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탈출을 위한 Sammy의 이민 가이드
국가별 최신 이민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국가별 이민정보 (217)

프랑스 외인부대 일반병 월급이 최대 700만원!!! 한국인도 지원 가능 view 발행 | 국가별 이민정보
Sammy 2008.12.10 20:37
700만원까지는 못 받구요...보통 130정도부터 시작합니다...
글들이 맞는 말은 많습니다만
월급이 700만원이라고요?
뻥~치는 소리 하지말고 정확히 알아보고 사실적으로 글을 적으시요!
제목으로 사람 현혹시키지 말고...
왠만하면 근거없는 댓글에 다시 제가 댓글을 달지는 않지만...

그냥 선심쓰는 셈 치고 정확한 근거를 알려드릴게요 ^^

The 13th Foreign Legion Demi-Brigade의 10개월 복무한 Legionnaire, 2007년 11월달분 기준으로 3567 Euro랍니다. 여기다가 최근 원화 대 유로화 환율 대입해보시고 계산한 후에 다시 댓글 달아봐주세요.

아 참 The 13th Foreign Legion Demi-Brigade는 현재 해외 주둔 중이라서 overseas allowance 포함된 금액이랍니다. ㅋㅋㅋ
후후.. 13외인연대가 어디 있는지는 아세여 ?? 그리고 그곳에서 계속 근무하는게 아니고 순환 근무를하거나 훈련을 받는곳입니다.

즉 계속 700만원을 받을수 없다는 얘기져.. 그곳에서 훈련을 받거나 순환근무를하면 지금 한화로 700만원을 받는건 맞는 얘기입니다.
좋은정보입니다. 블로그 운영자와 제 생각이 일치하는부분이 많군요.
레조네어 님 말이 맏고요 6개월 단위 순환 근무고요 중요한거는 5년 복무중 파견이나 지원을나갈 확률은 아주 적습니다 불어(중요)가 되야만 가능하고요 5년을 기준으로 3번전도 운이좋아야 4-5번 갑니다 월급을 보고 가면은 100%중 100은 다 씨빌을 겸험하게 됩니다 무시와 멸시 등을 경험하게되고요 문화적차이 음식등 쉽게 생각하시고 가는것은 자살 행위(좀과장된 표현)입니다 정확한 정보와 계획이 없다면 생각을 다시해보시 라고 권해들입니다
근데.... 오피셔님......

당신 외인부대 나온 사람아닌거 다 아는데.. 왜 다 경험해본거처럼 말하십니까??

그냥 읽어보니까 웃겨서 말입니다ㅋㅋㅋ      
외인부대 제대한 사람이 한국에서 찌질거리고 있을리는 없고...

그럼 결국 당신도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알게된 지식으로 나대는거잔습니까... 근데 마치 말투가

전 외인부대원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진짜 왜 코리안들은 항상 아는척입니까? 갔다오지도 않았으면서 아주 그냥 다 알아요 다~!

나 내년에 외인부대 입대 지원할 생각하고 있는데. 진짜 당신들 어이가없습니다...

외인부대를 돈 땜에 지원합니까?

외인부대에 뭔가를 바란다면 프랑스 시민권이겠지요.. 돈 벌려고 군인되는건 진짜 아니잔아요. 안그렇습니까?

외인부대 훈련소 생활 마치고 각 연대로 발령나면... 그때부터 힘든 군인 생활하는거지요.

내 외국에 아는사람중에도 외인부대 나온사람들 있는데..

당신들은 나온사람들도 아니면서 왜 그렇게들 싸우듯이 왈가왈부 합니까?? .


당신들중 프랑스어 잘하는 사람있습니까?

