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기역 2번 출구에서. 오전에는 치과에서 발치하고 오후에 가까운 회기역 부터 도보를 시작한다. 회기역서 400m 정도 가면 삼육 서울병원. 벚꽃이 만개하고. 왼쪽의 배봉산둘레길로. 중랑천으로 가는 배봉산 연육교. 중랑천 녹지길에 벚꽃이 한창이다. 평일인데 사람들이 많이 나왔다. 겸..
10년간 중국 거주 남녀 50만명 대상 연구결과 하루 4잔 이상 마실 경우 위험도 35% 증가 【서울=뉴시스】김난영 기자 = 소량의 알코올을 섭취해도 뇌졸중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적당량의 음주가 오히려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통념과는 다른 결과다. 가디언과 BBC, 메..
북문에서 오른쪽 계단으로 가는데 강화나들길 15코스 표시만 있는데 무시하고 가도 괜찮다. 성곽길 오르는데 땀이 나고. 북장대서 보는 조망이 좋은데 흐린날이 아쉽다. 1코스로 가는 이정표가 보이고. 하산길은 좋고. 조용한 마을을 지나고. 교회가 있는 마을길. 이정표가 처마 밑에. 들..
헬스조선 DB 고지혈증(이상지질혈증)은 지방 대사의 조절 이상으로 피 속에 콜레스테롤과 같은 지방성분이 필요 이상으로 많은 상태를 말한다. 국내 30세 이상 성인 6명 중 1명이 갖고 있을 정도로 매우 흔하다. 특히 고지혈증은 심혈관·뇌혈관 및 말초동맥 질환의 주요 원인중의 하나로 ..
5호선 송정역에서 3000번 버스로 종점인 강화 버스터미널에 한시간 걸려서 도착. 터미널 옆에 5일장이 열리고 있다/2일 7일장 풍물시장도 들려 순무김치 만드는것도 구경하고. 순무를 먹어보니 달다. 1코스는 동문인데 착각해 남문으로 먼저 간다. 높은데서 보는 용흥궁. 대한성공회 강화성..
새집증후군을 없애는 방법에는 베이크아웃, 공기정화 식물 키우기, 잦은 환기가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본격적인 봄 이사철에 접어들면서 이사 준비로 바쁜 이들이 많다. 새집에서 설레는 마음도 잠시 전에 없던 증상이 나타나 고통을 호소하곤 한다. 바로 새집증후군 때문이다.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