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을 즐기는 생각들 첫째. 학생으로 계속 남아 있어라. 배움을 포기하는 순간 우리는 폭삭 늙기 시작한다. 둘째. 과거를 자랑 마라. 옛날이야기 밖에 가진 것이 없을 때 당신은 처량해진다. 삶을 사는 지혜는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즐기는 것이다. 셋째. 젊은 사람과 경쟁하지 마라 대신..
상속과 관련된 법률상식 상속세는 민법 중 상속에 관한 규정을 그대로 적용하고 있으므로 상속세를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민법 규정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이에 대하여 간단히 살펴보고자 한다. 1) 용어의 정의 •피상속인 : 사망한 사람 또는 실종선고 받은 사람 •상..
Henry Ryland 헨리 라이랜드British painter, book illustrator, decorator and designerborn in Biggleswade 1856 - died in London 1924 Allegory of Spring Private collection Painting - watercolor 인생은 선지자들 말처럼 결코 어두운 꿈은 아니랍니다때로 아침에 내린 비가 화창한 하루를 예고하지요 어느날은 구름의 장막에 휩싸이..
51] 사람들은 대개 말을 듣는 것보다 자신이 말하는 것을 더 좋아해요. 상대가 나와 좋은 시간을 보냈다고 느끼게 하는 방법은 좋은 질문을 많이 해서 상대가 말을 많이 할 수 있도록 유도한 후, 그 사람 말에 즐겁게 맞장구를 쳐주면 됩니다. 사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244) * 멈추면, 비..
석기시대, 돌이 모자라서 끝난 게 아니다 봄바람보다 먼저 찾아온 선거 바람이 꽃샘추위보다 매섭습니다. “대한민국 대통령이 ‘김정은의 수석 대변인’이라는 소리를 듣지 않도록 해 달라”고 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국회 대표 연설 한마디가 여권과 청와대를 들쑤셔 놓았..
죽을 날 기다릴까, 30년 더 살까…솔개는 직접 선택한다 [중앙일보] 입력 2018.09.02 11:00 기자 전규열 [더,오래] 전규열의 나도 한다! 스타트업(1) 서경대 경영학부에서 벤처창업과 관련한 과목을 가르치는 교수다. ‘평균수명 100세 시대’ 은퇴 후 아무 걱정 없는 편안한 노후생활은 이제 옛말..
통계보기 번역하기 전용뷰어 보기 나이가 들수록 꼭 필요한 사람 사랑하는 사람보다는 좋은 친구가 더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만나기 전부터 벌써 가슴이 뛰고 바라보는 것에 만족해야 하는 그런 사람보다는 곁에 있다는사실만으로 편안하게 느껴지는 그런 사람이 더 그리울 때가 있습..
◈ 진달래와 택시 회사에사 회식이 있던날 술잔을 들고 건배를 할때 사장은 여비서를 쳐다보며 '진달래' 하고 외친후 술잔을 마셨다. 건배를 할 때마다 '진달래' 라고 해서 여비서가 귀에 대고 물었다. "사장님, 진달래가 무슨 뜻이에요?" "응 그건 미스김한테 진하게 한번 달라면 줄래?' 이..
꼰대와 스승 : 사기(史記)와 중용(中庸) 꼰대라는 단어를 많은 사람들이 외래어로 알고 있다. '꼰대'는 은어로 '늙은이'를 뜻하며 학생들이 '선생님'을 지칭하는 은어라고 사전에 등재된 순수한 우리말이다. 다만, 은어이기 때문에 매우 불편한 표현이다. 왠지 어감이 듣는 이로 하여금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