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과 영혼 (159)

▣사람▣ 유태인들에게 듣는 실천을 위한 자기 계발서 - 앤드류 서터 view 발행 | 자신과 영혼
세상다담 2009.01.04 00:22
     카발라 연구는, 불교도가 불교의 가르침에 따라 명상을 하거나 수련을 함으로써 비즈니스에 필요한 힘을 키우는 것과 비슷한 역할밖에 하지 못한다. 만일 당신이 명상 등을 통해 정신수준을 높인다면 당신의 인생 전반이 개선될 것이고, 이미 그 단계에서는 비즈니스가 인생의 가장 중요한 과제로 여겨지지는 않을 것이다. (114쪽)
     자신에게 솔직하라고 이야기했다. 만약 자신이 누구인지 모른다는 사실을 인정하려 들지 않는다면 자신에게 솔직해진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161쪽)
     만약 당신이 고용자라면 직원들에게 회사 방침과 비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야 할 필요가 있다. 명쾌한 전달을 통해 직원들이 마음대로 추측하여 잘못된 방향으로 업무가 진행되는 것을 사전에 막을 수 있다. 그러면 그들은 더 훌륭한 제안을 할 수 있게 된다. (176쪽)
     만약 당신이 중간관리직이라면 겁쟁이가 되지 마라! 벽 쪽에 붙어 앉아 상사가 시키는 대로 그가 잘못된 판단을 내려도 모른 체하면서 나중에 그들을 안줏거리로 삼는 짓은 하지마라. 이것보다 무책임한 일은 없다. (231쪽)
     애석하게도 책을 읽는 것만으로 논리적 사고를 지니기는 어렵다. 왜냐하면 독서에 의지하면 지나치게 수동적으로 변해버리기 때문이다. 독서로 얻는 지식에 대해 누군가에게 이야기를 하거나, 글로 쓰거나 혹은 실제 행동으로 옮기는 등의 활동을 통해 현실에 적용시킬 필요가 있다. 그때 비로소 당신은 책에서 무엇인가를 배웠다고 할 수 있다. (261쪽)
     교육의 근본은 비즈니스 세계에서 경쟁 상대를 이기는 데 있지 않다. 배움을 즐기는 방법을 가르침으로써 아이들이 보다 깊고, 즐겁고, 의미 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만드는 것이 교육이다. 즐겁게 배울 줄 알 때, 경쟁력은 자연스럽게 터득된다. (287쪽)
     지혜를 넘어 선행을 베푸는 자의 지혜는 활용될 것이다. 하지만 선행을 넘어서는 지헤를 가진 자의 지혜는 활용되지 못할 것이다. - 미슈나(탈무드 중 가장 오래된 부분)
반갑습니다. ^^ 같은 책 리뷰 쓰셨네요 ㅎㅎ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랄께요 ^^
네. 반갑습니다. ^^*
형원맘님께서도 좋은 하루 되세요.
같은 책을 읽고 쓰신 리뷰라 더욱 천천히 읽게 되는군요...좋은 리뷰 잘 읽었습니다....

트랙백하나 얹어 뫃고 가겠습니다...^^
빨간여우님, 제가 항상 더 재밌게 보고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통일장이론을 활용한 900명 초월명상 그룹명상 추진 위원회.
남북한 7000만명의 1%에 해당하는 70만명의 제곱근 837명의 그룹명상을 통해서 다가오는 미래의 모든 문제해결, 개인의 행운, 국가적인 문제, 경제적인 문제, 주가상승, 남북통일을 주도하는 모임입니다.
정신능력이라는것도 그룹명상을 할때, 개발이 빨리되는것이라는것을 수련자들은 경험으로 알고있습니다.본 카페는 그룹명상을 통해 짧은시간에 높은 수준에 도달하여 원하는 정신능력을 얻고, 계제를 달성하고자 합니다.

네이버 포럼 카페 "벽유궁이야기.
http://cafe.naver.com/dahnpalace
본 카페는 비영리카페입니다.
거북이 님,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