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선산(萬仙山)은 산서성과 인접해 있는 하남성 태행대협곡의 기슭에 위치한 신선의 산이라 불리며 곽량촌(郭亮村)과 남평(南坪)으로 나뉜다. 만선산 입구에서 30분 이동하면 아찔한 절벽위에 13명이 5년간 공사하여 1977년 완성한 1,200m의 동굴도로가 나오고 그 위에는 소박한 산골마을로 ..
비나리길은 절벽위에 위치한 곤산 마을에 갇혀서 외부와는 단절된 상테로 살던 마을 청년들 13명이 외부로 나가기 위해 삽과 곡갱이로 21년 동안 동민들의 도움을 받아 절벽을 뚫어 만든 길이 1.25km의 동굴도로이다. 이 도로를 뚫기 전에는 곽량촌에서 외부와 통하는 길은 오직 협곡과 절벽..
하남성과 인접한 산서성 진성시 능천현 동쪽 40KM지점에 위치한 왕망령은 서한 왕망이 류수를 쫓아오면서 이곳에서 주둔했었다는 전설로 얻은 이름이다 태항산 대협곡에서 아름다운일출과 운해를 조망하기에 가장 적합한 곳으로 해발은 800M~1665M 까지 높고 낮은 50여개의 산봉우리로 구성..
천계산(天界山)이란 이름은 "하늘과 산의 경계가 되는 산"이라는 뜻으로 하남성 휘현시 서북부에 위치하며, 해발은 800M~1725M이다. 팔리구 풍경구, 만선산 풍경구와 이웃하며, 산서성 왕망령 풍경구와 관통하고 있다. 하늘과 산의 경계라고 하여 붙여진 천계산은 전동카를 타고 산맥을 360도 ..
조운(조자룡)의 실제묘지는 중국 대읍이라는 마을에 있고 그의 고향에서 그를 기리는 사찰이 세워졌다. 조운(조자룡)장군은 늘 승리하는 장군으로 유명하다. 조운묘 내에는 18가지 무술을 펼치는데 사용되는 18반 병기를 들고 있는 초록나무병정들이 있고 조자룡, 관우, 장비, 유비의 모습..
2019. 04.01일 인천공항 출발 ■ 석가장 조운묘 조운(조자룡)의 실제묘지는 중국 대읍이라는 마을에 있고 그의 고향에서 그를 기리는 사찰이 세워졌다. 조운(조자룡)장군은 늘 승리하는 장군으로 유명하다. 조운묘 내에는 18가지 무술을 펼치는데 사용되는 18반 병기를 들고 있는 초록나무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