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지키는 공간
과학, 기술, 사회, 철학에 대한 생각을 하는 공간

전체보기 (2031)

일본집과 한국집은 어떻게 다른가. view 발행 | 일본 미국 이스라엘
격암 2012.02.27 10:21
안녕하세요.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공간을 생각하는 점이 일본인은 이미 저희와 차원이 조금 다른듯 합니다. 집을 정리하면서 부딪힌 한계를 여러가지로 궁리하고 독립성과 공유성을 살리는것 같습니다. 저희도 좀더 여유가 생기면 그런 아이디어가 많아지겠지요.
많은 것에 대해 그냥 하는게 아니라 고민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냥하지 않고 궁리해서 하는 것이 다른 말로 문화고 예술아닌가 싶습니다. 즉 그저 사는 집이 아니라 예술이 되는 집, 문화가 되는 집이 부족한 거지요. 사는게 삭막해서 그런 여유를 찾기 어려웠던 것이 크겠지만 또 뒤집으면 여유있게 살기 위해 그런게 필요한 것이고 제아무리 돈이 많아도 돈은 부족하듯이 삭막해지지 않은때가 오면 여유를 찾을 것이다라는 것도 공언에 불과할수 있겠죠.
  • 주인과 글쓴이만 볼 수 있는 글입니다.
  • 주인과 글쓴이만 볼 수 있는 글입니다.
잘 읽었습니다... 미래의 나의 집에 대한 고민을 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제가 집생각을 참 많이 하는 편입니다. 집에 욕심이 생기니 그렇습니다.
일본의 가옥구조는 제가 일본갔을때마다 신기할 정도로 단독이 압도적입니다...일본도 좁은 땅이지만 단독이 아기자기하고 2층이나 3층까지 있으니 주거공간은 한국의 아파트보다 확실히 넓습니다. 지방으로 갈 수록 더 넓은 집에 살더군요.
맞습니다. 일본은 그렇지요.
제가 요새 집에 관심이 많아요 검색하다 오게 되었고 2010년도 오사카에 갔습니다.그때 단독주택을 보고 이 그후 단독주택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요새 다시 일드속 실내 인테리어를 찾아보고 일본사람이 낸 책을 사보고 일본집은 좀답답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겠지만 전 실용적으로 잘 만들어진 집이라 생각되거든요 한국의집과 일본집의 정확한 다른점을 알게되었네요 즐거운 정보와 상식 얻어갑니다
소감 남겨셔서 감사히 읽었습니다. 한국은 아파트가 워낙 대세라 좀 주거가 단조롭죠. 예쁘고 살기 좋으면서 개성도 있는 그런 마을이 많이 생겼으면 합니다.
일본주택이라...이웃간 소음이나 각종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있죠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