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세태의 소셜 마케팅
**미래의 일을 바꾸는 5개(기술발전,세계화,인구변화,사회변동,에네지자원) 큐레이션*

국내외 사회변동外(2) (19942)

[미중 1단계 무역 합의 서명하는 날] 펠로시, 트럼프 탄핵안 상원 송부하면서 본인 서명 새긴 기념 펜 돌려 | 국내외 사회변동外(2)
배세태 2020.01.17 16:33
■[미중 문명전쟁] 美中, 1단계 무역합의 서명...중국, 2년간 2000억달러 美 제품 구매해야
펜앤드마이크 2020.01.16 홍준표 기자 
http://blog.daum.net/bstaebst/40693

- 美, 2단계 무역협상 위해 중국에 대한 일부 관세는 유지
- 中, '지식재산권 보호' 합의 사항을 이행하겠다는 '액션 플랜' 제출해야

- 트럼프 "잘못된 과거 관행 바로잡아...2단계 협상 곧바로 시작"
- 시진핑 "1단계 합의 환영...중국 기업들에 공정하게 대우하길 희망"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미국과 중국이 1단계 무역 합의에 최종 서명했다... 이번 합의엔 중국의 지식재산권 침해, 기술이전 문제를 포함해 금융서비스, 환율·통화정책 등 중국의 전반적인 경제·무역 관행을 구조적으로 개선하는 내용도 담겼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중국 측 고위급 무역협상 대표인 류허 부총리와 1단계 무역 합의에 서명했다.

이번 합의는 사실상 전면적인 무역전쟁을 벌이던 미중의 첫 합의로, 2018년 7월 미국이 중국산 제품에 대한 첫 관세 폭탄으로 무역전쟁을 시작한 지 약 18개월 만이다.
※트럼프 탄핵 심판 변호인단은 빌 클린턴 앙숙, 엡스틴 변호사

다음 주 화요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탄핵 상원 심판에 앞서 트럼프 대통령의 변호인단이 공개되었습니다.

- 켄 스타(Ken Starr)
前 연방 항소 법원 판사 출신으로, 1994년부터 1998년까지 클린턴 전 대통령의 Whitewater 스캔들 조사를 진두지휘했던 인물. 클린턴의 위증 (백악관 인턴 모니카 르윈스키와의 성관계 부정)을 스타 특별 검사가 밝혀내어, 클린턴은 1998년 말 당시 공화당이 장악했던 하원에서 탄핵당하였으나, 상원에서 무죄 판결이 나왔습니다. 스타는 얼마 전에도 민주당의 트럼프 대통령 탄핵은 ”가짜 탄핵(phony impeachment)“으로 역사책에 각주 정도로밖에 기록되지 않을 사안이라고 비꼰 적이 있죠.

- 앨런 더쇼위츠(Alan Dershowitz)
하버드 법대 교수로 자살이나 타살이냐로 몇 달째 시끄러운 제프리 엡스틴의 변호인이었습니다. (오늘 Fox and Friends에 이전에 포스트에 언급했던 법의학자 마이클 바든 박사가 나와서 타살 정황이 더 나왔다고 하더라구요) 더쇼위츠 교수는 구두변론을 맡을 예정이고, 본인은 2016년 힐러리에게 투표했지만, 위험한 헌법 판례를 막고자 참여한다고 밝혔네요.

백전노장 초호화 변호인단.
그런데 더쇼위츠 교수는 엡스틴의 미성년자 성 추문 초기에 클린턴, 앤드루 왕자와 함께 구설에 오르내렸던 흑역사가 있습니다. 당시 본인은 강력히 부인했고, 그 후 아무 소식이 없는 것 보니 결백함으로 마무리된 듯하네요. 아무리 저명한 하버드대 교수라고는 하지만, 정적인 힐러리를 지지했고, 빌 클린턴과 추문에 휩싸였던 더쇼위츠를 선택한 트럼프의 결정이 조금 의외이긴 합니다.

https://www.cnbc.com/2020/01/17/trump-impeachment-defense-to-include-ken-starr-alan-dershowitz.html?__source=facebook%7Cmain

출처: Alicia Ruminative 페이스북 2020.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