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유기농업 & 느림과 자유로운 삶 꿈꾸다

환경농업 자료실 (18)

음식물을 이용한 가축 고단백 영양분먹이 생산의 동애등애 사육 view 발행 | 환경농업 자료실
벌거벗은공화국 2010.11.10 10:40
휙지나가버렸네요 ㅎㅎㅎ
지송해요
고맙습니다.
건강하시죠.
이게 다 뭐다요 ..
안녕하시죠,
고맙습니다.
작년에 배스를     잡아다 생선 액미를 만들었는데, 어느 틈엔가 액비통 안에는 구더기가 버글버글!
어디에서 날아 왔는지 시커먼(파리같지 않고, 벌 같이 생긴넘) 것이 몇마리 액비통 주변에 날아 다니더니
일반 파리의 구더기와는 비교 할 수 없을 정도의 큰 애벌레들이 생기더군요... 그것들이 동애등애 였네요.
여름철에는 왕성하게 애벌레들이 들어 있었는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우화하지 못한 것들은 액비속에
죽어 있는데, 내년에 밭에다 닭이나 대조류 두어마리 키워야 겠습니다 (^^)
맞을 것입니다.
파리는 아주 작기에 확실하게 구별 되지요.
음식물가지고 동애등애을 키운 후에 액비로 사용하면 좋더군요,,,
건강하시죠..
징그럽게만 생각했는데, 한번 고민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염성이 없어
징그럽기는 해도 이로운 놈이더군여.
이쁘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황사라는데 건강하시죠..
이렇게 재활용이 가능하군요.... 동애등애... 처음 듣습니다...
맞습니다.
자연의 순환,,,소중하지요.
좋은 주말 맞으세요...
화려한 단풍이지고 황량하고 스산한 겨울로 들어서는 길목 11월 중순(立冬과 小雪 중간)
고비사막에서 발생한 황사가 밤사이 한반도 상공을 뒤덮는다는
때 아닌 황사특보에 걱정했으나
날이 밝으면서 중부 지방에 내려진 황사 특보는 해제됐다는 소식에 가슴을 쓸어내리며,
“2010 G20 서울 정상회의”가 국익에 큰 도움이 되어
우리 내 삶의 질이 높아지길 기원하며
오랜만에 문안 인사드립니다.
환절기 건강을 빕니다.
계백님
고맙습니다. 저 역시 혼자 머을 하는지
하루 하루을 보냅니다.
안녕하시죠...
인사드립니다.
자연농업에 관심을 갖고 써핑을 하던 중에 선생님을 만나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를 얻을수 있게 되어 매우 행복합니다.
자원을 재활용할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방법은 참으로 다양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자주 들려 가르침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감사 인사를 드리며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무식한놈이 용감하다고 어제 무작정 일요일임에도 불구 공화국님께 전화를 드리댓는대 10여분 넘게 질문에 친절히 대답해주어 감사드립니다.이곳에서 선생님을 모시고 1박2일정도 가르침을 받을 기회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동성등애를   3월부터 10월까지 음식물을 이용하여 사육이 가능하고 하면 처음시작할때는 음식물 발효시 동성등애 애벌레가 자라는지
     무척이나 궁굼합이다    
     음식물을 가지고 동성등애 사육하는 과정을 이까페를 통하여 배우고 싶읍니다
파리처치는 어떻게 하나요?
파리 문제는 없습니다.
파리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동애등애만 생기도록 하면 됩니다...파리가 좋아하는 환경과 동애등애 환경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파리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 뭔가요?
노출을 막으면
파리는 산란을 거의 안 합니다.
  • 젊어서노새
  • 2011.07.02 16:27
  • 답글 | 신고
혹시 동애등에를 음식물 쓰레기만으로 채집할 수 있나요? 음식물통에 틈만있으면 날라와서 알낳는다고는 하는데요 다른 파리도 같이 들끓지 않을까 걱정이라서 시도를 못해보고있습니다... 다른파리종류들에비해 동애등에가 좋아하는 먹이가 있을까요?? 음식물로 동애등에를 유도하면 다른파리도 들끓지 않을까요?
안녕하세요. 닭을 몇마리 키우면서 사이트를 우연히 알게되었습니다. 그러다가 다시 동애등애에 관심을 가지던중 우연히 들어왔는데 알고보니 같은 사이트더군요. 그래서 뭐하시는 분인가하고 메인홈을 찾아보니...아주 큰 일을 하고 계신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각분야가 너무나 구체적이어서 그쪽분야에만 평생을 하신분이라고 생각했는데..(병아리 부분 보면서...) 다양하면서 아주 구체적으로 큰 뜻을 이뤄가는 모습에 경의를 표합니다.
오늘은 그냥 정보만 얻고 갈까하다가 궁굼한게 있어 이렇게 몇자 적어봅니다.

해외 교육을 다녀오셨다고해서 혹 아실까해서... 유충 또는 알 해외 반입 방법이 궁굼합니다.     여기는 서 호주 지역인데 이런쪽 유충 반입은 거의 불가능 하다고 들었습니다만...

또는   현지에서 동애등애 유충을 구하는 특별한 방법이라도 없을까요? 지금 뒷마당에 여러 종류의 유층을 키우고있는데 동애등애는 보기 힘드네요.
또 봤다고 하더라도 어떤 유충이 동애등애것인지 알수가 없어서요. 알이 너무 많습니다.

사육통을 완전 밀폐 시키면 가스때문인지 질식해 버리더라구요. 실험결과 음식물과 함께 완전 밀폐시킨 사육통의   유충은 2~3일후 질식,,,음식물 없이 완전 밀폐시킨 사육통의   유충은 그 이상이었습니다. 완전 밀폐시킬수도 없고,,,아무리 촘촘한 망으로 틀어막아도 밤마다 대량 탈출해버리는 녀석들을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이것을 가공하여 고단백식품으로 시중 판매까지 해야 합니다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