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T

육군 (Army) (13)

육군 항공작전사령부(항작사) 현황 view 발행 | 육군 (Army)
trent 2008.02.21 00:35
항작사 부대개편 이전 자료 같네요... 부대개편되면서 특공여단과 항공단은 항작사에서 분리되었습니다.
저 항작사 출신인데 7개월전에 전역했고요 ;;;특공여단 (제1공중강습여단)   떨어져 나갔습니다...
그리고 현제는 항작사 직할     방공대 통신대 1항공여단   2항공여단     항공정비대대   (70항정)
이래 남아있습니다 ...1항공여단은 공격헬기 부대고 2항공여단은 수송헬기 부대임니다 ...   전2항공여단 601항공대대 uh-60운용 부대
에서 근무했습니다..
이천 항작사 사령부 XX참모부에서 전역한지 6개월 된사람인데요.

윗분 말씀이 맞구요.

추가하자면 55관제대대가 빠져있네요,

직할대: 본부대 방공대 정보통신대 관제대대 70항정대대

1항공여단 2항공여단

이상입니다.
이제사 알겠네요...예전엔 1항공여단 예하에 2개항공단이 있었는데...많이 발전하고 규모가 엄청 커졌넴요...저가 근무했었던 201항공대도 아직 있는가보넴요... 육군항공대 핫팅~~~
전 201항공대의 제2대 지휘관 근무를 했는데, 반갑군요!
상기 글을 남기신 분은 참으로 어이가 없군요.. 이런 자세한 군사자료가 인터텟에 있는데 지휘관 근무를 하셨다는 이야기가 나오십니까. 저도 군 출신으로 참으로 어이가 없습니다. 저는 이 블로그 폐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고견을 남겨주신 점 역시 감사드립니다.

저는 대한민국 국익에 반하는 내용, 무엇보다 국방문제에 있어 민감하고도
지켜야할 내용, 누구보다도 철저히 지키는 사람입니다.

위 항작사 글은 거의 2년반 전의 글이며, 당시 싯점에서 네이버의 검색, 특히
[지식in] 에서 검색어 하나만으로 아주 쉽게 얻을 수 있는 내용입니다.

지금도 검색을 통하면, 얼마든지 쉽게 얻을 수 있는 내용들 입니다.


발칸포 운용으로 항작사에 배치되었습니다. 근무처가 사령부인가요? 아니면 예하 방공중대가 있나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추석 잘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문의하신 내용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TRENT 배.


항공작전사령부 소속이었던 제1공중강습여단 현 203특공여단은 운용비효율을 들어 다시 203특공여단으로 가는것이 맞다고 판단되어 다시 떨어져 나간것이고요 203특공여단 자체가 기존의 공중강습여단에 있었던 역할을 계속해서 수행하고는 있다고 보시는 것이 맞습니다. 걔다가 203특공여단은 항작사 2항공여단 조치원기지에서 차로 5분도 안되는거리에 붙어있고요 ~ 간혹 모르시고 공중강습여단이 아얘 없어져서 그 역할을 할 부대도없어진것이고 항작사도 없어졌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더군요 보면 함께해야할떄는 203특공여단에서 2여단으로와서 같이합동훈련도 아주 자주 같이합니다. 그냥 항작사 소속이냐 아니냐의 의미로 해석하는 것이 옳습니다 더많은 이야기를 풀고 싶지만 군사보안에 어긋나기때문에 자세한 부분들은 삼가하고 적어도 검색으로 얻을 수 있는 정보하에서 설명드렸습니다.

항작사의 역할은 거의 사단2개급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보고있고 아파치를 들여온다는 말이있던데 들여오면 다수가 제1여단으로 귀속될텐데 그렇게 된다면 육군내에서도 첫째가는 화력을 보유하게 되는겁니다. 사령관의 계급을보면 저번사령관이 3성장군이었고 현재는 진급하자마자 오셔서 2성장군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

'육군 (Army)' 카테고리의 다른 글