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Bㄱ 부족하면 다리가 붓고 심장의 이상이 온다. 요즈음 세상에 빝민이 부족 하다니 대부분의 삶들은 신경염으로 오해하기 쉽상이다. 영양이 넘쳐서 비민을 걱정하는 시데에 각기병이라니. 원인은 인스탄트식품에 있다. 라면, 청량음료, 패스트푸드식품에는 비타민 B가 턱 없이 ..
내 몸은 건강할때 내가지키겠다는 확신으로 사는 사람은 별로 없다. 누구나 바쁜 일상속에서 하루하루를 쫓기면서 정신업이 사는것이다. 그러나 오늘 내가 먹는 음식이 정신업이 사는 현대인들에게 바로 자신의 건강을 만드는 주요 요인이라는 것즘은 누구나 안다. 풍요로운 삼을 건강..
주님께서 죄악을 살피신다면 누가 감당할수 있으리이까? 주님께는 용서가 있나이다. 내가 누구에게도 마음을 주지 않았을 때는 . 나는 단 한번도 슬픔에 젖은 아침을 맞거나 잠 못이루는 밤을 보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사랑에 빠진후로 내삶은 고통과 상실과 혼란의 연속입니다. 신은 사랑을 이용..
이번겨울은 정말로 추운것 같다. 무엇보다 눈이 오니 옛날처럼 로망스를 떠올리는것이 아니라 불편하다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된다. 마음이 너무 계산적으로 움직였을까. 오랫ㅁ만에 옛 술친구를 생각하고 매일이라도 보낼작정으로 네이트를 열었는데 왠일인지 매일이고 블로그고 비밀번호가 아니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이 작은 이들 가운데 한 사람에게 그가 제자라서 시원한 물한잔이라도 마시게 하는 이는 자기가 받을 상을 결코 잃지 않을 것이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고 복음을 선포하시려 그곳에서 떠나 가셨다.(루가복음 10장) 이 불볕 여름에 주님이 주시는 시원한 물..
그러나 이제 내말을 듣는 사람들아 잘들어라, 너희는 원수를 사랑하라. 너희는 미워하는 사람에게 잘해주고, 너희를 저주하는 사람들을 축복해주어라,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이다. 내가 특별히 미운사람도 없고 더 사랑해주고 싶은 사람도 없을 때는 원수를 사랑하라는 예수님의 말씀이 평범하게 건..
베르니르 베르베르의 파라다이스를 앍고 있으면 사람의 상상력이 얼마나 큰 행복을 가져다 주는지 미소를 가득담고 즐겨 읽는다. 꿈같은 상상을 요즈음은 거의 안하지만 가끔은 나도 베르르처럼 꿈을 꾼다, 내꿈의 실채는 주로 두 아들과 함께 하는 것이다, 서로 성격이 다르고 생활패턴도 다른 두 ..
나는 오랫동안 블로그를 쳐다보지 않았다. 다시 말하면 블로그에 글쓰기를 안했다. 이유는 재미가 없어서다, 블로그에 글을 쓰면 공감하고 공감이 넘쳐서 다정한 친구까지 얻을수 있다고 생각한 것이 기대치에 못미쳤다고 할까? 열심히 자료수집하고 그리고 블로그에 그 정보를 올리고 그런데 그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