참.. 웃기는 인간들이시군요..ㅋㅋ
외인부대가 사실은 특전사보다 더 위험한 직업이죠.
용병부대라고도 불리는 곳인데 전쟁터는 미군과 다름없이 파병갑니다.
우리나라 자이툰부대 ? 후방에서 놀고먹는데 무슨....비하하는건 아니지만
우리나라 군대 제대하고 외인부대를 우습게 보면 시험테스트에서부터 짤릴듯

가끔, 여기 있으면 외인부대 계셨던 분, 아직 복무중이신 한국분들을 가끔 만납니다. ㅎ 잘모르시나본데, 거기 진짜 위험한 동넵니다, 외인부대라는 게 말입니다. 살인을 하고도 국경넘어 외인부대만 들어가면 외인부대기 때문에, 프랑스의 보홀 받는답니다. 그러니까 별의별 사람들이 다 모인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이유때문에요.
복무, 순환복무 말씀하시는데, 그분 말씀에 따르면 프랑스에서 eu국가 차원에서나, 다른 목적으로 파병을 보내는 것들도 프랑스의 국가 이름으로 해서 진짜 군인들보다는 용병들을 내보낸답니다. 아프카니스탄 같은데 파병을 나가기도 한다는 거죠 정말 정투, 한국 자이툰부대같은 후방지원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가면 죽을 가능성이 매우 커지는거죠. 정말 거기가 그렇게 만만해보이십니까? ㅎ 뽑는 수준도 만만치 않다고 들었습니다. -_- 운영자님 말씀처럼만 뽑으면, 전세계 온갖 찌질이들은 다 모여있겠습니다. 참,

잘 알지도 못하면서 남의 나라에 충성하라고 어린 친구들 꼬드기는건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네요. 한국이시죠? 한국 상황이 얼마나 그지 같은지는 알고 있지만, 해외 나가면 좀 나아질 거라는 희망은 버리시길 바랍니다. 저도 외국 있는 처지로, 해외 있으신 분들이 좋다좋다 하는 건, 그분들이 그 나라와 맞기 때문입니다. 무작정 한국이 구리고 개같아서 그렇다는 말은 하지 말아주세요. 저처럼 해외가 더 개같은데, 어쩔수 없이 붙어 있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한국가서 살려고 여기서 발악하는 경우가, 해외가 좋은 사람들보다 많다는 말입니다.

잘 알지도 못하시면서 죄다 아는 것처럼 말씀 쉽게 하시는건 아무리 온라인 상이라지만 좋아 보이진 않습니다.

안에서 새는 바가지가 밖에서도 새듯, 그 좁은 한국땅에서도 정신상태가 글러먹었다면 외국에서는 두 세배로 타격이 올겁니다. 한국은 그나마 말이라도 통하죠.ㅎ

프랑스입니다.
주인장님은 모하시는 분이신가여..주변에 이곳 지인이라도 있으신가여..영주권 아무나 안줍니다...어린학생들 함부로 현옥 시키지 마세요.
위 개시물을 보고 한참웃은게 몇년전인데 아직 안지우고 웹에서 버젓이 돌아다니는 꼴보니 이글보고 여기와서 목숨잃는 어린청년들 걱정안돼세여?여기는 주인장님 생각처럼 도피성 내지는 돈보고 오는데가 아니랍니다...리뷰를 하실려면 정확한 정보를 리뷰하세여..리비아 파견 대기중에 심란해서 웹에 들어 왓더니 아직도 이게 돌아다니네여...지워주시길 바랍니다.
여러가지 정치적 이유로 리비아로 지상군이 파견될 가능성은 아직까지는 높지 않으니 당분간은 좀 여유를 가지고 지내셔도 됩니다. 한국인 출신 외인부대원이 최근 들어서 실전에 참가하여 사망한 적이 있나요? 혹시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일단 지원한다고 다   입대시켜주진않음.장교 , 장기 복무자빼면 5500여명 가량 교육연대가서도 다쳐서 집으로 ㄱㄱ씽하는 경우도 있음. 훈련은   아주   빡셈.   한국에서 난다 긴다하는 부대출신들도 갈수록 혀를 내두름. 한국 육군 훈련소같다는 병신같은 말은 한국여자가 스웨덴 여자보다 머리통도 작고 다리도 훨길다 뭐 이런 비유랑 같음.그리고 다들 군대가기 싫어 발버둥 쳤는데   먼나라 말도 안통하는 곳에서 민간생활도 힘든데.군대 군대   ,   5년간 개인의 자유를 프랑스 군법에 반납할 수있는     정신은,,,군대에 미치지 않고서는   버티기 힘들것 같다.
훈련 수준은 한국 신병 훈련소랑 또이또이합니다... 그리고 한국의 난다 긴다하는 부대출신들은 외인부대 가서 탑먹어요,,,,, 특전사 해병대 출신분들 외인부대 가서 탑먹고 다들 2rei로 빠지는게 왠만한 관례인데 뭘 ㅋㅋㅋㅋㅋㅋ
제가 위에 올린 글들은 정확히 프랑스 외인부대의 정식 공고문을 그대로 번역해서 올린 것입니다.

