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사르 습지 생태 연못 풍경 전북 고창군 아산면 운곡리 일대에 있는 습지를 다녀 왔었네요. 세계 자연생태의 보고 고창 운곡 람사르 습지. 지금은 습지에 물이 모두 말라 버린 상태이기에 습지인지 육상의 숲인지 구분이 어렵지만, 탐방로를따라 가면서 보니 역시 습지의 숲 모습이구 싶..
무왕루 가을풍경 익산시 금마면 서동공원에 위치한 무왕루. 매년 5월 초순에 어린이날을 전 후하여 서동축제가 개최되고 있지요. 백제 무왕을 기리는 축제로 서동왕자와 선화공주 선발대회도 하는 듯합니다. 축제를 위하여 무왕루 라는 이름으로 전망대 형식의 망루를 작년에 건축하여 ..
서동공원 가을풍경 몇해 전만 하여도 조각품들이 많이 있었는데....... 매년 10월 초순에 서동축제를 개최하면서 조각품들이 하나 둘 사라져 버린 것 같이 없어지고 있어요. 전에 게시한 사진을 보면 조각품들이 많이 있는데 지금은 망가져 있어도 보수를 않고 방치하거나 없애 버린 것이 ..
좁은잎산사나무 열매 산사나무의 종류도 다양하네요. 산사나무, 넓은잎산사, 좁은잎산사, 자작잎산사, 미국산사, 서양산사(홍천엽산사)... 좁은잎산사는 넓은산사나무의 잎과 비슷한데 조금 작아 보이는 모습이더군요. 넓은잎산사는 손바닥 만큼 큰데 비하면 1/2 정도 밖에 안되는 작은 잎..
메타쉐콰이어 풍경. 익산시 금마면 소방파출소 앞에서 부터 미륵사지에 가는 길목의 군부대 앞까지의 722번 도로변 풍경.옆에는 메타쉐콰이어 묘목을 키우는 공지에도 크게 자라고 있는 곳이지요.익산시청에 이르는 720번 도로의 부송동 길의 메타쉐콰이어 길 풍경이 이곳과 함께 명소로 ..
금마 저수지 풍경 금마 저수지는 익산시 금마면에 위치한 저수지이지요. 주변에 시민의 등산로를 제공하는 용화산, 조금 떨어진 곳에 미륵산과 미륵사지가 위치하고 있어요. 금마 저수지는 미륵산 정상에 올라가서 바라보면 한반도 지형을 빼어 닮아 전국에 알려진 유명한 곳이기도 하네..
홍세열단풍 북아메리카 원산지로 알고 있었는데 지금 확인하니 일본이 원산지로 설명을 하고 있어요. 공작단풍의 개량한 원예품종으로 나무가 홍세열단풍(붉은색), 청세열단풍(청색)로 구분이 되어 있는 듯합니다. 한국은 세열단풍이 도입종으로 식재되어 있고 공원, 수목원 등지에 관상..
11월의 가는쑥부쟁이 11월의 찬서리를 맞으며 피어 있었던 가는쑥부쟁이....... 혹시나 다른 이름을 가진 녀석이 아닐까 싶었지만 전체적인 잎 모습과 줄기에 가지의 모습이 맞는 듯하다. 야생화들이 귀하다 싶은 이때 쯤이면 꽃이 핀 모습은 그저 반갑기만 하지요. 오늘은 오랫만에 이곳 미..
도시의 만추 (晩秋) 이제 가을이 더욱 깊어 가고 있는데.... 기러기 울어 예는 하늘 구만리~~~ 옛적에 가을에 많이 읍조리던 동요가 생각납니다. 가을이면 추색(秋色)에 빠져 이리 저리 돌아 다녔었는데 이제 세월 탓인가 싶게 조금 게으름이 피어 지고 있어요. 날씨가 쌀쌀해 지고 나니 벌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