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로마에 도착함 로마에 도착함 항해가 시작되어 백부장과 죄수들은 로마로 향하는 길에 올랐다. 알렉산드리아 배 카스토르 앤드 폴럭스호는 로말 가는 도중 멜리데에서 과동(過冬)했으며, 이 배를 타고 여행자들은 출항했다. 다소 역풍으로 지체는 되었으나 항해는 안전히 이루어져 그..
24. 항해와 파선 항해와 파선 "우리는 배를 타고 이달리야에 가기로 작정되매 바울과 다른 죄수 몇 사람을 아구스도대의 백부장 율리오란 사람에게 맡기니 아시아 해변 각처로 가려 하는 아드라뭇데노 배에 우리가 올라 항해할새 마게도냐의 데살로니가 사람 아리스다고도 함께하니라"(..
23, 아그립바 앞에서의 청원 아그립바 앞에서의 청원 바울이 가이사에게 호소했기 때문에, 베스도는 그를 로마로 보낼 수밖에 다른 도리가 없었다. 그러나 적당한 배를 구할 때까지 얼마의 시간이 흘렀고 그리고 다른 죄수들도 바울과 함께 보내야 했기 때문에 그들의 소송에 대한 고려도..
22, 바울이 가이사에게 호소함 바울이 가이사에게 호소함 벨릭스를 대신해서 총독으로 임명된 사람은 보르기오 베스도로 매우 존경할 만한 통치자였다. 자신의 지위에 대한 책임감이 매우 높은 사람이어서, 뇌물을 거절하고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서 애를 썼다. 가이사랴에 도착한 지 삼..
소선지서 // 스가랴 6장 ~ 14장 유리공예 스가랴6장1절 / 내가 또 눈을 들어 본즉 네 병거가 두 산 사이에서 나왔는데 그산은 놋산이더라 스가랴6장2절 / 첫째 병거는 홍마들이, 둘째 병거는 흑마들이, 스가랴6장3절 / 세째 병거는 백마들이, 네째 병거는 어룽지고 건장한 말들이 매었느니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