깽깽이풀 깽갱이풀이 처음에 만났을 때에는 야생화가 아닌 줄 알았었네요. 우리 살고 있는 주변에 발견이 안 되기에 원예품종인가 하였었지요. 중부 이북지역 강원도 등지에 자생하는 야생화라고 하네요. 지금은 한국도로공사 수목원(전주)와 전북 대아수목원 산계곡에 야생화 실험재배..
살구나무 꽃 살구나무의 꽃이 아름답게 피어 있었는데 카메라에 문제가 있는지도 모른체 찰칵. 노출이 과하게 되어서 배경이 푸른 색으로 나오더니... 결국은 문제가 생겨 버렸었지요. 자태가 너무 이쁘게 피어 있는 모습이기에 버리기 아까워 그냥 올려 봅니다. 살구나무와 매화꽃을 간..
수양병솔나무 병솔나무는 제주도 등지에서 노지월동하며 자라는데 반해 수양병솔나무는 온실에서 자라는 듯해요. 카메라를 며칠 전에 수리를 해 왔더니 또 셔터에 문제가 생겨 내일은 전주 대리점에 수리를 맡겨야 할 듯합니다. 串钱柳(곶전유: 물가의 돈처럼 꿔멘 버들)는 수양버들 처..
클레로덴드룸 톰소니아에 클레로덴드룸 속의 식물이 여럿이 있는듯한데.... 주로 발견이 되는 것은 붉은 꽃받침에 싸여 붉은색 꽃이 피는 '스페시오숨'과. 흰색 꽃받침에 싸여 붉은색 꽃이 피는 ' 톰소니아에' 가 많이 보이네요. 아직 다른 품종은 만나지 못하였네요. 앞서 '치서스' 꽃으로 ..
아르귀란테뭄 프루테스첸스(나무쑥갓) 우리는 마가렛, 마가레트, 나무쑥갓 등으로 원예품종으로 유통되고 있지요. 지금 공원, 수목원, 화원 등에 한창 피어 있는 듯합니다. 원산지에서는 목본식물로 자라는 듯하더군요. 국립생태원의 에코리움에서 자라는 것은 목질화가 되어 있는 모습..
라피도포라 생소한 이름과 식물 줄기가 눈에 띄는데.... 온실의 습도가 높아서 카메라에 성에가 금방 닦아내어도 끼어 촬영을 방해하더군요. 게시를 위해 정보를 얻으려고 하였는데 아주 미약하게 나오네요. 국립생태원의 명찰 설명을 참조하여 편집을 하였네요. 오늘 전북 도립공원 모악..
털제비꽃 남부지역은 벌써 피어 있을 터인데.... 광명시 구름산에 오르니 쉼터 주변에 양지바른 구릉이 있더니 주변을 관찰하니 털제비꽃이 피기 시작. 내일 모악산에 오르면서 찾아 보면 털제비꽃, 고깔제비꽃, 잔털제비꽃 등이 반겨 줄 것 같아요. 이제 피기 시작하는 모습인데 역시 추..
개암나무 산에 오르면 생강나무, 개암나무들이 한창 피어 반겨 주고 있을 듯해요. 남부지방은 벌써 생강나무의 꽃들이 시들어 가고 있기도 할 듯합니다. 이제 제비꽃들이 한창 피어 날 시기이기도 하는데.... 둥근털제비꽃, 털제비꽃, 민둥뫼제비꽃, 뫼제비꽃, 남산제비꽃, 길제비꽃, 잔털..
생강나무 생강나무는 잎을 상채기 내에 냄새를 맡으면 생강냄새가 난다고 하는데........ 꽃이 노랗게 봄철에 피기에 산수유와 멀리서 보면 혼동하기 쉬울 듯해요. 생강나무는 암수 딴그루에 꽃이 피기에 암꽃나무와 수꽃나무가 따로 있는 듯합니다. 수꽃은 외관상으로 보면 노란색에 푸른..
분홍미선나무 미선나무는 천연기념물로 보호 하기도 하지요. 흰꽃이 피는 기본종 외에 상아미선나무, 분홍미선나무, 푸른미선나무, 둥근미선나무 등이 있어요. 개나리 꽃과 비슷한데 노란색이 아니지요. 분류 : 쌍떡잎식물 물푸레나무목 물푸레나무과 낙엽관목. 분포 : 한국 특산종. 충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