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금오산은 금남면과 진교면의 경계에 있습니다. 국내에 금오산이 여러 곳 있지만, 하동 금오산은 지리산이 남쪽으로 뻗어 남해 바다를 만나 솟아오른 산입니다. ‘금오(金鰲)’는 ‘금자라’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남해 바다까지 달려온 백두대간이 바다를 만나서 자라처럼 물로 ..
- 학술·보전가치 인정받아...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으로 지정·관리 - 산림청은 4월의 추천 국유림 명품숲으로 전북 무주군의 독일가문비숲을 선정했습니다. 독일가문비숲은 1931년 외래수종의 생육에 알맞은 적지(適地)를 찾기 위한 시험조림 목적으로 만들어진 국유림 숲으로, 2000년부..
2019 산림 휴양 주간 국립자연휴양림을 개장한 지 어느덧 30년!국민 모두가 숲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휴양림에서 축제의 장이 열립니다. 산림휴양 주간!숲에서 소중한 분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특별 이벤트1. 국립자연휴양림 5월 한달간 입장료 무료2. 국립자연휴양림 ..
- 김재현 청장, 10일 강원 산불 피해 현장점검 - 산림청은 지난 4일 강원도 고성, 강릉, 인제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산불 피해지를 현장점검하고 조사·복구에 나섭니다. 이번 강원 산불로 집계된 산림 피해규모는 당초 530ha*로 잠정 집계되었으나,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위성영상(아..
살랑거리는 봄 바람에 활짝 피어난 꽃들을 보고 싶으시죠. 봄소식을 가장 먼저 전해주는 소담스런 매화부터 마음을 황홀하게 물들이는 샛노란 산수유 등이 앙상했던 나뭇가지에서 한껏 예쁨을 뽐낸다는 소식에 광양 매화마을과 구례 산수유마을을 다녀왔습니다. 우리나라 봄 여행일번..
안녕하세요. 산림청 블로그기자단 류호인 기자입니다. 청년임업인 박상봉 대표 소개 부탁 드리겠습니다. 한국농수산대학 채소학과를 졸업하고 올해로 7년차 곤드레 농사를 짓고 있는 청년임업인 박상봉 입니다. 저는 졸업 후 대출을 받아 땅을 사고, 농사를 짓기 시작 했으며 영농후계자..
- 산림청, 최근 5년간 산불가해자 700명 형사처벌 - 산림청은 지난달 31일 전남 곡성, 경북 포항, 전북 남원, 경기 성남에서 발생한 산불 4건의 가해자를 현장에서 즉시 검거했습니다. 실수로 산불을 낸 경우라도「산림보호법」제53조 제5항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
산림청, 정책 투명성 위해 ‘정책실명제’ 운영 - 국정과제 대상 정책실명제 의무화, 국민신청실명제 분기별 1회로 확대 - 산림청은 ‘2019년 정부혁신 종합추진계획’에 따라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정책참여 기회를 강화하기 위해 ‘정책실명제’를 운영합니다. 정책실명제는 행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