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質 대해부 (3)·끝 - 정부의 '일자리 통계 분식' '노인 단기 일자리' 풀어 만든 고용 개선 40대 참사에는 인구구조 탓.. 고용 통계 들여다보니.. 청와대와 정부는 고용사정이 좋아진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 근거로 제시하는 수치가 올 10월 고용률 61.7%다.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 시정연..
사우디아라비아의 경제 개혁 해묵은 규제 걷어내는 빈 살만 국가 개혁 '비전 2030' 서울 44배 '네옴 신도시' 폐쇄적인 사회 분위기로 이름났던 중동의 ‘석유 왕국’ 사우디아라비아가 확 바뀌고 있다. 일상생활부터 기업 환경까지 곳곳에 있던 제한 규정이 풀렸다. 요즘 사우디에선 여성이..
"머리가 빙글빙글 돈다", "앞이 캄캄하다" 등의 표현으로 호소하는 어지럼증(현기증). 어지럼증은 흔한 증상이면서 원인과 증상도 다양하다. 안색이 창백해지고 식은땀을 흘리기도 하며 구토까지 동반되기도 한다. 고대안암병원과 '미오토닷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이런 어지럼증에 대해 ..
연세·고려대 경영 407점 전망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이 발표되면서 정시 합격을 향한 수험생들의 눈치싸움이 불붙고 있다. 8일 입시업체들은 서울 주요대학의 학과별 정시 예상 합격선을 발표했다. 표준점수 기준 국어·수학영역과 탐구 2과목을 합산한 뒤 절대평가인 영어영..
소자본으로 에어비앤비 운영 젊은층 사이 새 투자 트렌드 한 사람이 10여개 운영하고 청소·빨래는 외주 맡기기도 공유숙박 관련한 강좌 북적 현행법상 불법소지 많아 주의 계층 간 이동의 벽에 가로막힌 20·30대 '밀레니얼 세대'가 공유숙박 플랫폼 에어비앤비에 빠져 있다. 취업난과 저..
기존 주력독자 20대 이탈 서점이용 20대 비중 24%서 3년만에 20%로 뚝 떨어져 온라인은 10명중 1명 그쳐 취향에 맞을땐 적극적 소비 펭수·푸 등 캐릭터 굿즈 인기 유튜브·북클럽 소통 앞세워 출판계, 밀레니얼 발길 돌리기 ◆ 문화예술계 밀레니얼 쇼크 ② ◆ '92년생 김지영'들이 서점을 떠..
생활 속으로 들어온 DID 디지털 세상의 시작 '본인확인'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분증으로 회원가입·개인정보 요구 문제 해결 ICT 기업들 앞다퉈 서비스 내놔 디지털 사회 모든 서비스의 시작은 본인확인이다. 은행에서 계좌를 만들거나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때 그동안에는 플라스틱 신..
월요일인 9일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서울·경기도·강원 영서·충남 북부 지역에 낮부터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5㎜ 정도다. 다만 기압골의 이동 속도에 따라 비가 내리는 지역이나 강수량이 달라질 수 있다. 강원 영서에는 비 대신 눈발이 흩날릴 가능성도 있..
BC "내년 신흥국 증시 기대" 뉴욕증시 10년간 상승세 '고평가' 월스트리트 일부 투자자금 이동중 미·중 무역전쟁이 변수 될 듯 내년 세계 증시는 미국의 '10년 천하'가 막을 내리고 한국, 일본, 독일, 중국 등의 새로운 '10년 천하'가 시작되는 해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월스트리트 일..
서울·경기·강원·충남서 비소식 미세먼지, 중부 대부분 '나쁨' 9일 월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날을 보이면서 서울과 경기 등 일부 지역에는 비소식이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나쁨'을 보이겠다. 기상청은 8일 "내일은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중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