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먹으면 좋을 비타민 품은 과일&채소의 케미 건강을 위해선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챙겨 먹는 것이 좋다. 과일과 채소가 품고 있는 비타민 흡수력은 높이고 부족한 영양은 채워주는 매력적인 케미의 음식. 양배추 Cabbage 2002년 <타임>지가 뽑은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1..
감기와 독감에 걸렸을 때 먹으면 좋은 먹거리!! 감기와 독감이 극성을 떨었던 겨울... 어느덧 겨울이 슬슬 물러갈 때가 오고 있지만.. 감기는 물러설 기미가 안 보인다. 꽃샘 추위에 콧물 훌쩍, 기침 콜록거고 열이 난다면, 병원에서 처방해준 약과 함께 감기 기운을 몰아내는 데 도움이 되..
서울 역사박물관 나들이!!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좋은 구경도 맛난 밥으로 배를 든든히 채우고 시작하자. 서울역사박물관 근처의 맛집으로 유명한 <나무가 있는 집> 전에 근처에서 일할 때는 매일 아침 두부를 만드는 것을 보며 출근했는데.. 요즘에도 아침마다 두부를..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3.1운동과 관련된 장소를 찾아보았다. 봄방학 맞은 아이들과 함께 놀이동산이나 눈썰매장, 해외여행을 가는 것도 좋겠지만, 하루 정도 날 잡아 3.1운동 관련 기념관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내 나라가 있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주권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고..
시인이자 항일운동가 그리고 스님이었던 만해 한용운. 그가 당시 기거했던 곳으로 전해지는 유심사. 안국역에서 현대사옥 옆의 계동길을 쭈욱 따라 올라가야 한다. 두 눈을 부릅뜨고 찾아야, 골목길에 유심사 터라는 표시가 보인다. 마음을 비우고, 중앙고등학교 방향으로 올라가다 대동..
사당역에서 어디를 가야할 지 모를 때... 후배의 추천으로 발견한 곳이 바로바로~ 겁없는 토끼 부엌 이다. 여기는 예약없이 갈 수 없다길래, 후배가 약속 잡고 바로 예약. 그럼에도 원하는 시간이 아닌 오후 8시 타임을 잡을 수 있었다. 사당역 반디앤루이스에서 만나, 근처 카페에서 수다를..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은 독립운동의 성지라고 할 수 있다. 수 많은 독립운동 열사들이 잡혀 이곳에 투억되었기 때문. 그리고, 서대문형무소는 일본이 우리나라를 식민지 하에 두고 있을 때 제일 먼저, 그것도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사대문 안에 감옥 시설을 지었다는 것만 봐도 무력통치를 ..
2019년은 일본으로부터 독립을 꿈꾸었던 조상들이 분연히 일어나 만세 운동을 벌였던 그 날을 기념한 삼일절이 100주년을 맞이해서 더욱 뜻이 깊은 해다. 3.1운동의 흔적이 가장 많이 남아 있는 서울에서, 3.1운동의 시작점이라 할 수 있는 곳을 찾았다 . 바로 북촌에 자리잡고 있는 중앙고등..
봄 기운이 완연해진 요즘, 새로운 맛을 찾게 된다. 며칠 전 현대백화점 동대문 아울렛에서 소소한 탄탄면을 맛 본 뒤 진정한 탄탄면을 먹고 싶어 홍대에서 맛있다고 소문난! SBS <생활의 달인>과 케이블TV <tasty road>에도 소개되었던 "탄탄면 공방"을 다녀왔다. 중국 요리 전문점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