그런데도, 이 사람 저 사람 알지도 못하면서 별별 댓글로 참견들을 많이 하시네요.

아무튼 이 프랑스 외인부대에 대한 별별 소문, 주워들인 이야기, 왜곡된 정보들이 인터넷 상에 너무 많아요.

프랑스에 좀 살아봤다고 자기가 무슨 외인부대 대변인 정도 되는 것으로 착각하는 분들도 계시구요.

관심있는 분들 아래 동영상들을 직접 보세요.

실제 입대 훈련 과정을 그대로 프랑스 현지 TV에서 다큐멘터리로 만든 것입니다.

직접 스스로 보고 판단들 해보시기 바랍니다.

1편 http://cafe.daum.net/gohozoo/ZLJ/161
2편 http://cafe.daum.net/gohozoo/ZLJ/162
3편 http://cafe.daum.net/gohozoo/ZLJ/163
4편 http://cafe.daum.net/gohozoo/ZLJ/164
5편 http://cafe.daum.net/gohozoo/ZLJ/165

제가 무슨 외인부대 사람 보내서 돈 한 푼 생기는 것도 아니고, 관심있는 분들에게 그저 프랑스 외인부대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정확한 정보만 드리는 것이니, 스스로들 판단하고 정보를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위에 쪼개졌던 동영상들을 모두 모아서 다시 올렸네요

http://youtu.be/XblrjWtiH0Y 를 참고하세요.
글 잘 읽었습니다. 궁금한게 있는데 인원은 항상 계속 모집하나요? 그리고 프랑스어 한글자도 몰라도 지원가능하나요? 가능하면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다들 뭐라뭐라 하는거.. 삼미님께서 한방 날려버리셨네요..ㅋㅋ 멋져요^^V
근데 위5편 전부..비공개라고 뜹니다..-,-" 고쳐주세요~~
http://youtu.be/XblrjWtiH0Y 를 참고해보세요.
http://youtu.be/XblrjWtiH0Y 이 주소도 짤렸어요 다른건 없나요? ㅜ
해당 동영상이 상당히 인기가 많은 모양이네요.

접속자가 많은지 계속 저작권 문제로 짤리네요.

