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림청, 최근 5년간 산불가해자 700명 형사처벌 - 산림청은 지난달 31일 전남 곡성, 경북 포항, 전북 남원, 경기 성남에서 발생한 산불 4건의 가해자를 현장에서 즉시 검거했습니다. 실수로 산불을 낸 경우라도「산림보호법」제53조 제5항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
산림청, 정책 투명성 위해 ‘정책실명제’ 운영 - 국정과제 대상 정책실명제 의무화, 국민신청실명제 분기별 1회로 확대 - 산림청은 ‘2019년 정부혁신 종합추진계획’에 따라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정책참여 기회를 강화하기 위해 ‘정책실명제’를 운영합니다. 정책실명제는 행정..
- 초대형 포함 헬기 62대, 진화인력 13700명 등 집중 투입 - 산림청은 4일 오후 14시 50분 경 강원도 인제군 남면과 19시 17분 경 발생한 강원 동해안(고성·속초, 강릉·동해) 산불진화를 위해 오늘 오전 6시10분 일출과 동시에 초대형 헬기 4대를 포함한 총 62대의 헬기를 현장에 투입했습니다. ..
- 주택가로 산불이 확산될 경우 대피 요령 전파 - 산림청은 24:00을 기해 산불발생 시 국민행동요령을 전파하면서 해당 시.군 지역주민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합니다. ○ 불씨가 집, 창고 등 시설물로 옮겨 붙지 못하도록 문과 창문을 닫고, 집 주위에 물을 뿌려주고, 폭발성과 인화성이 높..
여름 휴양철 많이 찾는 해수욕장에도 우리의 쉼터를 만들어주는 숲이 있습니다. 겨울에는 차갑고 매서운 해풍을 막고 여름에는 울창한 나뭇잎들로 그늘을 만들어 뜨거운 햇빛을 막아주는 소사나무 군락지가 있습니다. 방풍림을 목적으로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전국에서 유일한 소사나무..
북악산은 경복궁을 뒤에서 병풍처럼 둘러서고, 청와대를 품은 서울의 진산(342m)으로 높은 산은 아니지만 그 이름에서 강한 기개와 풍모가 느껴지는 산이다. 무엇보다 조선 초 한양을 수도로 삼으면서 만들어 놓은 한양도성 성곽길이 이어져 있어 오르기 더욱 좋다. 눈이 내리면 성곽길과 ..
차(茶)하면 지리산이나 남도의 보성, 제주 정도를 쉽게 떠올립니다. 차나무는 상록 관목수로 온대, 아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나무인데요. 연평균 기온이 13도 이상 되어야 합니다. 추운 지방에서는 살기 어렵다는 의미입니다. 그런 이유로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지리산 남쪽 지방에서 차 재..
국립산림과학원 홍릉수목원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 57 주말 개방시간 : 10시~16시 문의 : 02-961-2551 평일 단체관람 온라인 예약 : www.forest.go.kr 청량리동과 하월곡동 일원의 공립수목원으로 국내외의 다양한 식물 유전자원을 연구하고 관리하는 곳이며 1922년 일제시대에 조성된 우리나라 최초..
경주의 동해바다 가보셨는지요?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해돋이 명소 문무대왕릉, 개항 100주년을 앞둔 감포항 송대말 등대, 탁 트인 바다와 어우러진 천혜의 비경인 양남 주상절리 등 명소들이 있는데 요즘 경주 바다에서 가장 핫한 곳은 양남 ‘주상절리 파도소리길’입니다.국내에 하나..
’19,3,16 - ’19,3,24 까지 지리산 기슭 둘레 길을 걸으며 때 맞춰 봄소식을 알리는 구례의 산수유 축제장을 들려 산 높아 계곡이 깊은 골에 이웃 근동 여러 마을이 일지에 산수유 꽃으로 꽃 대궐을 만들어 환상의 경지로 이끌어가는 곳을 소개합니다.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에서 전라북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