했지만, 대규 엄마와 잘 상의해서 계획한 대로 5명이 봄나들이 여행을 떠..
2019년 4월 16일 토요일 원동 매화축제 나들이 바람은 좀 차갑지만 미세먼지가 없어서 더 없이 맑은 날씨다. 비록 입석이지만 미리 예매를 해 둔 무궁화 기차를 타고 원동역으로 출발. 오랜만에 기차를 타서 그런지 아이들도 무척 기분이 업되었다. 부산역에서 무궁화를 타고 원동역에 도착..
2019년 3월 1일 통도환타지아 날씨는 맑지만 미세먼지로 약간은 망설여지는 나들이길, 겨우내 통도환타지아 노래를 부르던 녀석들을 데리고 집을 나섰다. 엄마의 절친 경화씨와 인숙씨 그리고 아이들과는 통도 환타지아 입구에서 만나기로 했다. 아이들 점심 도시락을 챙겨서 통도로 출발..
2019년 2월 24일 할머니랑 나무심기 할머니 생일날 아침에 미역국과 케잌을 먹고는 어제 사온 묘목을 심었다. 태추 단감나무 2개, 대봉 감나무 1개, 청매실 1개, 왕매실 1개 모두 5그루의 묘목을 정성스럽게 심었다. 그리고 아이들과 물도 주었다. 부디 모든 나무가 무사히 뿌리를 내리고 살았..
2019년 2월 23일 울산 외고산옹기마을 감포 할머니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고향 감포로 가는 길, 할머니 밭농사 일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올해는 나무 몇 그루를 심기로 했다. 할머니가 좋아하시는 단감나무와 매실 나무 5그루를 산림조합나무판매장에서 구입했다. 그리고 국도로 울산..
2019년 2월 6일 감천문화마을 나들이 설연휴 마지막날, 늦은 아침식사를 마치고 보니 날씨가 너무 좋다. 아이들과 장유온천랜드에 목욕을 가려고 했던 계획을 취소하고, 감천문화마을 나들이 길을 나섰다. 매번 아임동 고개를 넘어 올 때마다 한 번 가봐야지 했는데 오늘이 그날이 되었다. ..
2019년 2월 4일 거제도 나들이 명절 연휴기간에는 거가대교 통행료가 공짜. 이른 아침을 먹고 할머니의 눈물어린 배웅을 받으며 부산집으로 출발했다. 집에 도착해서 냉장고에 넣어야 할 음식들을 정리하고 샤워를 했다. 11시가 가까워오는 시간에 거제로 드라이브를 떠났다. 우려와는 도..
2019년 1월 31일 부산 첫눈 우리가족이 부산으로 이사를 온 이후 7년만에 첫 눈이 내렸다. 눈발이 조금 날리는 정도가 아니라, 눈이 조금 쌓였다. 아침부터 내리던 비가 9시를 조금 넘겨 기온이 내려가면서 눈이 내렸다. 그리고 조금씩 조금씩 쌓이기 시작하자 제일 먼저 재난문자가 들어온..
2019년 1월 20일 일요일 덕유산 향적봉 평소 습관대로 일찍 일어나 남들이 깨기전에 샤워를 마치고, 커피 물을 올리기 위해 부엌 불을 켜니 거실에서 자던 민규가 눈을 뜬다. 그리고 다락방에서 잠을 자던 민정이 아버지, 그리고 대규가 차레로 일어난다. 커피를 마시는 동안 한명두명 모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