http://youtu.be/cX4IKqKeVCw

위 링크로 다시 해보세요.
http://www.youtube.com/watch?v=obTxpkl_q_Y
프랑스 외인부대에 관심이 있으십니까..
외인부대 출신선배님들과 지원자들이 가장 많이 있는 곳입니다. 제가 가서 직접찍은 프랑스 외인부대 모병소와 사령부/오바뉴 시내/입대 테스트 시험관련 등 많은 정보가 있사오니 관심 있으시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검색창 '외인부대사관학교' http://cafe.naver.com/aubagne
  • 다시시작해..
  • 2015.01.05 04:34
  • 답글 | 신고
외인부대 출신입니다.훈련은 절대적으로 한국군보다 훨씬 더 힘듭니다.본인도 해병대 전역하고 입대했고 본인이 외인부대 군생활 시절 같은 한국인들중에는 특전사,udt,정보사 출신들도 있었는데 전부다 훈련 힘들어 했습니다.한예로 휴식 딱 한번하고 100km 산악급속행군 했습니다.이건 진짜 외인부대에서 아무것도 아닌 훈련에 속하구요.정말 한국군 훈련 애들 장난입니다.아프리카 지역 파병 나가서 실제 전쟁상황에서 행군하면 한국군에서 실시하는 천리행군 정말 애들 장난입니다.그리구 인종차별도 무지 심합니다.동유럽에서 온애들 아주 많은데 개네가 제일 만만하게 생각하는게 동양인입니다.그래서 정말 치고박고 많이도 싸우게 되는데 쪽수에서도 밀리고 선천적인 힘에서도 밀립니다.얼마나 서러운데요.실제 프랑스 현지에서의 인종차별은 외인부대내에서 일어나는 인종차별과 비교했을때 애교 수준입니다.아랍애들도 많은데 개네조차 동양인 무시합니다.그리고 뭐 영어만 할줄알면 된다고 하는 사람들 있는데 프랑스어 모르면 진짜 막말로 큰일납니다.우리나라 사람한테 프랑스어는 영어보다 훨씬 더 어렵습니다.영어는 발음 안좋아도 상대방이 대강 이해하지만 프랑스어는 발음이 정말 많이 중요합니다.저는 5년간 복무하고 작년에 전역해서 현재 벨기에인 여자친구 만나서 현지에서 살고있고요.원래 그냥 지나치려다가 잘못된 정보가 너무 많아서 댓글 남겨봅니다.700만원?어이가 없습니다 진짜.
오래돼서   보실지 모르시겠지만 정말로 외인부대에 입대 하고 싶은데   어디서부커 정보를 얻어야할까요
외인부대 5년 복무하고 프랑스 특수부대 지젠느에 들어가거싶습니다     실례가 안된다면 아시는정보좀 알려주실수 있나요?
외인부대 출신이라고?? 어느 연대 나오셨습니까?? 난 2003년 4월에 들어가서 2REI에서 근무후 강습연대에서 랩맨으로도 근무했고 2008년 5월에 카포할 쉐프로 전역했수다.                 딱봐도 외인부대 코스프레 하는거 같은데 그러고 살지 맙시다. 한번 휴식하는 100km 급속산악행군? 그런 훈련 받은적도 없고 150KM 산악행군이 훈련소에서 받았던 가장 힘들었던 훈련이었지. 그이외에는 한국 신병훈련소보다도 못했소. 심지어 본대에 가고난 이후로도 한국군 시절과 비교하면 별로 다를거 없었는데 지나가던 개가 웃겠소 ㅋㅋㅋㅋㅋㅋㅋ 한국에서 정보사 특전사 갔다온 사람들이 외인부대보다 힘든 훈련 받았으면 훨씬 더 힘들었지. 외인부대가 더 힘들다는 소리는 처음 들어보네. 꼭 그렇게까지 말도 안되는 소리 하면서 외인부대를 우상화 시키고 싶소?
그리고 당신이 백인들한테 힘으로 밀렸던건 당신이 약한거지 선천적으로 힘에서 밀리기 때문이 아니오. 백인과 황인간의 근력차이는 올림픽 수준급은 가야지 운운가능하지. 그리고 산악행군같이 지구력 부문에선 동양인이 더 뛰어나기 때문에 훈련성적 따기도 상당히 유리하다는건 모르십니까? 특히 한국인 출신들은 다들 뛰어난 부대출신으로 쌈박질 하나도 정말 끝내주는. 사람들이었는데 얼마나 당신이 약했으면 그런일을 당했을지 같은 한국인으로서 너무 창피함을 금할수가 없구려. ㅎㅎ . 그리고 부대에 한국인 말고도 수많은 중국인과 일본계 사람들도 있었는데 그래도 쪽수에 밀리긴 해도 별 문제 없었수. 난 카스텔노다리 훈련소 3중대 2소대로 배치받았었고 훈련소 시절에 케피블랑을 처음으로 쓰고 본대로 가기 전까지 정말 많은 백인 흑인들과 치고받고 싸웠는데 한번도 진적이 없수다. 개네도 우리와 같은 사람이요. 애들이 평균적으로 힘만 조금 더 샌걸 빼면 우리랑 다를게 전혀 없는 똑.같은 사람인데 도대체 무슨 소리를 하는건지 실소를 금할수가 없구만 ㅋㅋㅋ. 심지어 부대내에서 인종차별은 대체로 동유럽게 백인 vs 나머지 유색인종의 양상으로 전개되기 마련. 즉 당신은 아무것도 모르면서 고국의 특수부대와 자신의 인종을 비난하고 외인부대를 우상화 시키는데에 미친 거짓말 쟁이라는 거요. 외인부대 내에서 동양계만 차별 당하는것도 아니고 흑인, 아랍계, 히스패닉 다 있기때문에 서로서로 존중해주며 살고 레죵 페트리아 노스트라 라는 구호 아래에서 하나가 되는데 집단 난투? 엄청난 인종차별? 셍플 솔다 시절 훈련소에서나 자주 치고박고 깜둥이 흰둥이 노랭이 무슬림 하면서 싸우지 부대에 들어가서 그렇게 하면 엄연히 징계감이고 주변 사람들에게 역으로 천민 취급 받는게 일례요. 그리고 그렇게 주변 사람들에게 거칠게 구는 애들중에서 전투때 전사답게 싸우는 사람 한명도 본적 없고. 단 한명도. 다들 하나같이 겁에 질려서 어떤 놈은 울기까지 했었지.
당신이 정말 외인부대 출신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당신이 정말 외인부대 출신이라면 당신의 부끄러운 과거사를 영광스러운 우리 한국출신 외인부대원들 전체에게 적용시키지 마시오. 우리 한국 대원들 외인부대 내에서도 다들 뛰어나고 용맹한 실력을 자랑키로 유명한데. 한국인들이 외인부대 내에서 뛰어나다는건 모병관도 아는 사실이요. 도대체 어느 부대를 언제 나왔습니까? 만약 당신이 외인부대 출신이 아니라면 당장 그런 헛짓거리 그만두는게 좋을게요. 도대체 왜 그런 근거없는 자학관에 빠져서 자기인종과 고국의 유명부대들까지 비하해가며 외인부대의 위상을 올리려는것이오? 이래서 인터넷 실명제가 이래서 필요하다는거지
그리고 외인부대의 동유럽계 출신 형제들도 다들 거칠었지만 정말 의리깊고 그 누구보다도 믿음직스러웠지. 외인부대원들 사이에서의 유대는 믿을수가 없을정도요. 외인부대는 전혀 무섭지도 않고 그렇게 낭만적이지도 않다고 해야 옳은거고 나는 개인적으로 무섭고 죽을뻔하고 힘든적도 많았지만 정말 소중하고 값진 추억이었는데.
  • 사랑의바보
  • 2015.11.13 11:22
  • 답글 | 신고
궁금한게 있어 글을 남깁니다.
현재 제 상황입니다. 나이 20대후반. 미혼. 현역병사 부시관전역 입니다.
질문1.신청시 합격.불합격 통보는 언제나오는지
             2. 병과가 따로 있는건지 있다면 정하는건지.랜던인지.
             3. 정확한 훈련강도. 신체조건이 나쁜 사람도 있는지
             4. 군복무간 정년퇴직 시까지 가능한건지.
  


