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의 <주거복지로드맵> 발표로 그린밸트가 대거 해제된다는 기사가 뜨거운 이슈로 떠 올랐다. 이런 뜨거운 관심에 편승해서 현지부동산 가격은 가파르게 상승을 하고 있고 매물 또한 자취를 감췄다고 한다. 이런 상황이니 돈 있는 투자자는 '나도 그린밸트에 투자를 해서 돈..
정부는 그동안 대규모 신도시는 더이상 건설하지 않겠다는 입장이었다. 이런 입장을 취한 이유는 인구는 계속 줄고 주택보급율은 높아져서 대규모 신도시를 건설 할 경우 미분양사태를 초래할 수 있어 사업자체가 위기를 맞을 수 있는 까닭에 자신감이 결여된 부분도 있을 수 있을 것입..
수련을 핑게로 집에 틀어박혀 있던 시간이 벌써 5일이 지났다. 그 5일 동안 마트를 가는 20분 정도의 시간을 빼고는 하루종일 집 밖에 나가지 않았다. 사람들은 수련한다는 나를 보고 가끔 묻는다. 가부좌를 하고 몇 시간 동안 무슨 생각을 하느냐고....생각없이 그냥 앉아 있는건데...ㅎㅎ..
저번 산행에서 다리에 쥐가나면서 극심한 통증으로 인해 지방산행을 일단 접었다. 행여 지방산행을 하다가 이런 일을 겪으면 여간 낭패가 아니라서 욕심을 버리기로 했다. 그래서 당분간은 남한산성 산행도 중단을 했는데 쥐가 난 휴유증은 상당기간 지속되었다. 한 3일정도 지속되던 통..
계절의 변화는 한치의 틀림도 없이 또 가을이 찾아왔다. 한창 붉게 물들었을 단풍을 생각하면 집에 있는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지방산행을 꿈꾸며 탈출기회를 엿보고 있지만 마음이 쉽게 허락하지 않는다. 시간도 있고 돈도 있는데(사실 산행이 많은 돈이 드는것도 아니..
성남시에서 개천절을 맞이하여 남한산성 유원지 입구에서 제 23회 도당굿을 벌였다. 공연은 일찍 시작되었는데 산행을 하고 와 보니 거의 마지막 부분을 공연하고 있었다. 빼곡하게 들어찬 관람객들은 절정으로 치닫는 공연에 많은 박수를 아김없이 보내고 있었디. 이날 공연의 마지막은..
벌써 9월의 마지막 날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인터넷을 통해서 알게된 채선생님의 권유로 속리산 위빠사나 수련원에 열흘 예정으로 가려했으나 제반여건이 맞지않아서 포기를 하고 말았습니다. 요즘 한창 잘 되고 있는 기수련을 위해 주변사람으로부터 단절되어 아무런 방해도 받지않고 ..
가을은 오라고 해서 오고 가라고 해서 가는 것이 아니다. 자연의 법칙이며 순환이며 약속인 것이라서 저절로 지켜지는 것이다. 이처럼 약속된 것이 잘 지켜지면 좋으련만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것이 사람의 속성인가 보다. 고객과 기획부동산의 약속이 잘 안지켜지면서 이런 저런 마음 ..
작년 11월 좋은 땅을 판매하는 부동산회사를 찾아 이리저리 방문을 하고 있을때였다. 방문이 예정되어 있었던 부동산회사를 가려던 차에 아는 지인이 전화를 해서 어떤 회사를 소개 해 주었다. 마침 예정된 회사를 가려면 이 회사를 지나가는 길이라서 먼저 이 회사를 들리게 되었다. 사..
판교가 연일 뉴스중심이 되면서 들썩이고 있다. 더구나 문재인정부 들어서면서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면서 토지로 눈을 돌리는 사람이 많은데 이런 매스컴에 힘입어 판교 토지에 관한 문의가 많은 것은 사실이다. 대게의 경우 토지에 관한 상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돈이 된다는 말에만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