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진의 잡다한 이야기
Embedded SW 개발자로 이것저것 다루던 내용을 정리해 봅니다.
Surface Flinger와 초기화 과정 | System
바람진 2009.09.20 10:54
좋은 글 감사합니다. 퍼갈께요~^^
정말 주옥 같은 내용입니다.^^ 존경스럽습니다.
굉장히 도움이 많이됐습니다..
그런데, Froyo에서는 EGLDisplaySurface가 없어졌습니다... 혹시 이름이 바뀌거나 새롭게 구현됐는지 아시는지요??? ('   ㅅ')
도움이 되셨다니 기분 좋네요 Eclair에서 비교해서 Froyo와 GingerBread의 경우 어떻게 변경되었는지는 다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GingerBread의 경우는 의외로 많은 부분이 변경되어서 한번 찬찬히 봐야지 하면서 요즘은 시간을 못내고 있네요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 자료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6의 과정은 여기에서 하드웨어 모듈이 초기화 된다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하드웨어 모듈은 다시 말하면 GPU가 제공해주는 기능이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다양한 CPU Platform을 지원할 수 있고, 이는 같은 ARM 코어를 사용하는 경우라도 GPU 인터페이스는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copybit 과 overlay 엔진에 대한 코드는 Chip vendor에서 만들어 두고 제공해 주어야만 바로 여기에서 그 장치를 열고 추후에 Surface Flinger를 사용할 때, CPU Platform의 고유한 성능을 낼 수 있는 것이다.

--> 여기서 GPU 사용을 위해 HW module 2개(copybit, overlay)를 여는걸로 이해하는데, GPU가 아닌 CPU Platform의 고유한 성능을 낼 수 있는 것이다.는 무슨 말인가요?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

'System'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