제 질문 은 이상입니다.
위 댓글에 글을 쓴 전역자입니다. 2008년 5월에 카포랄 셰프로 전역, 6년간 복무 했습니다. 처음 모병소로 가면 카포랄 쉐프가 나와서 안내 해줍니다. 그 후 오바뉴로 가서 본격적인 테스트후 합격 불합격 통보를 받고 갈라지는겁니다. 병과와 가고 싶은부대는 셍플 솔댜시절에 받는 훈련성적을 토대로 정해지는데 우수한 인원은 직접 갈 부대를 정할수가 있습니다. 불어를 잘하면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불어 정말 열심해 해놓으셔야합니다. 그래야 파병 1순위입니다.   훈련강도는 꽤 힘든편입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150KM 산악행군을 3일간 하는게 있었는데 그거 빼고는 한국 신병 훈련소와 비슷합니다.   한국에서 받은 훈련만큼 힘들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바보님이 어느 부대를 나왔냐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인 한국인들은 대부분 아주 우수한 성적으로 훈련 졸업했습니다. 의무적으로 5년 복무후 계약으로 복무기간 연장가능하며 15년이상 근무하면 전역후 각종 혜택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지인이   5년을   다녀왔어요
700이요???웃기지도   않고요...잠자리해결한다고   되었잖아요
그럼   먹는것과   용품은요???
전부   개인돈으로   사요...환상은   버리세요
용병...말   그대로   전투투입되어   무차별   살생해야하고   그로   인해   정신치료는   본인의   몫이예요.
용병을   핑크빛으로   올린듯해   한마디   남겼습니다.
700이요???꿈깨시길
그럼 얼마나 주나요??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