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추의 효능 지나치게 스트레스를 받거나 우울할 때 상추를 먹으면 한결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상추잎을 꺾을 때 나오는 흰 즙에 진정작용을 하는 락투세린과 락투신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 예민한 신경을 누그러뜨리기도 해 오랫동안 상추를 먹으면 두통이나 불면증을..
`달콤한 향기의 위험한 비밀` [KBS스페셜 '달콤한 향기의 위험한 비밀' 메모] 향 민감도 조사 미국인 전체의 30% - 향첨가제품에 고통을 받고 있다고 응답 미국인 전체의 19% - 공기청정제로부터 고통, 미국인 전체의 10.9% - 향첨가 세탁용품의 향 때문에 힘들다고 응답 우리나라 제품들: '향, ..
조금 낯설지만, 숨겨두기는 아까운 예쁜 우리말들을 소개합니다! 안다미로 그릇에 넘치도록 많이 그루잠 잠깐 깨었다가 다시 든 잠 달보드레 달달하고 부드럽다. 물비늘 잔잔한 물결이 햇살 따위에 비치는 모양 미리내 은하수를 일컫는 제주 방언 눈바래다 멀리 가지 않고 눈으로 배웅하..
나를 비움으로써 진실한 나에게 다가가다 해인사 백련암 아비라기도 현장 연간 4차례 400여 명 정진 호궤합장한 채 진언 ‘염송’ 육체적 한계 극복으로 얻는 ‘참나’ 그리고 한국불교의 힘 해인사 백련암에서 아비라기도에 열중하고 있는 불자들. 한쪽 벽에는 성철스님의 사진이 담긴 ..
2016년 9월 28일 천문산 해발 1,517.9m로 옛 이름은 숭량산(嵩梁山)이다. 장자제에서 가장 먼저 역사서에 기록된 명산(名山)으로 '장자제의 혼(魂)' 또는 '샹시[湘西]의 최고의 신산(神山)'이라 불린다. 삼국(三國)시대인 263년, 절벽이 무너지면서 천문동(天門洞)이생겨났는데, 오왕(吳王) 손휴(..
2016년 9월 28일 보봉호 세계자연유산인 보봉호는 무릉원의 대표적인 수경(水景) 중 하나이다.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타고, 토가족이 부르는 노랫소리에 귀 기울이다가 양팔을 깍지 끼고, 뒤로 벌렁 누웠다.저 멀리 희미하게 거북 모양의 거대한 바위가 보였다가 사라지고, 선녀가 강가에서 ..
2016년 9월 27일 십리화랑 십리화랑(十里畵廊)은 신당만(神堂灣)을 보면서 작은 시내를 따라 내려가는 풍경 구역이다. 십리화랑을 글자 그대로 풀이하면 '산수화의 10리 회랑'이라는 뜻인데, 하천을 건너며 수많은 기이한 풍경을 보게 된다. 길이 5㎞의 협곡 양쪽으로 수풀이 무성하게 자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