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이 고향이면서 영월로 시집올 오신 영월의 언니가 시원한 막국수를 사 주셨다. 1972년부터 영업을 해서 현재 2대,3대가 대물림을 해서 운영하고 있다는 맛집이다. 기본으로 나오는 막국수에 육수, 식초, 겨자 등을 입맛에 따라 섞어서 먹는 집인데 매콤한 기본 소스에 시원한 육..
90년대 복음성가 가수로 널리 알려진 듀엣 '베베'의 노래는 많은 기독교인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그 듀엣 베베는 베드로와 베로니카 앞글자를 딴 이름인데, 베로니카는 미국으로 이민을 떠났고 베드로 형제는 지금까지 꾸준히 복음성가를 부르면서 삼성산성지 음악피정이나 메주고리예..
어젯밤 고성에서 산불이 일어나 고성,삼척,강릉,양양, 망상 등 강원도 일대를 화마가 할퀴고 지나갔다. 수많은 산과 가옥들을 태우고 불길이 화산 폭발처럼 휘날리는데 뉴스를 보면서 새벽 2시까지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이재민들은 하루아침에 삶의 터전을 잃어버렸고, 집이며 세간살이 ..
2019강원도 소년체육대회 <함께 꾸는 꿈. 함께 만드는 희망> 2019.4.4(목)~4.6(토) 3일간 2019강원도 소년체육대회가 열리고 있다. 작년에 강원도민체육대회가 열렸고, 올해는 소년체육대회가 열리고 있다. 초등21개 종목과 중등부 31개 종목의 경기가 열리고 있는데 소년체전에 바둑이 포함..
십자가의 길 (아무 때나 바칠 수 있지만 특별히 사순시기 금요일과 성금요일에는 마땅히 바쳐야 한다.) (먼저 깊이 뉘우치고 아래의 기도를 바친다.) ╋ 주 예수님, ◎ 저희를 위하여 온갖 수난을 겪으신 주님의 사랑을 묵상하며 성모님과 함께 십자가의 길을 걷고자 하나이다. 저희에게 ..
자연으로 돌아가고픈 '김삿갓흙집이야기'민박 김삿갓유적지를 다녀오는 길에 지인이 운영하는 팬션에 잠깐 들렀다. 농림축산식품부의 2016년 농가민박 제1호 인증으로 빛나는 '김삿갓흙집이야기'는 김삿갓유적지 입구 계곡이 흐르는 언덕배기에 자리잡고 있었다. 황토흙과 왕겨숯 그리고..
영월의 웰빙 유기농 빵을 생산하는 '곤드레 붕생이'의 밴드에 영월에서 생산한 여러가지 밀로 빵을 만드실거라는 공지글이 떴다. 그 빵 나오거든 먹어 보고 싶다고 댓글을 달았더니 친절하신 사장님께서 오늘 점심 때 연락을 해 오셨다. 밀의 종류가 일단 세 종류... 흑밀, 앉으뱅이밀, 토..
한달에 한번.. 마지막 주 금요일 오후 2시에 책사랑 회원들은 영월읍 소재 '하늘정원 요양원'에서 책읽어 드리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어제, 낯이 익은 어르신들이 반갑게 맞아 주셨다. 책을 읽어 드리면 박수도 쳐 주시고 감사하다는 말씀도 잊지 않으신다. 순진무구한 얼굴을 하고 계신..
귀요미 정윤이는 집에서는 편식을 많이 한답니다. 과자 맛을 알고 난 뒤 밥을 잘 안 먹어서 앞으로 과자는 자제해야 할 듯... 어린이집에서는 매우 얌전하고 춤도 잘 추고 노래도 흥얼거리면서 잘 논다고 칭찬을 들으니 다행입니다. 봄이 되어 여성스런 옷을 갖춰 입혀 놓으니 어찌나 깜찍..
방랑시인 김삿갓의 발자취를 찾아서... 김삿갓 문학관 입구에는 외씨버선길을 걷는 안내 객사가 있는데 외씨버선길을 걸을 날이 있을 때, 소개하기로 하고... 김삿갓문학공원엘 들렸다. 복숭아를 들고 있는 김삿갓과 김삿갓을 되살려낸 박영국님의 공적비가 서 있고, 김삿갓의 묘지가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