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성의 생명 편지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며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는 블로그입니다

4대강 죽이기 N0 !!! (54)

청계천의 두 얼굴 view 발행 | 4대강 죽이기 N0 !!!
최병성 2008.08.27 09:22
그래!   내 혼자 시커머타
내 미테 백명인데 지들데로 할일 잇더라 족친께 딴일 몬하드라
시민님은 십만명님이더라 그기서 어지럽히는님은 오십명님이더라
월급 준다구 넘~~카지말구 구십구만구천팔백구십구명님중에 삼백님만 시간 내가꼬 조져 보세요
확 바까보께요 뒤에서 어정되지 말고 확~~~~ 바꽈봅시더 책임 시공 알지요 ?서울 시민 여러븐!
사랑합니다 조은 의견 주십시요 ^^
어쩌면, 처음부터 인간이 친환경을 위해 노력하는건 .......................... 무리였는지도 모르겠다.
모든일엔 정해진 시간이 있고 기회가 있고 도전이 필요하다.
도전의 실패와 문제점은 지적받아 마땅하며, 고칠곳은 고쳐야 마땅하다.
하지만, 도전자체가 비판받는것은 절대 있어선 안돼는일이다.
이것도 저것도 하지 않을꺼면 산에나 들어가서 나무나 심으라 나비효과라 아니하던가?
하나라도 더심음 언젠간 도움이 될지도.
모두를 믿고 모두의 도전에 박수치며 모두가 그 결과를 힘모아 고쳐나아가자.
내가 모른다고 비판만하면..............
  • 눈오는날
  • 2009.07.03 00:47
  • 신고
지난 댓글에 다는 댓글이라 좀 그렇지만..^^ 뒤늦게 달아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서울 시장 당시에 자연하천으로..충분히 만들수 있었습니다. 한 10년 걸린다고 했던가요..그런데 임기중에 밀어부친 겁니다^^..(대통령으로 당선된데 한몫한걸로 압니다 ㅋㅋ)시멘트를 바르고 물을 끌어다가 인공 어항처럼 만들었죠!~ 또한 청계천밑에 공사시 발굴된 우리나라 조선시대의 귀중한 문화제를 이명박 서울시장은 '쓸모없는 돌덩이'라고 한 인터뷰하며 묻어버렸습니다. 도전의 동기는 좋았으나 보여주기에 급급하여 장기적이 관점에서 봤을때도 너무 많은 돈만이 들어가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모른다고 비판만 하는것이 아니라 알려는 노력을 하고 그리고 비판을 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힘을 모아도 고쳐도 답은 없습니다. 제정도 없고요.하지않아야 할 일을 시작한
정심으로 시작한 일이 아니라 탐심으로 한 일 이기에 힘을모아도 답이 없는겁니다.
원상복구만이 답.그러나 수십조 탕진된 국부는 어떻게 감당할지...만고의 역적이요 희대의 사기극을 무슨 힘을 모아 고쳐요 제대로 알아나보고 그런소리를 하시지요
이 기막힌 사기극은 대대손손 후유증으로 남을것.
우리가 먹는 물 상수도에서 물을 어떻게 정수하는지 아시나요. 모래층을 통과시켜서 정수를 하는데요, 모래가 많은 자연하천은 그 자체로 하천물을 정수하는 초대형 자연정수장인 셈이지요. 저는 건설현장에서 중장비를 운전하는 사람인데요. 수해복구 한다고 하천을 정비하잖아요. 그 일이라는게 하천을 넓히고 제방을 쌓는 것인데, 제방에 생태블럭을 쌓는다고 해도 제방양쪽으로 쭉 파서 시멘트로 기초를 만듭니다. 건설폐기물을 땅에 묻으면 지하수가 오염되서 못하게 하는건데 이렇게 하면 하천이 오염되지 않을까요? 하천을 정비해서 나중에 물고기가 살게 될 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하천정비를 한다고 포크레인으로 휘저어버리면 지금 현재 살고 있는 물고기는 많이 죽어나가는 게 사실입니다. 적어도 제가 일해본 하천의 경우는 말입니다.
이 정부가 정말 하고싶은 건 강을 살리는 게 아니라 하천속의 골재(모래층)을 파내고 싶을 뿐이고, 공사를 하고 싶은 뿐이지요.   정말 강을 살리는 게 목적이라면 축사나 공장의 폐수 혹은 집집마다에서 나오는 생활오수를 처리하는데 힘을 쏟는게 맞습니다. 그런게 녹색성장아닌가요.
절대 동감합니다.저도 건설쪽에 있었고 이젠 건축쪽에 있지만. 하천과 강을 살리는것은 그 근본부터 바꾸어야 하는것이지. 제방과 둑으로 하는것은 ㅁ이해할수가 없죠..
지금의 4대강 살리기는 4대강 공사로 바꾸어야 합니다.
4대강 살리기는 현재로서는 아예 없습니다..쩝..
하천과 강 공사하는데 인력이 얼마나 들어간다고...하천 공사 하는데 가보면 중장비 뿐이죠.
일자리 창출과 고용창출은 개뿔;; 건설회사 살리는 거지 ....................
연간 수십억씩 처들여서 도시 인테리어용 하천을 운용할 정도의 경제력이 있는 도시에 살던 사람들이 경제가 어렵니, 살기가 힘드니, 이런 말을 하는 이중적인 모순 속에서 지난 2003~2006년을 살아왔습니다.

좋은글 잘봤습니다.

인공하천 조성할 돈이 있으면, 그걸로 복지예산이나 늘려서 일자리 창출하는것이 경제에 도움이 되는것이 아닐까싶네요. 서울에 청계천 말고도 관광명소는 많은데 말이죠.
이땅에 살기위하여..위하여..쥐덫이 됩시다.
정말 좋은글 많네요. 다 퍼갈겁니다
청계천의 실태를 그동안 모르고 있었다니 부끄럽네요. 그나마 이명박대통령이 청계천하나만큼은 잘해놓았구나라고생각했는데 그마저도 사기극이었다니 황당합니다. 님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청계천은 가 보지않으면 온국민 전세계인이 속습니다..그가 하는일은 언제나 꼼수요 사기요 거짓입니다,.당장 눈앞의 사익을 위해 생태계를 피괴는 전문이고 국고를 탕진하고 국토를 훼손하는 희대; 사기질 ..저도 가보고 넋이 빠지더군요 어이 이럴수가...한나라의 대통이란자가 어이이런 사기를 대국민 상대로 할 념이 드는가?...
대대소손 책임을 물어도 해결안될 토목공사죠   4대강도 청계천도,...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

'4대강 죽이기 N0 !!!'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