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설상훈련> 희망.나눔 2019 김홍빈 가셔브롬1(8,068m) 원정대 훈련이 지난주 덕유산 이어, 평창 스키 슬러프에서 설상훈련이 있었다.원정대장 산악인 김홍빈((주)콜핑홍보이사)은 스키장 폐장 후, 원정대 설상훈련에 좋은조건의 훈련장이라고 한다. 함께 참석한 대원은 좀더 가까이 ..
<섬진강 150 리 벚꽃 길> 푸른 남해 바다, 여수 영취산과 섬진강 150리 벚꽃 길은 분홍빛과 화려함으로 타오른다. 전국 3대 진달래 군락지 중의 하나인 영취산 자락은 분홍색 물감을 뿌려 놓은 듯. 만개한 꽃으로 물들며 섬진강 150리 벚꽃길은 화사함의 절정이다. 오르고 걷고 달리는 차..
<무등산 서석대> 희망.나눔 2019 김홍빈 가셔브롬(8068m) 원정대 훈련이 빛고을 광주 무등산 일원에서 있었다. 이번 산행은 원정대 팀워크 훈련으로 대원들 자신의 진취적 자세와 성취감을 고취하고 개인별 맡은 임무를 수행하며 서로 호흡과 친목을 다치기 위해 실시하였다. 훈련에는 ..
남녘 봄 은 내가 살고 있는 섬진강을 따라 거슬러 올라간다. 매화꽃이 피기 시작하면 먼 산 능선에 홍반처럼 산벚꽃들이 만발한다. 겨우내 입었던 어둡고 무거운 등산복은 다시 자리를 찾아가고 대신 가볍고 화사한 옷차림으로 완연한 봄기운을 만끽한다. 난, 오랫동안 고어텍스 마니아..
<전북 순창 책여산> 남녁봄 은 섬진강 따라 거슬러 오른다. 수직절벽위에 얹혀진 책여산 아래 맑은 섬진강은 굽이굽히 흐르며 아름다운 평야와 산하는 멋진 모습으로 다가온다. "김홍빈과 희망만들기 산악회" 3월 산행 및 시산제가 천혜의 암름과 스릴조망의 으뜸, 전북 순창 책여산/ ..
<2007 에베레스트(8,848m) 등정> 세계최초 라는 말을 조심스럽게 올려본다. 세계적인 산악인 라인홀드 메스너가 인류 최초로 최단기간 8000m 14좌를 무산소 완등의 기록이 쏟아냈다. 한국인은 산악인 엄홍길 대장이 대한민국 최초, 세계 9번째로 8000m 14좌를 완등했다. 정상인도 힘든 장애인..
<2019 병풍산 일출산행> 산악인 김홍빈 대장<주)콜핑홍보이사>과 "김홍빈과 희망만들기" 회원들과 함께 해맞이 행사가 담양청소년수련원과 병풍산에서 있었다. 31일 마지막은 한해를 마감하며 회원들과 돈독한 자리와 캠프파이어가 있었으며 기해년 새해에는 병풍산 정상에 올라 ..
<국립공원 무등산> 전국에 강한 한파가 찾아 왔다. 주말 죽마고우 친구들과 한해를 마감하며 무등산을 설렘으로 올랐다. 올 겨울, 소복히 쌓인 함박눈 보기가 힘들었다. 조금 내리고 만다. 겨울이면 1000 고지 이상 국립공원 무등산은 상고대가 멋지게 펼쳐진다. 기대만큼 실망스럽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