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텃밭
푸른 텃밭을 가꾸며 살 그날을 꿈꾸며..

전체보기 (20)

iPhone 기업용 프로그램 배포 - In-House 방식(1) | iPhone
푸른텃밭 2010.08.26 16:24
안녕하세요 저는 아이폰 개발을 하고있는 사람인데요. in-house 방식은 원래 500 인이상 기업에서만 가능한줄알았는데, 이제 기업회원으로 그냥 가입한사람도 되는건가요? 너무 바라던내용이여서요 ^^ 궁금합니다
에고.. 답변이 늦었습니다. in-house 방식은 500인 이상 기업만 가능한 것은 맞습니다. 500인 이하라면.. 가입 자체가 안됩니다.
500인제한은 현제 시점에서 풀렸습니다.
기업 직원수를 따지지는 않고 다만 DUNS코드를 요구하는데 국제 사업자등록번호라고 이해하시면 빠릅니다.
대행업체에서 하시면 DUNS발급시 300$정도 듭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에 편하게 배포하는 방법을 배웠네요 ㅎㅎ
완전 감사요!!
서로 도우며 살아가는 거죠... 도움이 되었다니.. 저도 좋군요...
혹시 궁금한 사항이 있는데요
500명 이상 기업이 신청해서 App을 만들어 배포할때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른 일반인들에게도 배포하면 엔터프라이즈 계약 위반이 되나요..?
음... 뭐라 말씀 드리기가.. 원론적인 말씀만 드리자면.. 엔터프라이즈 라이센스는 기업용 어플을 해당 기업 소속원들이 사용하는 라이센스 입니다. 김현묵님 말씀대로라면 지금의 앱스토어가 무력화 되는데.. 애플이 허용할지 모르겠네요.. 전혀 예상치 못한 질문이라 좀 당황스럽네요... ㅎㅎ
아 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한가지 질문드립니다.
엔터프라이즈 라이센스를 이용해 In-House 방식으로 배포할 경우 우리 회사가 아닌 다른 소규모 및 500인 이상 대규모회사에 서비스를 해도 될런지요? 우선 서비스는 가능할 것 같은데 라이센스 위반이 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말씀대로 서비스는 가능합니다.   라이센스 위반도 맞을 거 같네요. 다만, 애플사에서 그걸 어케 체크하는지는.. 모르겠네요.. 체크 안 할지도. ㅎㅎ
안녕하세요. 내용 감사합니다.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Ad Hoc 방식으로 배포를 하는 경우 Provisioning 파일을 Device에 설치해야 하는걸로 아는데.....
이방식으로 하면 Device에 Provisioning 파일을 설치하지 않고 바로 어플이 설치가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에고...죄송..답변이 늦었습니다... provisioning 파일은 필요하구요.. 설치파일과 같이 서버에 올려 놓으면 자동으로 설치 됩니다.
한가지 여쭙고 싶습니다. 엔터프라이즈 라이센스 취득에 보통 얼마나 걸리는지요?
DUNS NUMBER랑 해서 다 넘겼는데 2달이 넘도록 Pending 중이라고만 나오는데 어떻게 확인해야 하는지요?
에고... 죄송.. 답변이 늦었습니다. 저같은 경우 등록할 때 실수한 것이 있어서 처리하느라 2개월 정도 걸렸구요... 정상이라면 3주 정도 걸릴거라고 보는데요.. 2개월동안 pending 상태면 뭔가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등록할 때 입력한 메일 주소로 메일이 오지 않았나요? 메일이 오지 않으면 확인할 방법은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in-house app을 일반회사에서 쓰는 web서버에 링크를 걸어 서비스를 하려고 하는데 서버에 대한 기종 등에 대한 제약 등은 없는지요? 그리고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었을 경우는 어떤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App이 업데이트 되었다고 인지를 시켜야 할지 궁금합니다. app에 기능 중에 업데이트를 체크하게 해서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하도록 할 수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음.. 서버 기종은 상관없구요.. 업데이트 체크는 애플 홈피 보면 가능한 것으로 나와 있는데..실제로 해 보니. 잘 안됩니다. 제가 잘못한 것일지도 모르지만.. 다만.. 업무용 앱은 반드시 업데이트 받아야 해야 하는 것이라.. 저같은 경우 업데이트 정보를 DB 에 저장하고 실행시 업데이트 체크 후 업데이트 해야 한다면 무조건 업데이트 받게 웹 사이트를 보여 줍니다.
푸른텃밭님!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
안녕하세요. 글 잘 보고 도음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글을 보던중 궁금한 점이 있어서요..
기업용으로 사용중인 앱이 만료 기간이 돌아오면 프로비져닝 파일을 새로 받아서 앱을 업데이트 해야 하는건가요? 아니면 애플에 계정 연장을 하면 자동으로 앱도 연장이 되는 건가요? (물론 업데이트 서버는 회사 내부에 설치 해서 사용할 예정이고요)
그리고.. 한가지 더 궁금한것이 있는데요.. 만약 우리 회사에서 개발한 것을 A 회사에서 사용을 하도록 하려고 하는데요.. 라이선스 위반이 안되려면 A 회사에게 기업용 애플 개발자 계정을 만들라고 한후 우리가 만든 앱에 A회사 계정의 프로비져닝 파일을 가져다가 등록 시켜서 XCode 빌드 시켜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해야 하는건지요.. (여러 회사에 제공할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데 각각의 회사에 대해서 커스터 마이징이 이루어 져야 하는 것이라서요.. 배포시에 라이선스 제약을 안받는 다른 방법은 없는지요.. 궁금 합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이센스 만료 기간은 저도 아직 경험해 보지 못해서 뭐라 말슴 드리기사 좀 그렇지만... 업데이트를 해야 하지 않을 까 하는 생각입 듭니다. 라이센스는 개발사가 아닌 사용자가 구매하는 것이니 사용할 회사가 라이센스 구매 후 프로비저닝 파일을 받아서 빌드 하는 방식이 맞겠지요..
아 그렇군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
인하우스 배포에 대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기존에 인하우스 배포된 앱이 있고.
배포 인증서보니까 만료는 12월까지더라구요.

다른앱 하나 더 인하우스 배포할 일이 생겨서 인증서 하나 더 만들었는데
6월에 만들었음에도 만료기간은     12월로 앞서 배포된 앱과 동일하더군요.

만료기간은 짧지만 웹 다운로드 페이지 만들어서 다운로드 받아 봤는데
다운로드 되는듯하다가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질문이 : 인하우스 배보된 앱이 하나 있을때, 또 다른 앱을 배포할때 또 추가적으로 확인절차가 필요한지(문서 요구나..등등) 궁금합니다.

물어볼 곳도 마땅치 않아 이렇게 적게 되었네요. 아시는 선에서 답변주시면 많은 도움 될 거 같습니다.
인증서 같은 경우 업데이트가 안되는 듯 합니다. 저희도 그것 때문에 살짝 고생했는데.. 인증서를 다시 만들 경우 앱 삭제 후 다시 설치하니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참고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1. 인하우스 방식으로 웹으로 설치가 가능할 경우, 그 웹의 주소를 알면 기업외부사람도 설치가 가능하다는 건가요?
2. 인하우스 방식은 단말을 등록하지 않아도 설치가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원한다면 등록된 단말기만 실행 혹은 설치가 가능하게 할 수 있는건가요?
1. 예..주소를 알면 누구나 설치 가능합니다.
2. 등록된 단말기만 적용하는 것은 안되구요.. 저희 같은경우 설치화면도 로그인 후 설치 가능하게 했습니다.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